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인생네컷의 추억 프로젝트_디테일의 확충!👀

        by 신윤식 | 중앙대 | 경영학부 | Volvo 2024. 7. 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3

         


         

        오랜만이죠 여러분! 😀

        기말고사 휴식주차를 쉬고, 여름시즌🍉이 시작되었네요, 유닛2️⃣를 쓰고 한 달이 넘어서야 돌아왔습니다 :)

         

        저번 기획안에서 인생네컷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네 가지의 해결책을 하나로 묶은 📸추억 프로젝트📸를 구조화했었죠!

        유닛 2_추억 프로젝트의 구조화_요약

         

         

        이번 기획안에서는 추억 프로젝트 내에서 아직 다 못 다룬 부분과, 더 살을 붙여야할 부분을 위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먼저, 인생네컷 기획안의 유닛1️⃣,2️⃣입니다.

         

        📸인생네컷, 메이커가 아닌 브랜드가 되어라!💗

        [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1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이번주부터 기획안을 올리

        phalanx-club.tistory.com

         

         

        📸인생네컷의 추억 프로젝트!: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PXE-102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인생네컷의 브랜딩 전략이 [유닛2️⃣]로 돌아왔습니다! 저번 주차에서 인생

        phalanx-club.tistory.com

         

        그럼, 이제 디테일의 확충으로 가시죠!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들어가기에 앞서, 기존 블록 중 UB 11.01_여유로운 수거의 세부내용을, 본사 차원의 수거가 아니라 가맹점주님 차원의 수거로 변경합니다.

        아무리 6개월에 한 번만 수거한다고 하더라도, 본사 차원에서 따로 팀을 꾸려 수거하는 것 보다 가맹점주님들이 정해진 날짜에 일괄 수거하여 본사로 배송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다고 판단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추억 프로젝트📸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추억 프로젝트는 인생네컷의 '단 하나의 핵심가치'를 '추억'으로 확정하고, 인생네컷의 모든 브랜딩의 방향성을 '추억'으로 맞추어나가는 프로젝트입니다.

         

        세부기획 1(핵심가치 확립&브랜드 소개페이지 수정)과 세부기획 2(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를 통해 이 방향성에서 벗어나있는 부분을 제자리로 돌려놓고, 세부기획 3(추억모드)과 세부기획 4(추억우체통)로 이 방향성을 강화합니다.

         


         

        추억 프로젝트의 세부 블록은 총 26개(UB 01.01~UB 12.01)로 구성되는데요🛠,

        유닛 1과 2를 보고서도 기획의도가 온전히 전해지기 어렵다고 판단되거나, 아직 설명이 덜 이루어진 블록들만 토워딩을 진행합니다! 😄

        (기업에 보낼 자료에는 모든 블록에 대한 브리핑 페이지들을 삽입할 예정입니다)

         


        UB_07.02 '옵션값 조정' 토워딩

         

        세부기획 세번째 '추억모드'를 구성하는 기능 중, UB07.02는 '옵션값 조정'인데요,

        우리가 현재 인생네컷에서 이용하는 일반모드와 이 추억모드 사이의 차이점 중 하나는 필름카메라 감성📷입니다!

         

         

        일반카메라에서 필름카메라의 감성을 구현하려면, 밝기🔆, 온도🌡, 노이즈와 같은 세부 옵션값들을 조정해서 필름카메라에 맞는 감성을 찾아내야 합니다😀

         

        우리가 스마트폰 어플과 같이 실제로는 필름카메라가 아닌데 이 감성을 구현하는 사진들🖼은 이 과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

        필름카메라 감성 안에서도 여러 필터를 구현할 수 있겠지만, 인생네컷의 조명이나 바로 다음 토워딩 UB에서 언급될 배경사진과 맞는 필터를 구현할 수 있어야 겠죠!

         


        UB_07.04 'AI활용 배경선택' 토워딩

         

        앞 토워딩과 마찬가지로 UB07.04도 '추억모드'의 세부내용인데요,

        앞에서 추억모드의 옵션값을 조정하여 필름카메라 감성을 구현했다면, 여기서는 인생네컷의 자체 어플📱과 AI솔루션🤖을 모두 활용해서 인생네컷 사진에 들어갈 배경화면을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필름카메라와 인생네컷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배경의 유무인데요,

        인생네컷은 뒤가 블루스크린으로, 원래 배경이 없다는 것 다들 인식하고 계셨나요?😁

         

        가수 아이유

         

        다들 알고는 계셨을 거라 생각하지만, 이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해보지는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

         

        필름카메라의 매력은 운치있는 배경🏝도 한 몫 하잖아요 :)

        필름카메라 필터를 적용하더라도, 배경이 블루스크린이라면 별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반면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배경사진을 적용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이브 장원영

         

        필름카메라의 최대 단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카메라에 잡히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누군가는 찍어줘야 하는데, 모르는 사람에게 필름카메라로 찍어달라고 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 때, 스마트폰으로 예쁜 배경사진만 미리 찍어 놓으면,

        인생네컷에서 최고의 순간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됩니다!

         


         

        UB_10.01 '보관' 토워딩

         

        위는 세부기획 4 '추억우체통'의 세부내용입니다.

         

        인생네컷 매장 내 공간 일부를 할애하여, 한 사람이 앉아서 편지✉를 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물론 필기구를 제외한 나머지(편지지, 편지봉투 등)를 집에 가져가서 써 와도 되고요,

        소중한 사람과 찍은 인생네컷을 편지와 함께 편지봉투에 밀봉해서, 추억우체통에 넣습니다.

