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뮤지컬을 탈출하라

        by 최유진 | 인하대 | 중국학과 | 아모레 2024. 8. 3.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필수유닛2. [실무기획] 내용의 구조화

        유닛코드 : PXE-102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최유진입니다.

         

        저는 지난 주에 한국 뮤지컬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며 뮤지컬 시장의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형 뮤지컬 제작사들의 협업을 제안했는데요, 그 방법으로 ‘통합 방탈출 게임’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 지난 주 기획안 

        https://phalanx-club.tistory.com/868

         

        티켓 보고 가세요~

        필수유닛1 [실무기획] 니즈의 파악유닛코드 : PXE-101 안녕하세요,서비스팀 최유진입니다.뮤지컬을 좋아하는 저는 지난 2주 간 뮤지컬과 관련된 레퍼런스 분석을 진행하고, 뮤지컬 시장의 문제점

        phalanx-club.tistory.com

         

        그러나 지난 주 기획안에 대해 크루분들의 피드백을 받고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듯 하여 몇 가지를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Q. 객석 수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A. 1,000석 이상~5,000석 미만은 흔히 말하는 대극장, 1,000석 미만은 중소형 극장을 의미합니다.

        Q. 왜 굳이 협업을 해야하는가?
        A. 대형 제작사들은 현재 자체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방식들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때 많은 주목을 받았던 마케팅 방식들은 대체로 타 기업과 “협업”한 마케팅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셀프사진관 회사인 포토이즘과 협업한 팝업스토어, 소니와 협업한 청음부스, 특정 카페와 협업한 스페셜 메뉴 제공 등 새로운 방식은 대체로 뮤지컬 제작사가 독자적으로 진행하기 보다는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위해서는 콜라보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중소형 뮤지컬 제작사는 대형 제작사들과 달리 다른 브랜드/기업들과 협업을 하기엔 자본과 공간 등이 모두 부족합니다. 따라서 중소형 제작사들끼리 협업을 하는 방식을 생각해보았습니다.

        Q. 왜 굳이 방탈출인가?
        A. 위에서 콜라보 마케팅으로 언급했던 예시들은 해당 뮤지컬 작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소형 뮤지컬의 매출은 이미 마니아층에 의존하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중소형 뮤지컬은 일반 대중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방탈출은 다양한 장르를 다룰 수 있다는 점에서 뮤지컬과 유사한 점이 있고, 뮤지컬을 자연스럽게 녹이기에 적합한 방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제 기획의 목표는 기존 주 고객층이었던 마니아 관객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 자연스럽게 중소형 (창작)뮤지컬을 각인시키고, 중소형 공연장을 찾도록 하는 것입니다.

         

        ✅ 이에 따른 본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본 기획은 중소형 뮤지컬 제작사들이 협업하여 각자의 뮤지컬 스토리와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방탈출 공간을 디자인하고, 참여자들이 직접 접하고 경험할 수 있는 퍼즐과 미션을 구성한다.

        2.방문객들이 방탈출 과정에서 캐릭터화되고, 퍼즐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여 뮤지컬의 스토리와 캐릭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3.이 기획은 중소형 뮤지컬 극장이 밀집되어 있는 대학로에서 시작한다.

         

        ❌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

        1.어떤 뮤지컬을 바탕으로 어떤 스토리라인을 개발할지와 같은 방탈출 자체의 운영과 세부 사항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2.대학로에 있는 방탈출 카페 브랜드들 중에서 어떤 브랜드에서 뮤지컬 방탈출을 제작할지는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TB 01. [기획 및 개발] 이 기획은 어떻게 시작되는가?

         

        TB 02. [운영방식] 이 기획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TB 03. [홍보방식] 이 기획은 어떻게 고객을 모을 것인가?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구조로 이루어지나요?

        TB 01. [기획 및 개발]

        UB 01. 목표 설정 :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목표와 고객 수, 만족도 등을 설정합니다.

        UB 02. 콘텐츠 개발 : 어떤 뮤지컬을 기반으로 할 것인지 작품을 정하고 테마와 스토리라인, 관련 미션들을 개발합니다.

         

        TB 02. [운영방식]

        UB 01. 제작사 협업 관리 : 사단법인 한국뮤지컬제작사협회는 중소형 제작사들끼리의 교류를 지원하여 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UB 02. 인력 관리 : 스태프를 모집하고 교육 계획을 수립합니다. 

        UB 03. 고객 관리 : 기존 방탈출 카페의 고객 예약 방식과 유사하게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TB 03. [홍보방식]

        UB 01. 홍보 전략 개발 : 어떻게 방탈출 참여를 뮤지컬 관람으로 연결지을지에 대한 홍보 전략을 수립합니다.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뮤지컬을 탈출하라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