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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괴담에 들어가 볼래?

        by 차다빈 | 한림대 | 경영학과 | 디자인 2024. 7. 6.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환기해드릴 괴담 하나 알려드릴까요?

        앗, 갑자기 괴담을 왜 말하냐구요?

        그건 바로...💀

         

        오늘 제가 해볼건 괴담속에 들어가기를 기획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가시죠~👻


         

         STEP 01.  기획의 현실성은, ‘범위 기준한다.

         

        먼저 허무맹랑하게 들리는 "괴담 들어가기"의 범위를 기준하여 봅시다!

         

        큰 것부터 하나씩 정해 볼까요?

        어떤 방식으로 괴담에 들어가야 가장 실감날까요?

        VR게임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방탈출처럼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더욱 흥미진진해 보이기에 이러한 방법으로 괴담속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1. 나는 괴담속으로 들어가는 체험을 제공할거야
        2. 나는 체험을 진행하는 소비자가 실감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실물체험이 가능하게 할거야
        3. 나는 방탈출의 형태를 가진 이색 체험 공간을 만들거야
        4. 나는 이색공간에서 소비자가 스토리를 추리하고 따라가도록 제공 할거야(크라임씬+귀신의 집)
        5. 나는 이러한 사업의 아이템을 현실적으로 구상해 볼거야.

         

         

         STEP 02.  기획의 현실성은, ‘경우의 수 기준한다.

         

        제 기획에서 발생가능한 경우의 수는 최대한 대비해 두는 게 더욱 완성도 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겠죠?

         

        1. 공포물에 대한 경고문과 나이제한에 대한 사건 발생 위험_

        방탈출 카페에 공포테마는 대부분 성인 인증이 붙어있고 일부 귀신의 집도 나이 제한이 걸려있는 것은 전 연령대가 즐기기엔 부적절 할 뿐더러 어떤 사고가 일어날지 몰라서 입니다. 이러한 제한을 두지 않는다면 사건혹은 고소장을 받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겠죠☠️

        해결책: 괴담의 수위와 세트장을 고려하여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입장전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는 안내를 충분히 진행합니다.

         

        2. 체험을 하는 도중 소비자의 물품 파손 위험_

        -꺄아아아앜ㅋ!!

        사람들이 놀라다보면 혹은 자유롭게 체험을 진행하다보면 물품 파손이 없을 수가 없는 만큼 고려해야할 부분입니다.

        해결책: 일정 금액대를 벗어날 경우 소비자측에서 금액을 변상해야 한다는 종이를 배분하여 서명을 받아둔다면 비교적 사건 발생시 일을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3. 고민해야 할 부분_

        스토리를 따라가야 하는 괴담의 경우 평균 2시간 가량을 진행하는 방탈출에 비해

        금액대가 너무 높게 측정될 수 있다는 단점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해결책: 괴담의 스토리 작가를 섭외하여 짧고 몰입도 있는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혹은 금액대를 나눠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추후 가장 많이 소비된 금액/시간을 남겨 진행합니다.

         


         STEP 03.   기획의 현실성은, ‘능력  기준한.

         

        얼마전 6월까지 진행한 도서토의 팀이 수상에 실패하였습니다,

        여러요인이 작용한 결과 이지만 지금 생각하니 기획을 조금 더 현실적으로 짰어야 했던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론 계획처럼 일을 진행하였지만 결국 무리한 만남과 무리한 주제를 잡아

        결과물의 질이 떨어지는게 느껴져 정말 아쉬웠습니다.

        오늘 이 세부화를 진행하며 범위를 똑똑히 설정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생각했지만

        그 전에 내가 나의 약점과 강점을 잘 알고 있어야 가능한 일이라고 느껴지기에 성장을 위해서 

        어렵다고 느껴지는 유닛들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회를....)

        다들 힘내서 발전합시다...!☠️🔥

          여러분은 괴담 좋아하시나요? 여름, 괴담에 들어가 보시겠어요? 💀🔥

         

         

        괴담에 들어가 볼래?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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