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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획안을 이미지화해서 설득에 성공해보자✨

        by 박소정 | 충북대 | 사회학과 | UX 2024. 7. 2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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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STEP 01.  스트 이미지의 조합 :  그림, 이 둘은 어떤 관계일까?

        먼저 이미지화를 연습할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 네이버관련된 기사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기사 출처: https://news.heraldcorp.com/view.php?ud=20240705050705

         

        저는 헤럴드 경제의 “싸다고 너도나도 일본 갔는데” 네이버가 대박났다…무슨 일이?"라는 기사를 선정했습니다. 기사의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엔저현상으로 인해 일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2. 일본 여행을 간 사람들이 네이버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를 자주 이용했다.
        3. 이로 인해 파파고의 MAU(월간활성사용자수)가 증가했다.

        저는 위 내용에서 " 이로 인해 파파고의 MAU(월간활성사용자수)가 증가했다." 부분을 중심으로 기사를 이미지화 하고자 합니다. MAU가 증가했다는 내용은 시각적으로 큰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중심으로 이미지화를 결정했습니다.

         

        위는 기사를 이미지화한 결과물입니다.

        엔저현상으로 인해 일본 방문 여행객이 증가하여 파파고의 MAU가 증가했다는 핵심 내용을 제목으로 강조하여 보는이가 빠르게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리고 2023년 MAU 그래프는 노란색으로, 2024년 MAU 그래프는 초록색으로 표현하여 두 연도간 MAU 차이를 명확히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원문에는 MAU 수치가 일의자리까지 상세히 나와있었지만, 너무 자세한 표현은 수치를 읽는 데에 가독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판단하여 천의 자리에서 반올림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래프 끝 부분에는 기뻐하는 파파고 캐릭터를 그려 넣어 네이버의 신나는 기분을 표현했습니다.

         

         STEP 03.   이미지화의 도구 : 기획자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어떤 것이 있는가?

        (영상을 제작하는 STEP 02는 시간 관계 상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언젠가 시간이 된다면 STEP 02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툴은 기획안에 삽입할 호소력있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이번 스텝에서는 AI툴을 기획안 제작에 사용하는 방법을 연습하기 위해 "내가 기획자라면 어떻게 AI툴을 사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삼았습니다.

         

        이번 유닛에서는 ideogram (https://ideogram.ai/)이라는 AI 제작 툴을 사용하였습니다. 상단에 있는 입력란에 프롬포트를 입력하면 화면과 같이 AI 이미지 4장을 출력해줍니다.

         

        1. 회사에게 낡은 업무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혁신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펼치기 위해 AI툴 사용하기

        이 주제에서는 제가 회사에게 혁신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펼치는 기획자가 되었다고 가정합니다. 그래서 저는 과거의 업무방식을 불태우는 이미지를 통해 혁신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 burning A4 paper on the air"라는 프롬포트를 입력하여 불타는 종이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정하고 "쇄신"이라는 글씨를 크게 삽입하여 개혁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 임직원들에게 혁신이 필요함을 강하게 어필할 것입니다.

         

        2.  오렌지 농장에게 새로운 오렌지 주스 상표 디자인을 제안하는 상황

        이번 주제에서 저는 오렌지 농장주에게 위와 같은 상표 도입을 제안하는 기획자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상표가 적용되었을 때 어떤 모습인지 보여주기 위한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Orange juice that leans 45 degrees in the air, is contained in a dewy glass bottle, and is black-labeled"라는 프롬포트를 입력하여 생동감있는 오렌지 주스 병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을 사용하여 검은색 부분에 상표 이미지를 삽입했습니다. 이는 상표가 실제 제품에서 어떤 인상을 주는지 이해를 도울 것입니다.

         

        3. fluffy라는 가상의 베개 브랜드의 광고 시안을 만드는 상황

        위와 같이 "fluffy" 라는 상호명을 사용하는 베개 브랜드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저는 위 시안와 같이 광고를 제작하여 낮과 밤 모두 fluffy의 베개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왼쪽 사진은 " a person who rests on a soft bed with a happy expression"라는 프롬포트로, 오른쪽 사진은 " Asian who lies in bed at night and takes a happy rest"라는 프롬포트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적절하게 보정하여 위와 같이 이미지를 활용하였습니다.

         

        4.  사용 후기

        구하기 어려운 이미지를 AI로 직접 만들 수 있어 편리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은 보정이나 합성을 통해 수정해야한다는 점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기획안을 제작할 때 AI툴을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기획안을 이미지화해서 설득에 성공해보자✨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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