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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유닛14] 기획 tool 파워포인트: 검증된 실무 기획의 클래식
안녕하세요 크루 여러분 제 선택형 유닛을 읽으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워포인트: idea의 '가시화'
자신의 생각을 '가시화'하여 보여주는 것은 생각보다 아주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남들이 관심을 가져주지 않고 꺼내지 못하면 아무 쓸모가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가시화 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STEP 01 . 피피티의 용도는 어떻게 다른가? (Speech or Proposal)
실무상 PPT는 크게 발표용과 제안용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진다고 합니다.
> 발표용은, 프레젠테이션 자료로서 프로젝트 빔 등의 공개적인 자리를 통해 나의 ‘발표’ 를 돕는 자료이며,
> 제안용은, 이 자료 자체로 완성된 가치를 가진 것으로서 흔히 ‘상사’ 에게 보고서나, 고객사에 전달하는 기획 제안서로 쓰이는 자료입니다.
그럼 제가 만든 발표용, 제안용 PPT예시를 보러 가실까요?
먼저 발표용 PPT예시입니다
진로팝업 스토어를 예시로 발표용 PPT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하여 눈에 확 들어오게 이미지와 글자를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제일 중요한 전하고 싶은 메세지는 PPT중앙에 위치시켰습니다. 제가 원하는 메세지를 청중에게 정확히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제가 발표용 PPT를 만들때 느낀 중요한 점은 발표용 PPT 는 상대방에게 확실한 인식을 심어주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디자인은 깔끔하며 중요 메세지를 크게 담아주어야 하고 눈에 확 들어와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음은 제안용 PPT입니다
제안용 PPT는 발표용과는 다르게 글자가 많습니다. 이는 발표용과는 다르게 PPT만으로도 내가 하고 싶은 제안이 무엇인지 청중이 알아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너무 줄글이여서는 안됩니다. 핵심만 간단히 요약하되 너무 길지도 않고 또 너무 짧아서 내용이 부정확하게 전달은 안되게 해야합니다.
STEP 02 . 피피티는 줄글이 아닌, 도식화와 이미지!
PPT의 핵심은 STEP 01. 에서도 언급되었습니다. 바로 시각화 입니다.
사실 자신이 논문을 쓰거나 기사를 쓰는등 줄글이 핵심인 자료를 만들때는 PPT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워드프로그램이 효과적입니다. 우리가 PPT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시각화가 중요한 자료를 만들 때 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PPT를 만들 때 줄글은 최대한 피하며 시각적인 자료를 중심으로 청중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다음은 도식화의 예시입니다.
이렇게 PPT는 핵심을 한눈에 파악하기 쉬우면 쉬울 수록 좋습니다.
STEP 03 . 피피티 템플릿 인프라
마지막으로 크루 여러분께 템플릿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여러가지 템플릿을 이번 PPT주제였던 하이트진로 광고를 담아 보여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강추하는 템플릿 사이트 입니다. 다들 아실꺼라고 생각하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사이트가 있을시 크루여러분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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