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sm과 함께 k-pop투어(어오에)?

        by 고이현 | 상명대 | 예술경영 | 젠틀몬스터 2024. 7. 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sm을 생각하면, 보통 소속 아티스트들을 떠올리실텐데요! 

        (에스파,nct,소녀시대,....)

         

        sm의 아티스트들은 대개로 트렌드를 이끌며,

        독특한 세계관과 강렬한 음악이 특징입니다! (거세게 커져 가 a o e )

         

         

         

        하지만 이런 sm, 원래는 여행회사인 것 알고 계셨나요?

        1987년에 설립하여 38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 전문 여행회사로,

         국내 20,000여개의 여행사 항공권 판매실적 상위 0.1%의 여행업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출장관리솔루션 Smile & Insight, 인터넷 여행서비스 TOUREXPRESS,

        전세계 호텔 예약 사이트 HOTELTREES등의 사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유수의 500 기업과 전속 계약을 통해 출장 여행 MICE 서비스 함께

        개인 여행에 이르기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Buying Power 바탕으로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팬들이

        K-Pop 공연을 관람하고

        한국 문화를 향유하는

        'K컬처 여행 상품' 런칭하였습니다.

         

         

        케이팝의 존재감이 글로벌으로 자리잡고 있는 요즘 시점에서,

         케이팝 엔터테인먼트는 수익률이 높은 해외투어 사업을 유치하는 기획이 중요해질 텐데요!

         

         

        하지만, 아직 이러한 상품을 모르는 팬들도 많고

        있다 하더라도 이용에 어려움이 꽤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기존의 'k컬쳐 여행 상품'을 디벨롭하는 기획을 준비해보았습니다!

         

         

         

         

         

         

         

         

         

         

         

         

         

         

         

        STEP 02 .   나의 기획은 ‘ 무엇 ’ 해결하나요

         

        [문제 상황] sm global package 에 대한 성과가 부족하다.

         

        1.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임에도,

            Sm c&c의 여행 산업 비율은 10.48%,2510백만원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 않다.

         

        2. 여행 상품에 대 소비자의 만족도가 낮다.

         

         

         

         

         

        STEP 03 .  그 문제는 ‘ 왜 ’ 발생하였나요 ?

         

         

        1. 롯데, 대명, 라마다 등 다양한 호텔과의 제휴로

                패키지 상품에 고급호텔이 포함되어 있지만, '투어'만을 위한 패키지 임에도,

        소비자는 비싼 가격의 숙소를 자의와 무관하게 이용해야 한다.

        2. 예매 트래픽, 시스템 구축이 부족하여

            패키지 상품 구매를 원해도, 구매가 어렵다.

        3. 해외에서도 패키지 상품을 진행하나

             페이팔 결제 시스템만 진행하기에, 한국인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STEP 04 .   그 문제는 ‘ 어떻게 ’ 해결되나요 ?

         

         

          1.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를 원하는 서비스기에, 그에 맞는 예매 시스템 ip를 구축 해야 한다.

        2. ‘콘서트 보기 위한 투어가 아닌, 아티스트의 문화를 느낄 있는 투어를 브랜딩 해야 한다.

        3. 세부적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보다 구체적인 시스템 구축을 해야 한다.

           

         

         

         

         

         

         

        STEP 05 .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 ‘ 어떤 효과 ’ 창출되나요 ?

         

         

         

         

         

         

         

         

         

         

         

         

         

         

         

         

         

         

         

         

         

         

         

        <필수형 유닛 01>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