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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기획 유닛2] 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2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Bondary)
01.01 슬로건과 이미지
Feev's artroom: Draw your style with vegan
비건 제품을 사용하고 해당 브랜드 제품의 텍스쳐가 마치 수채화물감, 포스터물감, 오일파스텔과 유사하여 이번 팝업의 주제를 화실🎨로 설정하여 팝업스토어의 내부 디자인의 목표가 들어간 이미지를 모색하였습니다.
또한, 피브가 단순한 화장품 브랜드이기 보다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의 포지셔닝을 위해 해당 슬로건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01.02 핵심사항
ㄱ.해당 기획은 피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트랜드 수용 및 사회적 분위기 반영을 통해 피브의 인지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왜냐하면 브랜드 이미지를 리브랜딩하는 것이 아닌 무에서 유로 가는 브랜딩이기 때문이다.
ㄴ. 해당 기획은 팝업스토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에 대한 후속 활동으로 유튜브 채널, sns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하여 화장품 업계에서 피브라는 브랜드를 사람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ㄷ. 해당 기획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 정립한다. 또한 이에 대한 후속 활동을 더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립하여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01.03 본 기획에서 포함하지 않을 3가지
ㄱ.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는 데 발생하는 구체적인 비용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되는 시기를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ㄷ. 팝업스토어를 통한 피브의 전체 매출 상승 혹은 하락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오로지 인지도 상승을 위한 기획이기 때문이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기획 내용의 block화)
02.01 Top Block
1.[체험 구성] 이번 피브 팝업스토에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체험존'에 대해 기획한다.
: 여기서 무슨 체험을 할 수 있나요?
2. [감성 구성] 이번 기획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팝업스토어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형성한다.
:팝업스토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3.[이벤트 구성] ‘화실‘이라는 주제에 맞는 이벤트를 팝업스토오내에서 소규모로 진행한다.
: 팝업스토에서 이벤트도 따로 진행하나요?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 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 under block : UB)
TB 01. [체험 구성]
: 이번 팝업에서 피브만이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활동을 구성한다.
팝업 주제가 '화실'인만큼 피브 제품을 해당 제형에 맞는 채색도구 패키지에 담아 '화실'이라는 팝업 주제를 강화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또는 스토리로 #해시태그를 언급하여 팝업스토어 내부를 촬영한 사진을 올린 분들에게 '미니 팔레트'를 제공하여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UB 01.01 수채화물감
: 팝업스토에서 취급하는 '피브 하이퍼-핏 컬러 드롭' 틴트의 수채화 같은 발색을 이용하여 해당 상품을 수채화 물감 모양 패키지로 진열한다. 해당 제품의 변색을 방지하고 위생을 위해 팁부분을 스포이드 방식으로 제작하여,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스포이드로 틴트를 본인 팔레트에 덜어서 체험할 수 있게끔 한다.
이때, 기존 패키지도 옆에 같이 진열하여 실제 피브 하이퍼-핏 컬러 드롭 틴트의 실제 팁부분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올리브영 테스터를 생각하면 된다)
- UB 01.02 포스터물감
: 팝업스토에서 취급하는 '피브 하이퍼-핏 컬러 웨어' 틴트의 포스터 물감과 같은 발색을 이용하여 해당 상품을 포스터 물감 모양 패키지로 진열한다. 해당 제품의 변색을 방지하고 위생을 위해 각 색상마다 하나의 페스츌러도 함께 진열하여,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페스츌로 틴트를 본인 팔레트에 덜어서 체험할 수 있게끔 한다.
이때, 기존 패키지도 옆에 같이 진열하여 실제 피브 하이퍼-핏 컬러 웨어 틴트의 실제 팁부분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올리브영 테스터를 생각하면 된다)
- UB 01.03 오일파스텔
: 팝업스토어에서 취급하는 '피브 하이퍼-핏 컬러 세럼'(블러셔)과 '피브 하이퍼-핏 쉬머링 세럼'(크림 하이라이터)의 오일파스텔 같은 질감을 이용하여 '오일파스텔존'을 제작하여 해당상품을 진열한다.
해당 상품들은 틴트처럼 팝업스토어 체험용을 따로 제작하지 않고 기존 제품을 진열하여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게끔 한다. 왜냐하면 '블러셔와 하이라이터'는 틴트와 달리 입술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손등 혹은 볼에 직접 테스트를 해도 위생적으로 부담이 적으며, 팁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색상끼리 혼합되어 변색될 가능성이 적기 때문이다.
TB 02. [감성 구성]
: 이번 팝업스토어내에서 제품을 구매한신 분들에 한에서 팝업전용 포토부스에서 사진 찍을 기회를 제공한다.
- UB 02.01 스케치북 배경
: 주제를 화실로 설정한 만큼, 배경을 스케치북 모양으로 설정한다.
- UB 02.02 스케치 필터
: 주제를 화실로 설정한 만큼, 필터를 스케치 필터로 설정한다.
TB 03. [이벤트 구성]
-UB 03.01 숨박꼭질
:그림 액자를 전시하고 이 중 어느 것이 피브 제품으로 채색한 건지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시) 똑같은 꽃 그림 두 개중 하나는 수채화 물감,하나는 피브 립 제품으로 채색한 그림
예시)똑같은 풍경화(노을빛하늘) 그림 두 개 중 하나는 오일파스텔, 하나는 피브 촉촉블러셔러 채색한 그림
다른 버전 예시) 그림 여러 작품 전시하고 이 중 피브 제품으로 채색한 것 고르기
*유통기한 지난 상품, 판매 불가 상품 사용
Feev의 화실로 놀러오세요🎨_이상 끄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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