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4️⃣][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겨울시즌 동안 진행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안을 타진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포트폴리오의 업데이트 전에도 서류합격을 달성한 적이 있기 때문에 게임업계에 도전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많이 부족하긴해서 이미 실력 좋은 분들에게는 별로 도움은 안될 것 같긴 합니다.)
지난주차 기획안🔗
https://phalanx-club.tistory.com/1601
원작 팬들과 매출 사이에서의 딜레마 해결🔧 을 위한 신규 캐릭터 기획[나혼자만 레벨업 :ARISE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1, 필수형[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휴식기간 중에 혼자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보면서 캐릭터 기획을 진행해보았는데요, 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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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halanx-club.tistory.com/1662
의도에 맞춰 캐릭터 기획하기 (나혼자만 레벨업 : Arise 신규 캐릭터 기획 내용의 구조화🛠)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지난 1주차에 진행한 니즈의 파악에 이어 내용을 구조화 해보려고 합니다.이전 글을 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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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halanx-club.tistory.com/1706
정량적인 빌드업📈 부터 기획의도를 설정하여 캐릭터 기획하기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3에서는 지난주차에 진행한 구조화에 이어서 내용의 디테일을 확충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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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제안의 배경 2가지 , 의도, 핵심내용 3가지 그리고 기대효과까지 7개의 장표를 제시해보겠습니다.
1/6 제안 배경
첫 두 장표는 제안을 하게된 배경 입니다. 모바일 인덱스에서 매출추이를 파악 한 뒤, 각 캐릭터 출시일별 매출 순위 현황을 제시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주요 유저층을 마케팅 클라우드에서 찾아낸 뒤 타겟 유저를 대상으로 어떤 캐릭터를 만들 것인지 기획의도를 세웠습니다.
2/6 기획 의도
첫 두 장표에서 뽑아낸 근거를 바탕으로 기획의도를 설정하였습니다.
기획의도의 마지막 부분에는 어떤 컨셉의 캐릭터를 만들 것인지 제시하여 목표를 전달했습니다.
3/6 캐릭터 프로필
기획의도를 바탕으로 캐릭터를 디자인 했습니다.
실제 인 게임 내의 프로필 UI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전달력을 높이려고 하였습니다.
4/6 캐릭터 컨셉 요약
다음으로는 캐릭터의 컨셉을 전달하기 위한 부분입니다. 대략적인 스킬의 컨셉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차별성 및 재미요소를 전달하여 이후의 내용을 읽을 때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5/6 전투 스타일 요약
다음으로는 기존 캐릭터 중 동일 클래스의 직업 캐릭터와 비교를 하여, 유사한 점은 무엇이고 차별점은 무엇이며 장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여 대략적인 캐릭터의 밸런스를 세웠습니다.
6/6 기대 효과
이 부분은 원본 문서에는 포함하지는 않았지만, 팔랑크스의 문서는 제안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추가한 파트 입니다. 기대효과들을 이미지와 함께 간단하게 요약해 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작성한 문서를 첨부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넷마블 홈페이지에 광고/제휴 문의 이메일 주소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메일 주소로 제휴 메일을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주말이기 때문에 예약발송으로 2월 10일 월요일에 발송될 수 있도록 걸어놨습니다😀
- 실무 기획안 제안, 타진 후기
아마 제안서를 타진하는 것은 이번 문서가 마지막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는 와중에 타 기업에 제안을 요청하는 것은 약간 부담스러워서 , 남은 팔랑크스 기간동안에는
제가 좋아하는 PC RPG 장르 게임 5가지 정도에 대한 초기 성장 동선 분석 문서를 작성하게 될 것 같습니다.
늘 제안을 타진하는 단계가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특히 문서 목적상 팔랑크스 소개를 집어넣을 타이밍을 정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미 작성했던 문서를 한번더 퀄리티 업하고 업데이트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타진까지 이루게 되어서 후련하기도하고 기쁜마음도 드는 것 같습니다.
✨기획자로서,
기업에 작성한 기획안의 타진해 보았다.
나혼자만 레벨업:ARISE 신규 캐릭터 기획서 제안의 타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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