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리셀다스 세번 째, 디테일 확충입니다.
저번 기획안의 구조화는 이렇습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번 기획안에서는 리셀다스 운영방식에 대해서 토워딩을 해보겠습니다. 고객 유입은 다른 블록트리를 하면서 채워지는 부분이어서 따로 작성하지는 않겠습니다.
TB 02. [운영 방식 : 유입을 위한 제도] .
리셀다스를 아디다스와 연계하여 신규회원을 유입하고자 하는데요. 그 이유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브랜드 연계 전략의 이유
1 ) 브랜드 충성도 증가
: Brand Keys의 연구에 따르면, 충성도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제공받는 고객의 84%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더 높다고 했습니다. 두 브랜드를 연계하여 혜택을 제공하면, 고객은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2) 고객 획득 비용 감소
:.기존 아디다스 고객이 연계된 리셀다스로 자연스럽게 유입되므로 신규 고객 획득 비용이 줄어듭니다.
2.1. 리셀과 관련된 ✨프리미엄 회원제 :
1.아디다스에는 회원등급이 있다. 이를 리셀다스와 연계하여 신규회원을 유입하고자 한다.
2. LEVEL3 이상의 회원( 40만원 이상 구매)에게 한 달 리셀 무료 수수료 혜택을 준다.
3. LEVEL1 부터 한정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단계 별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에 차등을 둔다.
2.2. 가격
크림의 판매 수수료는 6% 구매 수수료는 3%이고, 인기 상품일 경우 정가의 2~3배 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크림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경쟁고객을 데려오도록 합니다.
또한 크림에서의 터무니 없는 가격 때문에 불쾌감을 느꼈던 적이 있었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주고자 리셀 가격 상한선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1. 리셀다스의 판매 수수료는 3%, 구매 수수료는 1.5%로 한다.
2. 리셀다스의 상한가는 정가의 2.5배로 정하여, 이 이상의 과도한 가격 상승을 막아 소비자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3. 기존 아디다스와 동일하게, 리셀다스에서도 거래 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하도록 한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가격 : 낮은 수수료와, 상한가가 크림과의 차별점이다. 낮은수수료는 이용자들을 유입하기에 용이하고, 가격 상한선가 구매자들의 불쾌감을 줄이고, 브랜드의 호감을 얻기 위해 필요하다.
▪ 2순위, 프리미엄 회원제 : 신규고객을 유입하기 위해서, 기존 아디다스와의 연계를 목표로 한다. 상호연계 회원제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각 브랜드의 매출 또한 높일 수 있다.
▪ 3순위, 리셀다스 한정판 제품 : 희소성을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회원에게 한정판 제품을 공개한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아디다스 리셀, 빈티지 시장 : 리셀다스의 목적읜 희소성으로의 이미지 개선이다. 리셀시장으로의 제품 허가를 하과 가품 논란 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 2순위,프리미엄 회원제 : 신규고객을 유입하기 위해서, 기존 아디다스와의 연계를 목표로 한다. 상호연계 회원제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각 브랜드의 매출 또한 높일 수 있다.
▪ 3순위, 가격 : 낮은 수수료와, 상한가가 크림과의 차별점이다. 낮은수수료는 이용자들을 유입하기에 용이하고, 가격 상한선가 구매자들의 불쾌감을 줄이고, 브랜드의 호감을 얻기 위해 필요하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희소성의 황제, 그리고 고객을 위한 ‘리셀다스’
희소한 가치를 담은 리셀다스에서 당신만의 특별한 혜택을 경험하세요. 🎁
"리셀다스"는 아디다스의 한정판 제품을 리셀하는 플랫폼으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희소성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아디다스는 리셀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가품 문제를 해결하여 신뢰를 강화합니다.
리셀다스는 아디다스 회원 등급과 연계된 구매 혜택, 정품 인증 시스템, 회원들을 고려한 운영방식으로 크림보다 우수한 경쟁력을 지닙니다. 회원 등급이 높은 고객에게는 우선 구매 기회와 특별 할인을 제공하여 충성도를 강화합니다.
아디다스와 연계한 리셀다스 제도를 통해 아디다스는 고객 충성도와 유지율을 높이며, 가품 문제를 해결하고 신뢰를 회복합니다. 또한, 희소성으로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기획자로서,
해당 기획은 아디다스의 과한 할인 정책과, 크림에서의 가품 문제 때문에 훼손된 아디다스의 이미지를 희소성으로 개선을 목표로 하며, 아디다스와의 연계 운영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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