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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이플스토리 : 비하인드 " 제안을 위한 한 걸음!

        by 우윤찬 | 한양대 | 미디어테크 | 컴투스 2025. 2. 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이번 " 메이플스토리 : 비하인드 "는 이전 기획서에 비해서, 제안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조금 욕심이 나다보니, 이전과는 다르게 두 번으로 나누어서 제안의 타진을 진행할 것 같네요...!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 - 조력자

         

        이전 기획안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5.01.22 - [💻IT팀/🧩[일반] 파트🧩] -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 는 아직 제작중입니다! (1/2)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 는 아직 제작중입니다! (1/2)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phalanx-club.tistory.com

        2025.01.17 - [💻IT팀/🧩[일반] 파트🧩] -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신작이 나온다고?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신작이 나온다고?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PXE-102 이번에는 저번 니즈의 파악에 이어서, 기획의 내용을 구조화하고자 합니다!이전 글을 보고 싶으신 분

        phalanx-club.tistory.com

        2025.01.11 - [💻IT팀/🧩[일반] 파트🧩] - 메이플스토리의 고민! 모르시는 분이 있나요?

         

        메이플스토리의 고민! 모르시는 분이 있나요?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커리큘럼 코드명: PXE 101 여러분에게 지금부터 몇 장의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릴 때, 학교에서 방과후 끝나고, 집으로 달려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아직 완전히 기획 제안서를 작성한 것은 아니지만, 방향성과 현재 진행상황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1 - 01. 기획 개요 - 게임 소개

        - 다음은 "메이플스토리 : 비하인드"의 소개 페이지이며, 장르와 플랫폼, 게임에 대한 요약이 담기 페이지 입니다. # 처리로 해당 게임의 주요 키워드도 제공하고 있는 페이지 입니다.

         

        2 - 03. 사업화 방안 - 유저 시나리오

        - 해당 페이지는 사업화 방안의 유저 시나리오 부분입니다. 자료 분석 뒤에 나오는 페이지로 어느 유저가 해당 게임을 즐길지, 두 명의 가상 유저를 제작하여, 예시를 들어주고 있습니다.

         

        3 - 02. 게임 소개 - UI 레이아웃

        - 해당 페이지는 게임 소개의 UI 레이아웃 페이지로 대표적 화면이 될 메인 화면에 대한 UI 구성을 어떻게 할지, 참고할 상황은 무엇인지 표시하는 장입니다. 해당 장을 통해, 제안 고객에게 구체적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페이지가 제작되고 있고, 현재 진행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해당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메이플_비하인드_제안서.pptx
        2.25MB

         

         

        현재, 주요 시스템에 대한 설명은 명확히 없지만, 방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향성>

        - 해당 게임이 방치형 게임이며, 특정 던전(재화 던전, 재료 던전 등)에 대해서는 조작을 요구하게 하여, 단조로운 전투 시스템을 피하고자 한다.

        - 성장 시스템과 모험 시스템은 기타 다른 방치형, 수집형 게임과 유사점이 많을 것이며, 용어는 기존 메이플스토리 용어를 차용할 예정이다.

        - 뽑기 시스템은 시즌별로 새로운 캐릭터를 출시하는 방향성을 가질 것이며, 같은 캐릭터의 다른 모습이나, 다른 스킬 구성을 통해, 캐릭터의 활용성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함 (예시: 블루아카이브)

        - 책이 컨셉인 게임으로, 스토리 컷신이나, 메인 스토리, 서브 스토리 등을 다시보게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할 예정임

        - PVP 기능보다는 PVE 기능이 주된 콘텐츠이며, 보스같은 경우는 협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할 예정임

        - 주요 콘텐츠에 대한 목차를 추가할 예정

         

        이외에도 다양한 피드백을 기쁘게 받고 있습니다! 편하게 피드백 주세요!!

         


        " 메이플스토리 : 비하인드 " 제안을 위한 한 걸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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