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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릭 데이로 Healthy 데이 만들자고🍀

        by 최수안 | 서울대 | 언론정보학과 | IT 2024. 7. 2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안녕하세요!!

        지난 유닛1에서 그릭데이를 대상으로 서비스 기획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주차에서는 지난 주차에 이어 기획을 구체화 하려고 하고자 합니다.

         

         지난 주차 기획안 입니다☘️

        2024.07.19 - [🎀서비스팀/🦄[일반] 파트🦄] - Great한 Day를 위한 Greek Day🩵

         

         유닛 2를 시작하기 앞서 지난 기획안에서 받은 피드백을 반영해 추가하고픈 내용이 있는데요, 

        바로 기획 목표에서 '남성층으로 고객을 확대하겠다'는 부분입니다. 

         

        그릭데이의 소비자 유형을 분석한다면 남성에 비해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혁신의 숲] 소비자 유형분석 - 성별 및 연령

         

        현재 트랜드라 할 수 있는 헬시 플래져(Healthy Pleasure)는 성별에 관계없이 포착할 수 있는 소비 트렌드입니다. 

        그렇기에 여성에게만 치우쳐있는 그릭데이 소비자를 남성으로까지 확대하면 그릭요거트 시장에서 그릭데이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본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메인 슬로건과 이미지

        그릭데이와 함께 Healthy한 하루를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3가지 정의합니다.

         

        본 기획안의 목표는

        그릭데이 소비자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그릭데이 브랜드를 알리고

        그릭데이 소비자에게는 그릭데이의 건강 철학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본 기획안의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본 기획안은 그릭데이의 액티비티/푸드 콘텐츠에 관한 것이며 "그릭 헬스 데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ㄴ. 그릭 헬스 데이는 매월 진행하는 오프라인 기반 헬스 콘텐츠를 통해 그릭데이의 인지도를 높이고 그릭데이의 철학을 알립니다. 

        ㄷ. 소비자들이 그릭데이 그릭 요거트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그릭 요거트 아침 배송 서비스 확충과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지역에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방식을 도입합니다.

         

        1-3. 기획의 내용 중 포함시키지 않을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기술과 콘텐츠 진행에 필요한 비용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ㄴ. 그릭데이 아침 배송에 있어 필요한 배송망이나 인력에 대한 부분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block화)

         

        그릭 헬스 데이그릭요거트를 즐기면서 건강을 함께 챙기는 서비스입니다. 

         

        최근 MZ 를 비롯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요가, 마라톤, 필라테스와 같은 몸을 움직이는 액티비티에 많은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 관리나 다이어트, 클린한 음식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릭 헬스 데이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그릭데이와 함께 액티비티를 즐기고 건강한 그릭 요거트를 먹도록 돕습니다🌱.

         

        그릭 헬스 데이는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액티비티를 진행하지만 참여 신청, 액티비티 안내, 배송 신청 등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본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은 다음과 같이 총 3가지입니다.

         

        TB 01. 홈페이지
        : 액티비티 안내와 신청, 그릭 요거트 배송 신청 등이 이뤄지는 온라인 홈페이지 UI를 기획합니다. 

        TB 02. 액티비티 콘텐츠
        : 그릭 헬스 데이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액티비티 콘텐츠의 세부 내용과 진행 과정을 구성합니다.

        TB 02. 푸드 콘텐츠
        : 그릭 헬스 데이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푸드 콘텐츠와 그릭요거트 배송 서비스를 정의합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구조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구조도)

        모든 UB를 거친 block tree(구조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TB01. 홈페이지

        그릭 헬스 데이의 콘텐츠들은 대부분 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될 예정이지만,

        액티비티 진행 공지 및 신청, 그릭요거트 배송 신청 그리고 로컬 팝업 진행 공지는 모두 온라인 상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따라서 현재 그릭데이 홈페이지에 그릭 헬스 데이의 메인 페이지와 각 콘텐츠별 개별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TB02. 액티비티 콘텐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함과 동시에

        그릭데이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오프라인 액티비티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액티비티의 종류는 우선 두가지로, 러닝(마라톤)과 요가로 정했습니다. 

         

        최근 기존과 다른 마라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라톤은 남성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는 운동이기에 러닝을 하고 그릭 요거트볼과 다양한 그릭 요거트를 이용한 음식을 제공하는 그릭 러닝 데이를 통해 남성 소비자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TB03. 푸드 콘텐츠

        그릭 데이 모닝은 현재 그릭데이가 진행하고 있는 그릭요거트 정기배송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서비스 기획입니다. 

        현재 그릭데이의 정기 배송은 그릭요거트만을 배송해주고 있는데요,

        여기에 그래놀라나 오프랑니 매장에서 판매하는 토핑 조합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그릭데이는 제주 지역 특산품인 땅콩과 한라봉을 이용한 그릭 요거트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그릭 로컬 데이는 지역의 특산품을 이용한 그릭요거트 메뉴를 기간 한정으로 출시하는 팝업 매장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서울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 소비자들은 그릭데이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점을 보완하며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건강한 그릭요거트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캘린더)


        🌼기획자로서,

             성장하는 그릭요거트 시장에서 그릭데이가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그릭 데이로 Healthy 데이 만들자고🍀 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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