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KREAM이 가지고 있는 장점

        by 이승교 | 중앙대 | 중문과 |무신사 2024. 6. 2.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5][실무 기획] 레퍼런스 분석 : 이 세상에는 어떤 기획들이 있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에 대한 레퍼런스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KREAM이란, Kicks Rule Everything Around Me로, 2020년부터 KREAM Corp에서 서비스 중인 한정판 거래 플랫폼입니다.

         

        한정판 상품의 정가품 여부, 하자 및 퀄리티 등을 정품인지 아닌지를 검수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간 중개업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거래 중개 플랫폼으로, 판매자와 구매자를 익명으로 연결해 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주식이나 암호화폐 등의 거래방식과 비슷하게 판매자가 판매를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고, 구매자가 해당 가격을 수락하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호가 거래 특성상, 모두 동일하다는 전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중고품보다는 새 제품의 거래가 주를 이루며, 판매자가 상품을 플랫폼에 등록하면 kream에서 상품을 검수한 후 정품임을 인증하고, 구매자는 상품을 받은 후 다시 KREA에서 검수를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거래가 완료되는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거래할 수 있으며, 스니커즈,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거래 중개 플랫폼,

        어떻게 하면 당근마켓, 중고나라 처럼 '중고 한정판 거래'의 느낌이 나는 것이 아닌

        트렌디한 브랜드가 될 수 있었을까요?

        그럼, KREAM 레퍼런스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KREAM 시스템

         

        STEP 01. 어떤 기획 레퍼런스를 살펴보나요?

         

         

         

        STEP 02. 이 기획이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요? 혹은 가져오지 않았나요? (Before  After)

         

         BEFORE: 이 기획 혹은 기간이 발생되기 이전의 상황

         

        1. 사기 거래: 판매자가 상품을 허위로 등록하거나, 상품을 배송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2. 상품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았다. 판매자가 상품의 상태를 정확하게 기재하지 않거나, 상품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있었다.

        3.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만나서 거래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고, 거래 시간과 장소를 조율하기가 어려웠으며, 다양한 사회적 사건, 범죄에 연루되기도 했다.

         

         

        AFTER:이 기획 혹은 기간이 지난 후의 변화 혹은 유지 상황

         

         

        1. 정품 검수: KREAM은 전문 검수팀이 상품의 정품 여부, 하자 및 퀄리티 등을 검수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 신뢰성을 보장한다.

        2. KREAM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면, 구매자에게 빠르게 배송한다. 이를 통해 구매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3. KREAM은 스니커즈 거래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신발 뿐만 아닌 시계, 가방,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STEP 03. 이 기획에 대한 본인의 결과 평가는? (--)

         

        1. KREAM은 TV 광고, SNS 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거래의 활성화를 도모했습니다. 

        2. 마찬가지로, KREAM 만이 가지고 있는 상품 전문 검수팀은, KREAM이 성공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 검수팀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KREAM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고, KREAM에서 나오는 모든 제품들은 어느정도 '보장'이 된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3. KREAM은 또한 빠른 배송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소비자들에게 만족도를 높이고 거래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KREAM 신발 관련 검수 기준

        STEP 04. 내가 담당 기획자였다면 가장 고심했을 부분은? (1가지 detail)

        KREAM에서 가장 고심했을 부분은 '정품 검수 시스템'일 것입니다.

        KREAM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익명으로 연결해주는 중개 플랫폼으로, 판매자가 판매를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고, 구매자가 해당 가격을 수락하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때, 판매자가 상품을 등록하면, 전문 검수팀이 정품 여부, 하자 및 퀄리티 등을 검수합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 신뢰성을 보장하고, 가품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품 검수 시스템은 매우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상품의 종류와 브랜드가 다양하고, 상품의 상태에 따라 등급을 부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검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떄문에, 이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안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STEP 05. 위 기획 레퍼런스를 통해, 내가 얻은 인사이트는?

         

        1. 고객 중심의 서비스: KREAM은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상품 정보를 더욱 상세하게 제공했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적극적으로 대처했습니다/

        2. 전문성: KREAM은 전문 검수팀을 구성하고, 검수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검수 결과를 구매자에게 제공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선택할 떄 참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취합해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KREAM의 상품 검수 시스템도 어떻게 보면 '고객'의 안심과 만족도를 위해서 만든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안은 차별화전략이 중점으로 진행되는 KREAM 상품 검수 시스템이

        고객들로 하여금 어떠한 차별점을 줄 수 있었고, 브랜딩 전략으로 만들어 냈는지 평가한다.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