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3
오랜만이죠 여러분! 😀
기말고사 휴식주차를 쉬고, 여름시즌🍉이 시작되었네요, 유닛2️⃣를 쓰고 한 달이 넘어서야 돌아왔습니다 :)
저번 기획안에서 인생네컷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네 가지의 해결책을 하나로 묶은 📸추억 프로젝트📸를 구조화했었죠!
이번 기획안에서는 추억 프로젝트 내에서 아직 다 못 다룬 부분과, 더 살을 붙여야할 부분을 위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먼저, 인생네컷 기획안의 유닛1️⃣,2️⃣입니다.
그럼, 이제 디테일의 확충으로 가시죠!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들어가기에 앞서, 기존 블록 중 UB 11.01_여유로운 수거의 세부내용을, 본사 차원의 수거가 아니라 가맹점주님 차원의 수거로 변경합니다.
아무리 6개월에 한 번만 수거한다고 하더라도, 본사 차원에서 따로 팀을 꾸려 수거하는 것 보다 가맹점주님들이 정해진 날짜에 일괄 수거하여 본사로 배송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다고 판단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추억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추억 프로젝트는 인생네컷의 '단 하나의 핵심가치'를 '추억'으로 확정하고, 인생네컷의 모든 브랜딩의 방향성을 '추억'으로 맞추어나가는 프로젝트입니다.
세부기획 1(핵심가치 확립&브랜드 소개페이지 수정)과 세부기획 2(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를 통해 이 방향성에서 벗어나있는 부분을 제자리로 돌려놓고, 세부기획 3(추억모드)과 세부기획 4(추억우체통)로 이 방향성을 강화합니다.
추억 프로젝트의 세부 블록은 총 26개(UB 01.01~UB 12.01)로 구성되는데요🛠,
유닛 1과 2를 보고서도 기획의도가 온전히 전해지기 어렵다고 판단되거나, 아직 설명이 덜 이루어진 블록들만 토워딩을 진행합니다! 😄
(기업에 보낼 자료에는 모든 블록에 대한 브리핑 페이지들을 삽입할 예정입니다)
세부기획 세번째 '추억모드'를 구성하는 기능 중, UB07.02는 '옵션값 조정'인데요,
우리가 현재 인생네컷에서 이용하는 일반모드와 이 추억모드 사이의 차이점 중 하나는 필름카메라 감성📷입니다!
일반카메라에서 필름카메라의 감성을 구현하려면, 밝기🔆, 온도🌡, 노이즈와 같은 세부 옵션값들을 조정해서 필름카메라에 맞는 감성을 찾아내야 합니다😀
우리가 스마트폰 어플과 같이 실제로는 필름카메라가 아닌데 이 감성을 구현하는 사진들🖼은 이 과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
필름카메라 감성 안에서도 여러 필터를 구현할 수 있겠지만, 인생네컷의 조명이나 바로 다음 토워딩 UB에서 언급될 배경사진과 맞는 필터를 구현할 수 있어야 겠죠!
앞 토워딩과 마찬가지로 UB07.04도 '추억모드'의 세부내용인데요,
앞에서 추억모드의 옵션값을 조정하여 필름카메라 감성을 구현했다면, 여기서는 인생네컷의 자체 어플📱과 AI솔루션🤖을 모두 활용해서 인생네컷 사진에 들어갈 배경화면을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필름카메라와 인생네컷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배경의 유무인데요,
인생네컷은 뒤가 블루스크린으로, 원래 배경이 없다는 것 다들 인식하고 계셨나요?😁
다들 알고는 계셨을 거라 생각하지만, 이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해보지는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
필름카메라의 매력은 운치있는 배경🏝도 한 몫 하잖아요 :)
필름카메라 필터를 적용하더라도, 배경이 블루스크린이라면 별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반면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배경사진을 적용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필름카메라의 최대 단점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카메라에 잡히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누군가는 찍어줘야 하는데, 모르는 사람에게 필름카메라로 찍어달라고 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 때, 스마트폰으로 예쁜 배경사진만 미리 찍어 놓으면,
인생네컷에서 최고의 순간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됩니다!
위는 세부기획 4 '추억우체통'의 세부내용입니다.
인생네컷 매장 내 공간 일부를 할애하여, 한 사람이 앉아서 편지✉를 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물론 필기구를 제외한 나머지(편지지, 편지봉투 등)를 집에 가져가서 써 와도 되고요,
소중한 사람과 찍은 인생네컷을 편지와 함께 편지봉투에 밀봉해서, 추억우체통에 넣습니다.
누군가가 편지지와 편지봉투를 훔쳐갈 수도 있지 않냐구요?👣
인생네컷 로고가 심플하지만 당당하고 예쁘게 새겨져 있기 때문에,
그 행동은 고객들의 자발적인 인생네컷 마케팅이 되는 것입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무엇이 나의 기획 내용 중 메인 포인트가 되는가?
