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임홍민입니다!!
저는 지금 메가커피 프리미엄 매장을 기획중에 있는데요
저의 기획안을 못 보신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리마인딩 해보겠습니다!
필수형 유닛 1 간략 정리
필수형 유닛 1에서는 메가커피는 이런 브랜드이며
이러한 이유들로 프리미엄 매장을 기획하게 되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게시물이었구요!!
필수형 유닛 1
https://phalanx-club.tistory.com/896
필수형 유닛 2 간략정리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필수형 유닛 2에서는 전체적인 매장의 방향, 슬로건
운영방식들을 정하며 간략하게 블록화 하는 것으로 진행했었습니다
필수형 유닛2
https://phalanx-club.tistory.com/975
이 과정에서 감사하게도 팔랑크스의 많은 크루분들이랑
브랜딩 팀장님께서 피드백을 해주셨는데요!!
피드백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
이를 잘 반영하여 필수형 유닛3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의 기획안을 보면서도 느낀건데 단순하게 프리미엄 매장을 기획해야겠다!
라고만 생각을 했지 생각한 것을 디테일하게 나타내려고 하다 보니까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고 어떻게 할지 갈피를 잡기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블록도 수정했으며 필수형 유닛 3(디테일의 확충)에서
피드백을 토대로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오늘도 많은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제가 위에 필수형 유닛 2 블록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블록구성이 변경 되었으므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매장의 분위기, 로고들을 변경하였습니다
이전 블록 구성
변경된 블록구성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 1 브랜딩
UB.01.01 브랜드 스토리
"좋은 커피, 좋은 공간, 좋은 경험을 모두에게"
UB.01.02 슬로건
1. RATIONAL LUXURY(합리적인 고급스러움)
"합리적으로 프리미엄을 누구나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메이카 블루 산맥에서 재배되는 고급 '블루 마운틴' 원두와
-꽃 향기를 경험할 수 있는 에티오피아 모모라 구지 G1 워시드 원두
-수박의 달달함과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콜롬비아 산 라파엘 워시드 원두
-세계 3대 커피 하와이 코나 커피
전문 바리스타가 핸드드립으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 타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디야 커피랩 14500원(블루마운틴)
스타벅스 리저브 13000원(블루마운틴)
메가커피 프리미엄 매장
블루 마운틴 12000원에 판매 (적정 판매가: 7,900원~9,500원)
하와이 코나 커피 8500원( 적정 판매가: 5,500원~6,500원)
에티오피아 모모라 구지 G1 워시드 원두 5500원 (2,400원~2,800원)
콜롬비아 산 라파엘 워시드 원두 4500원 (적정 판매가: 1,900원~2,200원)
2. DIFFERENTIATED COMFORT(차별화 된 편안함)
"일상 속에서의 휴식은 메가커피 프리미엄 매장에서 더 특별해집니다.
예약제로 진행되는 스터디 룸과 비즈니스 룸에서 일상 속 편안함을 제공하며
클래식 존에서는 고객님들의 LP를 직접 가져오면 청음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제공
지역 상생 프로젝트: 지역 아티스트를 섭외해 금요일 저녁, 주말 오후 2시~4시에 재즈 공연을 통해 신선함 제공
3.FRESH QUALITY( 신선한 품질)
"저희 메가커피는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선한 품질을 유지합니다"
로스팅 날짜 공개
(신선도를 강조하기 위해 로스팅 날짜 투명하게 공개)
정수 시스템
(한달에 1번 점검 및 교체)
미네랄 함유(60-120mg)을 유지하며
최상의 맛을 내는 중경수 수준 유지
커핑테스트
로스팅된 원두가 적절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일주일에 2번 정기적으로 커핑테스트
로스팅 후 무조건 2주 이내 소비원칙
TB 02. 메뉴구성
UB.02.01 경쟁사가 하고 있는 것들(기본)
스타벅스 리저브
나라별 스폐셜 원두 제공
다양한 추출 선택가능
이디야 커피랩
다양한 디저트 및 시즌메뉴
커피 다이닝 코스
전문적인 바리스타
메가커피 프리미엄 매장도
스폐셜 원두 제공, 다양한 디저트, 전문적인 바리스타 고용 필요
UB.02.02
경쟁사가 하고 있지 않은 것들 (차별점)
*지역 상생 디저트
최근 메가커피는 공주시와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공주 알밤 슈페너를 출시 했습니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매장에도 지역 상생 디저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주 알밤 티라미수
순천 벌꿀 크림 브륄레
*웰니스 디저트, 음료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와 음료수
아보카도 초콜릿 푸딩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과 다크 초콜릿의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웰니스 디저트입니다
바나나 오트밀 쿠키
바나나의 자연 단맛과 오트밀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쿠키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칼로리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라벤더 허니 레모네이드
라벤더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레모네이드를 추가해 상쾌하면서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SMALL TO BIG 메뉴 구성
가성비를 유지하면서 프리미엄의 가치를 제공하고
대용량으로 승부 보는 메가커피의 기존 이미지를 가져간다
"작은사이즈 부터 큰 사이즈까지 제공한다"
에스프레소 메뉴
1.제주 감귤 에스프레소
2. 흑임자 라떼 에스프레소
3가지가 다 들어가 있는 small to big 세트 메뉴
Small to Big 세트 가격: 11,000원 (약 15% 할인)
약 15~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
TB 03.공간미
UB 03.01 "새롭다, 또 오고 싶다, 편하다"
어두운 조명을 사용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해 안락함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선사하며
스터디룸, 비즈니스 룸, 클래식 존과 같이 프라이빗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경쟁사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새롭다, 또 오고 싶다"라는 생각을 불러 일으키게 한다
UB 03.02 " 다양한 연령층 타켓팅"
기존 메가커피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학생부터 직장인 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브랜드였음
프리미엄 매장 또한 다양한 연령층이 올 수 있고
누구나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게끔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공간활용 및 분위기가 중요하다
예약하면 올 수 있는 스터디룸과
저렴한 가격인 에스프레소를 판매함으로써
학생층을 타켓팅하고 조용하게 미팅을 하고 싶은 직장인들을 타켓팅 한
비즈니스 룸을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을 불러올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UB 03.03 " 따뜻한 분위기"
클래식 존에서는 베이지, 오렌지 톤의 조명을 사용하여
고객들에게 시각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적절한 음량의 배경음악 사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게끔 한다
스터디룸 과 비즈니스 룸과 같은 공간에서는 소음관리를 통해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음 차단을 신경 쓴다.
