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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반죽 모아모아 같이 탈출하자!

        by 박도혜 | 한양대 | 실건디 | UX 2024. 7. 2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3

        쿠키런 : 오븐브레이크의 UX/UI 개선, 콘텐츠 개선 및 콘텐츠 기획을 진행하고 있는 IT팀 박도혜입니다.

         

        지금까지의 기획안입니다.

         

        -> 유닛 1 : 니즈의 파악 (1)

        https://phalanx-club.tistory.com/645

         

        돌아오라 쿠키들이여

         

        phalanx-club.tistory.com

         

        -> 유닛 1 : 니즈의 파악 (2)

        https://phalanx-club.tistory.com/722 

         

        쿠키들아 여기 맛난 젤리 있어!

        유닛 01.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할까? 저번 주차에 이어서 '쿠키런 : 오븐브레이크' 유닛 1 니즈의 파악을 좀 더 구체화하여 기획의 목표를 세워보고자 합니다.  여

        phalanx-club.tistory.com

         

        -> 지난주 유닛2 : 내용의 구조화

        https://phalanx-club.tistory.com/770

         

        너의 목소리를 들어줄게, 용감한 쿠키!

        [실무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지금까지 진행했던 기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https://phalanx-club.tistory.com/645 돌아오라 쿠키들이여 

        phalanx-club.tistory.com

         

        저번 기획에서는 쿠키런 : 오븐브레이크의 기존 유저의 문제점 해결 및 신규유저 유입방안에 대한 기획 구조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기획에서 구조화의 범위가 아직도 너무 넓다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가지고 좀 더 세부적으로 구조화를 진행하고 기획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현실화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세부 디테일들
        을 채워보고자 합니다

         


        지난주차 구조화

        지난 주차 구조화의 경우

        1.     각각의 개선의 나열에 좀 더 세부적으로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이 없습니다

            -> 따라서 각 개선에 세부단계를 추가하여 더욱 구체적으로 기획해보고자 하였습니다.

        2.     너무 많은 양의 기획이므로 시간안에 하기 힘듭니다.

            ->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놔두고 나머지는 과감하게 삭제하였습니다.

         

        따라서 수정된 기획의 구조화는 아래와 같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 01 : UI 개선

         

        토워딩 1. [UB01_1] _게임 시 화면개선

        1.   게임 시 화면에서 가장 큰 문제점으로 뽑힌 Key 위치와 점수판의 문제를 중점적으로 개선합니다.

              (타사 게임인 와일드 리프트의 키 변경 인터페이스 참조)

         

         

        2.  Key 위치 문제의 경우 Key의 위치 등을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는 interface 을 추가합니다.

        3.  점수판의 형태를 달리면서 방해받지 않도록 개선합니다.

         

         

           설정 -> 버튼 설정에 들어가면 해당 인터페이스 수정창이 뜨게 만듭니다.

           현재 위 화면의 경우 Jump / Slide가 고정인 화면을 키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점수창에서 내등급 실버1등급 처럼 1줄로 줄이거나 아예 없애고 다음등급까지 남은 점수를 놔두고 좀 더 오른쪽으로 붙입니다.

         

         

         

        토워딩 2. [UB01_2] _쿠키 창 개선

        1.  쿠키//보물의 상세페이지의 경우에 영상 플레이버튼을 호감도 표시 아래에 추가하여 쿠키&&보물의 스킬을 보여주는 영상을 추가합니다.

        2.  맨 윗줄에 #속도 등의 태그를 추가하여 각 보물이나 쿠키의 능력에 따라서 검색을 하지 않아도 버튼만 누르면 해당

             태그 에 속하는 쿠키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3.  쿠키 대기실에서 남은 달리기 횟수를 표시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TB 02 : 콘텐츠 개선

         

        토워딩 3. [UB02_1] _ 쿠키의 도전

        (구조화 중 의미개선이 2번 들어가는 오류 발생)

        쿠키의 도전의 경우 보상, 의미의 2가지로 나누어 현재 젬 시스템으로 의미가 퇴색되어버린 쿠키의 도전의 의미를 재고하고 뉴비들이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아직 이에 대한 내용의 현실화를 많이 시키지 못해서 다음 주차 기획안에서 좀 더 구체화 할 계획입니다.

         

         

         

        토워딩 4. [UB02_2] _ 소울메이트 시스템

        1.     짝꿍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현재 있는 짝꿍 시스템을 소울메이트 시스템으로 변경합니다.

        2.     뉴비 친화적이었던 짝꿍 시스템의 본질을 잃지 않기 위해 뉴비를 도와줄 수 있는 제도를 추가하여 운영

                합니다.

        -      소울메이트와 티켓 및 하트 교환 시 2

        -      소울메이트끼리 1, 100레벨 이하인 뉴비유저의 경우 2개의 쿠키&&스킨 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이는 1주일마다 변경되며 1번 사용한 것은 2주동안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소울메이트 보상의 경우 발렌타인 연인 컨셉의 젤리스킨 & 쿠키스킨 으로 소울메이트 한정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4.     소울메이트 제도의 경우 1명만 가능하며 점수에 따라서 보상을 지급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참조)

         

         

         

        -> TB 03 : 콘텐츠 기획

         

        토워딩 5. [UB03_2] _ 달리기 올림픽 & 장애물 & 아이템런

        1.     콘텐츠 기획의 경우 신규 & 복귀 유저를 유입하기 위한 콘텐츠 기획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달리기 올림픽의 경우 다음주차 기획안에서 좀 더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3.     장애물 & 아이템 런의 경우 유투브 조회수를 보면 장애물을 미친듯이 뿌시거나 아이템을 활용하는 맵 등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하여 장애물런, 아이템런을 기획하여 신규 유저의 유입을 도모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유저들이 문제로 삼고있는 문제점 해결 및 신규유저 유입을 위한 방안을 현실화하기 위한 세부 내용을 구체화 하는 데 목표를 가지고 한다.


        쿠키반죽 모아모아 같이 탈출하자!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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