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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확실한 인생에서 내일을 만들어요

        by 김가빈 | 인하대 | 금융학과 | 금융업 2024. 8. 1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20~30대의 보험 가입률을 늘리기 위한 기획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크게 두가지 방향으로 기획했었습니다.
        미니보험에 대한 홍보와 교보생명의 헬스케어 서비스 및 보험상품과 연계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 기획인데요.
         
        조사하다 보니 '유전자검사를 활용한 보험마케팅'은 법률적 이슈가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ㅜㅜ
        그래서 많은 고민 속에 빠졌는데요,,,

         
        우선 미니보험에 대한 홍보 위주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내용의 구조화 진행사항 함께 보시죠!

         


        기획 진행과정 보러 가기
        https://phalanx-club.tistory.com/92

        월 470원? 앗! 보험 삼다수보다 싸다💥

        유닛 코드 : PXE-101, 필수형[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여러분은 보험 가입 하셨나요? 20대가 직접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대부분, 부모님이

        phalanx-club.tistory.com

         


        1) 내 기획은 어디까지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   1-1. 이 기획을 관련자(업무 관련 내부, 승인자, 컨펌자, 상사, 고객사 등 의사결정자)에게 보여줄 때 
               메인으로 내세울 ‘
        슬로건&이미지'


        '더 적게, 더 쉽게, 더 든든하게! 20·30세대를 저격할 미니보험'

        "더 적게"는 부담 없는 보험료를,
        "더 쉽게"는 간편한 가입 절차를,
        "더 든든하게"는 젊은 세대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장을 의미합니다.
         
        이 기획이 젊은 층의 생명보험 가입률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겠다는 인상을 주기 위해
        슬로건을 이렇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ㄱ. 이 기획은 20~30대의 생명보험 가입률을 증가시키기 위한 서비스 기획에 해당하고,

                        이를 가능케 하는 핵심 tool로서 미니보험의 홍보를 통해
                       교보생명의 브랜드 접근성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ㄴ. 젊은 세대의 보험 접근성을 확대하여 교보생명의 장기적인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 
                        
        현재의 소극적인 미니보험의 홍보를 넘어,

                        다양한 수단을 통해 미니보험에 대해 보고 들을 수 있는 홍보 마케팅 전략이 있어야 한다.
                       

                 ㄷ. '부담 없는 보험료', '간편한 가입 절차', '20~30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미니보험을
                        교보생명 홈페이지 및 어플, 커뮤니티, 교보문고 매장,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홍보한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확정.


                    ㄱ. 교보문고 등 오프라인 매장에 홍보하는 경우,

                          얼마나 넓은 구역의 어떤 밀도로 존재하는가가 고려되기 쉽지만,
                          기획 단계에서 지역, 전체 매장 수 등은 포함하지 않는다.

                    ㄴ. 그 외 실제 운영시 발생될 것으로 보이는 부가적인 사항처럼,
                         본 기획의 원래 목적인 미니보험 홍보를 통한 교보생명의 브랜드 접근성 강화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사항들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block화)


         

        본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입니다.


        TB 01. [마케팅 방식]

        교보생명 미니보험에 대한 홍보를 하기 위한 전술을 기획한다.                               
        : “무슨 마케팅함?”    

        TB 02. [운영 채널]
        20~30대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채널에서의 미니보험 홍보를 기획한다.
         : “어디서 홍보함?”


        TB 03. [운영 방식]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교보생명 미니보험에 대해 알릴지 기획한다.
         : “어떻게 운영함?”
           

         


        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구조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구조도)


         


           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캘린더)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미래 교보생명의 장기적인 생존과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기획으로 평가한다.
         

        불확실한 인생에서 내일을 만들어요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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