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 이전 기획안 보러 가기 ▽
유닛 1. 니즈의 파악
: https://phalanx-club.tistory.com/712
유닛 2. 내용의 구조화
: https://phalanx-club.tistory.com/m/752
유닛 3 진행 전,
블록트리 ' UB01-4 [맞춤형 홍보 전략] 패스별 비교 제시&소비자 사용 특성에 맞춘 패스 추천 ' 의 블록네임과 내용을
' UB01-4 [맞춤형 구독 추천] 소비자 사용 특성에 맞춘 패스 추천 ' 으로 변경,
'패스별 비교 제시'의 내용을 UB01-3으로 옮겨
' UB01-3 [앱 UI 개선] 패스 명칭 구분 및 별도 설명 창 생성 + 패스 비교 제시 ' 로 수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수정된 블록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요기요의 기존 구독형 요금제 요기패스를 개편하여
1인분/소량주문 고객을 겨냥한 요기패스 O를 중점으로
기획을 진행할 세부 전술을 토워딩해보았습니다.
현재 요기패스 X는 2024년 9월 30일까지 최소주문금액 17,000원 적용을 없앤 프로모션 중에 있으며,
본 기획은 해당 프로모션 종료 후 요기패스X의 최소주문금액 조건이 적용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맞춤형 구독 추천(01-4)
: 요기패스를 리뉴얼하는 본 기획의 목적은, 고객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선택지를 늘리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과,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목적 달성을 위해 맞춤형 구독 추천 서비스를 다루는 이 블록이 중요합니다.
2순위, 성장 매장 제휴(02-4)
: 컨설팅 매장을 선정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목적은 결국 매장의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에게 더 나은 음식과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컨설팅을 제공받아 개선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단계인 이 블록을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3순위, 혜택 구분(01-2)
: 다양한 특성을 가진 요기요의 고객들이, 배달어플에 기대하는 본인의 니즈에 적합한 구독 서비스를 요기요가 제공한다는 점을 느낄 수 있도록, 패스별로 혜택을 명확히 구분하고 강화하는 혜택 구분의 단계가 중요합니다.
▷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혜택 구분(01-2)
: 본 기획을 실제 진행할 때 가장 핵심적으로 다루어야 할 부분은, 더 많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요기패스 혜택을 구분하고 구체화하여, 요기요와 고객 그리고 점주 각각의 입장에서 최대 효용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따라서 혜택 구분의 단계가 오랜 시간의 심도 깊은 고민이 필요한 주요 과정입니다.
2순위, 컨설팅 기획(02-2)
: 각 업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컨설팅을 도출해 내기 위해, 컨설팅의 목표 달성에 적합한 매장 선정의 방식, 컨설팅 전문가의 섭외, 컨설팅 영역 및 규모의 확정 등 전체적인 컨설팅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단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3순위, 성장 매장 제휴(02-4)
: 컨설팅을 제공한 업장의 음식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요기요의 고객들에게 독점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매장과 고객 모두가 만족할만한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토워딩을 통해 구체화/현실화한 블록트리,
기획의 구조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한 3가지 유닛 내용을 바탕으로,
기획의 핵심 가치가 되는 Core Value Card, CVC를 도출하겠습니다.
요기요는 고객, 점주와 함께합니다.
본 기획은 요기요와 요기요를 통하는 가게의 점주님 그리고 요기요의 소비자까지,
세 주체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배달플랫폼으로서 요기요는 각 주체에게 최적&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와 점주가 더욱 쉽게, 빠르게, 부담 없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본 기획으로 요기요는 고객과 점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요기요의 고객님과는 맞춤형 구독 서비스로 연결되어,
고객 개인의 요기요 사용행태를 기반으로 더욱 적합한 구독 서비스를 추천, 제공합니다.
요기요의 점주님과는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가게 운영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와 매뉴얼을 제공하고, 선정 매장을 세심히 분석하여 꼭 필요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고객&점주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 가게가 요기요에 참여합니다.
업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맞춤 컨설팅으로,
더 많은 가게가 더 나은 서비스를 요기요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별로 적합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많은 고객을 요기요로 불러들이고,
고객들은 요기요의 가게들이 제공하는 개선된 서비스로 더 큰 만족을 얻게 됩니다.
요기요는 만족한 고객과 만족한 가게가 만나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점주, 그리고 요기요를 순환하는 상생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딜리버리 합니다.
기획자로서,
본 포스팅을 요기요의 상생전략을 구체화하여
기획의 실현 가능성과 가치를 점검한 단계로 평가한다.
최소주문금액? 요기요가 메꿔줄게 요기패스🅾️_끝.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마트🛒, 그냥 이렇게 두고 볼거야?📦 (3) | 2024.08.03 |
---|---|
너 아직도 혼자 배달시키니…? IT's Together로 주문해..!🛵 (17) | 2024.08.03 |
🏃🏻♂️뮤지컬을 탈출하라 (5) | 2024.08.03 |
❗타진 완료❗R=VD 번개장터가 답장해준다🙏 (9) | 2024.08.03 |
시즌 3️⃣로 접어든 로스트아크의 변경사항 분석 -솔로 컨텐츠 확보와 일부 길드 콘텐츠 삭제 중심으로❌- (0) | 2024.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