TB 04. 운영방식
UB 04.01 전시 및 공연
지역 아티스트들을 섭외해 꿈을 이루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
매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하며 공연은 금요일 저녁 시간대와
주말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로 정한다
평시에는 지역 아티스트 들의 무료 전시도 진행
UB 04.02 비즈니스 룸 (예약제)
소규모 회의(6인까지 가능)
예약제로 운영되며, 조용한 환경을 제공
(1인당 1음료 필수)
시간 예약은 해야하지만 음료를 시키면 2시간 까지는 무료
3시간 부터 시간당 6000원 추가 요금
UB 04.03 스터디 룸 (예약제)
개인 및 그룹 학습을 위한 환경 제공
예약제로 운영
커피를 주문한 고객들에게 3시간 무료 제공
1인 스터디 실 (8곳 )/ 소규모 스터디룸 (4인까지) 2곳
UB 04.04 클래식 존
고객들이 LP음악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클래식 음악이 흐르는 감성적인 공간으로,
고객들은 매장에서 제공하는 LP외에도
자신이 소유한 LP를 가져와 청음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UB 04.05 멤버십
- Basic (일반 회원): 가입만으로도 기본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등급
- 음료 구매 시 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
- 혜택: 기본 음료 구매 시 1% 포인트 적립, 멤버십 전용 프로모션 알림
- Silver (실버 회원): 6개월 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자동 승급되는 등급
- 혜택: 음료 3% 포인트 적립, 음료나 디저트 5% 할인
- 스터디룸/비즈니스룸 예약 시 추가 시간 30분 무료.
- Gold (골드 회원): 연간 일정 금액 이상 소비하거나 VIP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는 등급.
- 혜택: 음료 5% 포인트 적립, 월 1회 무료 음료 제공,디저트 주문 시 10% 할인
- 스터디룸/비즈니스룸 1시간 무료 추가 사용, 예약 우선권
- Gold (골드 회원): 연간 일정 금액 이상 소비하거나 VIP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는 등급.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우선순위(고객 제안용)
1순위: 경쟁사가 하고 있지 않은 것들 (UB.02.02)
메가커피는 저가 커피 이미지가 강했으며 프리미엄 매장으로서 첫 발돋음을 할 때
다른 프리미엄 매장들과 차별점이 없다면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안 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차별화 된 메뉴와 공간을 가져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순위: 공간미(TB 03)
공간 자체가 너무 부담스럽지 않아야 하며 다소 추상적이지만
새롭다, 편안하다 , 또 오고 싶다 라는 생각을 고객들이 가질 수 있을 정도의
완벽한 공간이 필요하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이 올 수 있을 공간이어야 한다.
3순위: 운영방식( TB 04)
새로운 것들과 다양한 것들 시도하는 프리미엄 매장이므로
고객들이 불편하지 않게 체계적이어야 하며 혼란이 없도록
정확한 운영방식 설명 안내와 운영방식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우선순위(실제 진행용)
1순위: 합리적인 고급스러움(UB.01.01)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메뉴를 제공해야하므로 20G 기준 원가를 잘 따져야하며
가격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을 가져가되 품질이 저하되어선 안된다.
2순위: 경쟁사가 하고 있지 않은 것들(UB.02.02)
위와 같은 이유로 경쟁사가 하고 있지 않은 것들을 실행함으로써 차별점을 가지고 가야
매력적인 매장으로 거듭날 수 있다
3순위: 멤버십(UB.04.05)
고객이 커피를 자주 소비해도 손해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유인책과
사랑받은 만큼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다는 정도의 좋은 멤버십이 필요하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이렇게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좋은 커피, 좋은 공간, 좋은 경험을 모두에게"
'메가커피 프리미엄 매장 기획'은 저가 커피의 선두주자인
메가커피가 새로운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핵심 브랜딩 전략입니다.
'가성비'라는 핵심가치를 유지하면서
엄격한 품질관리,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돋보적인 브랜드임을 나타내며
지역 상생을 통해 사회적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남들이 하고 있는 것을 기본적으로 하되, 남들이 하지 않는 것도 함으로써
그 자체로 차별적이고
일상 속에서도 휴식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메가커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수형 유닛 03>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리브랜딩 기획... 드디어 타진!?...😭 (6) | 2024.09.08 |
---|---|
🧩넌 릴스로 챌린지 해? 난 블로그로 챌린지📑 (12) | 2024.09.08 |
명품이 사고 싶지만 파산핑은 되지 말아야지... (10) | 2024.09.07 |
이젠 마켓, "컬리"! (4) | 2024.09.07 |
카카페(KAKAFE)📚☕: 이것 뭐에요~??? (15) | 2024.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