         

        누군가가 편지지와 편지봉투를 훔쳐갈 수도 있지 않냐구요?👣

         

        인생네컷 로고가 심플하지만 당당하고 예쁘게 새겨져 있기 때문에,

        그 행동은 고객들의 자발적인 인생네컷 마케팅이 되는 것입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무엇이 나의 기획 내용 중 메인 포인트가 되는가?

         

         

        원래는 모든 UB 중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뽑으라고 가이드라인에 되어 있지만,

        추억 프로젝트의 경우 하나의 메인 기획이 아닌, 4️⃣가지의 세부기획이 합쳐져있기 때문에

         

        각 세부기획 별로 가장 중요한 UB를 하나씩 뽑겠습니다!

         


        01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세부기획 1_핵심가치 확정 & 브랜드 소개페이지 수정 - 기준(03.01) : 

        추억 프로젝트의 26개 UB는 이 하나의 방향성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단 하나의 핵심가치를 '추억'으로 확정하는 것은 인생네컷 존재이유를 명확히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일관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를 느끼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2순위, 세부기획 4_추억우체통 - 추억의 감성(12.01) : 

        인생네컷의 편지지✉와 편지봉투, 밀봉 씰, 그리고 패키징으로 구성된 소포📦를 받은 사람은 그것을 보낸 사람과 함께 인생네컷에서 보낸 시간을 다시 추억하게 됩니다. 이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은 다시 그 때를 회상하게 될 것이고, 인생네컷이 그렇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3순위, 세부기획 3_추억모드 - 필름카메라의 한계 극복(09.02) : 

        '추억모드'를 통해 인생네컷은 필름카메라의 기능을 구현하되, 필름카메라의 한계를 극복합니다. 찍어주는 사람이 따로 필요 없이, 인생네컷 부스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필름카메라와 같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4순위, 세부기획 2_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 - 보여주기(06.02) :

        위생 점검을 체계화함으로써, 인생네컷이 매장 청결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더보기

        사람들로 하여금 점포를 방문하도록 만드는 상품을 목적 상품이라고 합니다. 마치 계란과 우유를 사기 위해 마트를 방문하고, 숙취해소제를 사기 위해 편의점을 방문하듯이요.

         

        다시 말해서, 목적 상품은 다른 점포가 아닌 그 점포를 방문해야만 하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반면 50여 개 종류의 무인 즉석사진관들 중, 사람들은 그들이 갈 브랜드를 찾아서 가는 것이 아니라, 그저 보이는 곳 중에서 적당히 들어갑니다.

         

        하지만 추억 프로젝트, 특히 추억모드 추억우체통은 사람들이 인생네컷을 찾아가게 만드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인생네컷만의 목적 상품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세부기획 1_핵심가치 확정 & 브랜드 소개페이지 수정 - 진정성(02.03) : 

        핵심가치에 맞추어 브랜드 소개페이지를 수정할 때는 진정성을 담아 작성해야 합니다. 단순히 보기 좋은 말이 아닌, 인생네컷 존재이유를 깊이 고민하고, 임직원분들부터 스스로의 강력한 행동 지침으로 삼을 수 있는 인생네컷의 철학을 담아야 합니다. 

         

                     2순위, 세부기획 2_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 - 실제 효과(06.01) : 

        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로 매장 내, 외부가 더욱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실제 효과가 검증되어야 합니다.

         

                     3순위, 세부기획 3_추억모드 - 부정적 상황(08.02) : 

        만약 추억모드를 구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기기 자체의 개조를 필요로 한다면, 개조의 범위에 따라 기획이 무로 돌아갈 가능성도 존재하지만, 감당 가능한 범위라면 오히려 타 업체들과의 기술 장벽🚷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4순위, 추억우체통 - 여유로운 수거(11.01) :

        가맹점주님들은 6개월에 한 번 씩 정해진 날짜에 매장 내 추억우체통📬에 들어있는 편지들을 수거하여, 우체국 택배를 통해 본사로 배송합니다. 

         

        01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제 기획안은 다음과 같이 마무리됩니다.

        (CVC 카드)

        추억 프로젝트
         추억 프로젝트는, 포화 상태의 무인 즉석사진관 산업에서 인생네컷을 다시 시장 1위로 만들고, 사람들의 마음 깊숙이 자리하도록 만드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인생네컷이 마주하고 있는 세 가지 문제점에 대한 네 가지의 해결방법으로 구성된 추억 프로젝트는, 인생네컷이 어떤 문제점을 겪고 있고, 왜 그 문제가 생겼으며, 어떻게 그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지를 다각적인 측면과 본질적인 내용부터 다루고 있습니다.

         추억 프로젝트의 네 가지 세부기획을 통해, 인생네컷은 단 하나의 핵심가치를 확립하고, 그 방향성에 부합하는 브랜딩 전략을 실행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단순히 보이는 곳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그 곳이 인생네컷이어야만 하는 이유가 되어줄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은 현재 인생네컷의 세 가지 문제점에 대한 네 가지 해결방안으로 구성된 추억 프로젝트를 통해,

        인생네컷을 다시 무인 즉석사진관 산업의 시장 1위 기업으로 만드는 것을 넘어, 사람들의 마음 속 깊이 자리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인생네컷의 추억 프로젝트_디테일의 확충!👀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