원래는 모든 UB 중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뽑으라고 가이드라인에 되어 있지만,
추억 프로젝트의 경우 하나의 메인 기획이 아닌, 4️⃣가지의 세부기획이 합쳐져있기 때문에
각 세부기획 별로 가장 중요한 UB를 하나씩 뽑겠습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세부기획 1_핵심가치 확정 & 브랜드 소개페이지 수정 - 기준(03.01) :
추억 프로젝트의 26개 UB는 이 하나의 방향성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단 하나의 핵심가치를 '추억'으로 확정하는 것은 인생네컷의 존재이유를 명확히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일관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를 느끼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 2순위, 세부기획 4_추억우체통 - 추억의 감성(12.01) :
인생네컷의 편지지✉와 편지봉투, 밀봉 씰, 그리고 패키징으로 구성된 소포📦를 받은 사람은 그것을 보낸 사람과 함께 인생네컷에서 보낸 시간을 다시 추억하게 됩니다. 이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은 다시 그 때를 회상하게 될 것이고, 인생네컷이 그렇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 3순위, 세부기획 3_추억모드 - 필름카메라의 한계 극복(09.02) :
'추억모드'를 통해 인생네컷은 필름카메라의 기능을 구현하되, 필름카메라의 한계를 극복합니다. 찍어주는 사람이 따로 필요 없이, 인생네컷 부스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필름카메라와 같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4순위, 세부기획 2_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 - 보여주기(06.02) :
위생 점검을 체계화함으로써, 인생네컷이 매장 청결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사람들로 하여금 점포를 방문하도록 만드는 상품을 목적 상품이라고 합니다. 마치 계란과 우유를 사기 위해 마트를 방문하고, 숙취해소제를 사기 위해 편의점을 방문하듯이요.
다시 말해서, 목적 상품은 다른 점포가 아닌 그 점포를 방문해야만 하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반면 50여 개 종류의 무인 즉석사진관들 중, 사람들은 그들이 갈 브랜드를 찾아서 가는 것이 아니라, 그저 보이는 곳 중에서 적당히 들어갑니다.
하지만 추억 프로젝트, 특히 추억모드와 추억우체통은 사람들이 인생네컷을 찾아가게 만드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인생네컷만의 목적 상품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세부기획 1_핵심가치 확정 & 브랜드 소개페이지 수정 - 진정성(02.03) :
핵심가치에 맞추어 브랜드 소개페이지를 수정할 때는 진정성을 담아 작성해야 합니다. 단순히 보기 좋은 말이 아닌, 인생네컷의 존재이유를 깊이 고민하고, 임직원분들부터 스스로의 강력한 행동 지침으로 삼을 수 있는 인생네컷의 철학을 담아야 합니다.
▪ 2순위, 세부기획 2_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 - 실제 효과(06.01) :
위생 점검 시스템 체계화로 매장 내, 외부가 더욱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실제 효과가 검증되어야 합니다.
▪ 3순위, 세부기획 3_추억모드 - 부정적 상황(08.02) :
만약 추억모드를 구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기기 자체의 개조를 필요로 한다면, 개조의 범위에 따라 기획이 무로 돌아갈 가능성도 존재하지만, 감당 가능한 범위라면 오히려 타 업체들과의 기술 장벽🚷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4순위, 추억우체통 - 여유로운 수거(11.01) :
가맹점주님들은 6개월에 한 번 씩 정해진 날짜에 매장 내 추억우체통📬에 들어있는 편지들을 수거하여, 우체국 택배를 통해 본사로 배송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제 기획안은 다음과 같이 마무리됩니다.
(CVC 카드)
추억 프로젝트
추억 프로젝트는, 포화 상태의 무인 즉석사진관 산업에서 인생네컷을 다시 시장 1위로 만들고, 사람들의 마음 깊숙이 자리하도록 만드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인생네컷이 마주하고 있는 세 가지 문제점에 대한 네 가지의 해결방법으로 구성된 추억 프로젝트는, 인생네컷이 어떤 문제점을 겪고 있고, 왜 그 문제가 생겼으며, 어떻게 그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지를 다각적인 측면과 본질적인 내용부터 다루고 있습니다.
추억 프로젝트의 네 가지 세부기획을 통해, 인생네컷은 단 하나의 핵심가치를 확립하고, 그 방향성에 부합하는 브랜딩 전략을 실행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단순히 보이는 곳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그 곳이 인생네컷이어야만 하는 이유가 되어줄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은 현재 인생네컷의 세 가지 문제점에 대한 네 가지 해결방안으로 구성된 추억 프로젝트를 통해,
인생네컷을 다시 무인 즉석사진관 산업의 시장 1위 기업으로 만드는 것을 넘어, 사람들의 마음 속 깊이 자리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인생네컷의 추억 프로젝트_디테일의 확충!👀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과 함께 k-pop투어(어오에)? (9) | 2024.07.07 |
---|---|
하이트진로의 변신!! 주류시장 트랜드를 개혁시키다!! 😆👏 (9) | 2024.07.07 |
Gemini, 구글을 업고 날아라! (7) | 2024.07.07 |
현실화 : 아직도 뜬구름 잡는 기획안 쓰고 있는 건 아니시겠죠? (0) | 2024.07.07 |
💊닥터잇츠 : 아직도 남들이 다~ 먹는 영양제 드세요?💢 (4) | 2024.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