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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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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구 반대편에 있는 너의 운동은 어떠니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by 김현정 | 한양대 | 경영학과 | 당근마켓 2024. 3. 23.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김현정입니다.!


        지난 번 저는 운동 인증 챌린지 서비스에 대한 구조화를 진행했었는데요!

        지난 번 기획에서 가장 많은 피드백은

        ' 다소 구체성이 떨어진다. '
        ' 좀 더 차별화되는 포인트가 있었으면 좋겠다. '
        ' 세부적인 사항이 부족한 것 같다. '

         


        였습니다.

        (지난 번 기획안 아래 링크 참고!)
        https://phalanx-club.tistory.com/64#

         

         

        그때 받았던 피드백을 반영하기에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이번 '디테일의 확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 기획에 대해, 저의 세부적인 전략을 더 디벨롭/반영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우선 저의 지난 블록트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의 기획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은 '소통 기능'이기 때문에, 본 기획안에서는 '소통 기능'을 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소통 기능의 하위 블록 3개인 'sns 채널 형식 UI/UX', '게시글 업로드', '댓글/좋아요/공유'를 각각 토워딩 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상호연계성이 굉장히 크고, 각각 분할하여 토워딩 하는 것보단

        01소통 기능 블록 자체를 토워딩 하는 것이, 기획 의도에 더욱 부합합니다. 🥰
        (단, 이후 기획안에서는 02운영정책과 03운동코칭 블록은, 하위 블록들로 토워딩 할 예정)


        소통 기능은, 사용자들이 좋아요/댓글 등 어떠한 액션이 활발하게 일어남을 뜻합니다.
        그러한 액션이 가장 발생하기 쉬운 형태가 sns로,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인스타그램의 UI형식을 차용하였습니다.

        사람들이 본인의 운동/식단 인증, 운동 관련 고민 등의 게시글을 올리면, 

        그걸 보는 사람들이 좋아요/댓글을 누를 수 있고,
        서로 정보 공유의 장을 형성하게 됩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무엇이 나의 기획 내용 중 메인 포인트가 되는가?

         

           📍기준은 아래 2가지 입니다.

             1)  [고객 제안용]  고객의 관점에서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블록과 포인트 🔮

             1순위, 수준별 운동 플랜(03.01)
        :  어느 한 레벨 혹은 어느 한 사람에게 국한되지 않은, 각 레벨층별 운동 플랜을 제공한다는 것은 그 타깃 자체가 넓어진다는 것입니다.     기획 의도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타겟층의 깊이는 유지하되 넓이를 넓히는
         핵심 전술 입니다.

         

              2순위, sns채널 형식의 UI/UX(01.01)
         : sns 채널 형식은 이미 나와있는 개발 코드들이 많아, 개발을 진행하는 비용도 적습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를 넣기도 쉬워 또 다른 마케팅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3순위, 댓글/좋아요/공유(01.03) 

        : sns에서의 확산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고, 민감하게 반응해야할 시장인 나이키가, 해당 블록의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을 이용자들 스스로가 댓글/좋아요 특히 공유를 통해 확산시키는 행위로 나아갈 수 있어,
          투자 대비 효과가 상당한 전략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실제 진행용]  실무 기획자인 내 관점에서 가장 유의해야 하는’ 블록과 포인트 ⚠️

                1순위, sns채널 형식의 UI/UX(01.01)        

        :   결국 대중들에게 먹히는 것은 '얼마나 친숙하냐'입니다. 이 친숙도가 사용자의 지속성을 담보합니다.
            '운동'이라는 하기 싫지만 하면 좋은 것을, 친숙한 sns채널 형식과 그리고 다른 블록에서의 소통 기능을 통해 재미를 더해줍니다.


               2순위, 보상 제도(02.02) 

        :   사실 인간은 어떠한 대가나 보상이 없다면 누구나 어떠한 일을 할 때 의욕이 저하됩니다. 이 보상제도는 사람들의 운동 욕구를
            최선으로 유지시키고, 지속하게끔 도움을 주는 장치입니다. 실제의 사용자 액션이 유발되려면 보상이 중요하게 역할됩니다.


                3순위, 데일리 알림(03.02)        

        :    계속해서 푸시하는 알림을 통해, 아직 운동이 습관화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리마인드 시키고, 알림을 제공함으로써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앱에 접속하고 체류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체류 시간이 늘수록 액션이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은 당연히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의 CVC를 소개합니다. 💞

         

        혹시 아직도 혼자 운동해?!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며칠 하다가 포기하는 운동, 혼자 재미없게 지루한 운동. 이제는 우리 함께해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은 전 세계를 대표하는 운동 커뮤니티로 발돋움하기 위한 ‘나이키’ 의 핵심 커뮤니키 기획 전략으로서, 
        sns가 익숙한 세대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끼리도 서로의 운동을 공유/공감하며 운동과 재미를 모두 사로잡는 '온라인 운동 커뮤니티' 입니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 격려와 응원, 때로는 따끔한 조언을 공유할 수 있으며,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과 운동과 관련하여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지역을 너머 전 세계적으로 공유가 가능하며, 나의 운동을 기록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의 운동 커뮤니티는, 본인의 운동 기록을 누적/공유할 수 있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긍정적 영향을 끼칩니다. 단순 운동의 의미에서 벗어나, 운동에 관심있는 세대들의 공감과 소통이 이루어져, 더이상 오프라인으로만 만나야 운동을 함께할 수 있다는 것에서 벗어난, 온라인 인프라를 형성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운동/헬스케어' 분야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가진 ✔️Nike의  Nike Training Club 에서
              운동 인증 소통 기능을 통해, 이용자 수를 높이고 다운로드 수를 5,600만까지 높이는 것은,
             기존에 Nike가 이미 선점한 시장 우위와 현 상황의 특성을 강화한 전략으로 평가한다.

         

        🏃‍♀️너도 할 수 있어! 다함께 나이키😏 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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