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팔랑크루 여러분,
드디어...드디어 타진 완료 글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
첫 기획안임에도 타진까지 이토록 오래 걸린 것에 조금 (아니 많이) 자책하게 되면서도 한편으로는
드디어 하나의 기획안을 완성하고 기업에 발송해봤다는 사실에 기쁘고 뿌듯하고 그렇네요 :)
그럼 CJ 제일제당 기획에 관한 진짜 마지막 유닛,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지난 유닛이 궁금하신 크루분들께서는 아래 첨부된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유닛1️⃣: 🎈CJ 제일제당, 제일 가는 국내 식료품 기업 자리를 위해서는...🧐
🎈CJ 제일제당, 제일 가는 국내 식료품 기업 자리를 위해서는...🧐
안녕하세요, 10기 브랜딩 팀 김태은입니다! 온보딩 주차가 중간 고사 휴식 기간 바로 전 주였던지라 이번이 첫 기획안 발행인데요...유닛 커리큘럼들을 찬찬히 읽어보며 이것저것 배운 점이 많
유닛2️⃣: CJ Al1one, '독보적인 레시피' 하나(1)로 모든(all) one을 웃게 하다
CJ Al1one, '독보적인 레시피' 하나(1)로 모든(all) one을 웃게 하다
[유닛 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안녕하세요! 팔랑크루 여러분 :)휴식 기간 동안 다들 잘 지내셨나요? 이번주에 드디어
유닛3️⃣: One한다면 보여줄게!🙂 CJ Al1one 최종 블록트리
One한다면 보여줄게!🙂 CJ Al1one 최종 블록트리
[유닛 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3 안녕하세요! 지난주 유닛 2️⃣ 수정안 소개에 이어이번주에는 디테일을 잡고 블록트리
유닛4️⃣: 다음주에는 꼭 떠나보내겠습니다..🥲 CJ AL1ONE 기획 제안서 (2/3)
다음주에는 꼭 떠나보내겠습니다..🥲 CJ AL1ONE 기획 제안서 (2/3)
[유닛 4️⃣][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4 팔랑크루 여러분 안녕하세요!모두 연휴 잘 보내셨나요? 연휴도 떠나보냈겠다 이제 CJ 기획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상단에 첨부된 기획 제안서 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올리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
지난 주차에 게시했던 장표들 이외에, 이후 추가한 장표들 몇가지들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1/5)
CJ AL1ONE이 1인 가구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인 만큼, 어떤 사용자 경험을 통해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명시하는 내용이 필요할 것 같아 추가한 장표입니다.
(2/5)
지난 유닛들에서 제작 및 게시했었던 UI 들을 수정 과정에서 다시 보니 (안 좋은 의미로) 심상치 않아서 아예 다시 제작해보았습니다. 이 또한 높은 수준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최대한 의도한 바가 드러나도록 노력해보았습니다. 우선 해당 장표에서는 최대한 CJ 더마켓의 전체 카테고리 내부에서 CJ AL1ONE이 배치되는 장소와 CJ AL1ONE이라는 카테고리가 웹/모바일 상에서 표시되는 형태를 시각화하여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3/5)
해당 장표는 전체 메뉴에서 CJ AL1ONE에 접속할 시 나타나는 화면 중 '배너 및 상품 카테고리들'을 시각화한 것으로, 우측에는 기존에 설정했던 세부 카테고리의 기능 및 네이밍 방식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에 제시했었던 '서브 카테고리'의 경우, 제 주관에 의한 것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제휴 결정 시 고객사와의 협의 후 결정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 것 같아 생략하였습니다.
(4/5)
해당 장표에서는 배너 및 상품 카테고리 하단에 나타나는 상품 소개 공간을 시각화한 것으로, 기존에 설정했던 상품 노출 및 진열 방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이미지에 나타나는 상품들은 예시를 들고자 제가 임의로 제작한 것입니다.)
(5/5)
CJ AL1ONE의 홍보 채널의 두 유형 중 하나인 '시청자 참여형' 채널과 공동 운영할 '자취 레시피 콘테스트'에 관한 세부 설정을 나타내는 장표입니다. 콘테스트 홍보물 이미지와 함께 상세 설명을 제시하였습니다.
STEP 02. SUB지원: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방식
➡ 나의 기획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기획제안서’ 의 제목과 발신 메일 주소
- 제목: [CJ 제일제당] CJ 더마켓의 새로운 메뉴 카테고리 'CJ AL1ONE' 기획안 제안
- 메일: cj.globalcareers@cj.net
(강연주 크루님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변경한 발송 창구입니다! 연주 크루님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발신 메일 내용(전체)에 대한 캡처 이미지
➡ 본 실무 기획안을 제안, 타진한 후, 그간 본인의 과정을 돌아보는 소감 및 인싸이트 (최대 10문장 내외)
이로써 기획안 하나를 작성하고 제안하는 하나의 여정을 완성하였습니다..!
첫 기획안이라 그런지 부족한 점을 꼽으라면 손가락으로 세어도 모자라겠지만,
가장 크게 느껴진 부분은 본격적인 구조화 단계를 거치기 전 설정한 기획의 목표가 불명확했다는 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목표의 범위가 넓고 모호해서 그런지, 유닛을 거쳐가면서 추가되고 수정되는 솔루션들이 기존에 의존했던 바와 괴리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았고 그렇다보니 (그렇지 않도록 하고자 노력을 하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전하고자 하는 바가 분명하지 않은, 다소 애매한 결과물이 나오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도 많은 양의 고뇌와 시간 투자를 거친 경험은 뭐가 됐든, 결과가 어찌됐든 간에 소중한 자원으로 남는다고 생각하는 저이기에, 이번 첫 타진이 제게 주는 보람과 행복이 큽니다.
다음 기획안 작성에서는 더 많이 배우고 나아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CJ AL1ONE 기획 과정을 지켜봐주시고 도움 주신 모든 크루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CJ Al1one이라는 코너를 ' 모든 1인 가구 소비자들이 즐기는 간편식 키트 코너 ' , '쉽게 노출 및 접근될 수 있는 코너'으로 런칭하여 CJ 제일제당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1인 가구 특화 레시피 코너 [CJ AL1ONE]최종 타진 완료🎈 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마켓에 없던 마지막 퍼즐, ‘재능 공유’가 시작된다!(2/2) (3) | 2025.02.15 |
---|---|
글로벌한 우리의 '다방'으로 모여랏! 🏠💫 (14) | 2025.02.15 |
파바에서 행복을 굽다 (0) | 2025.02.15 |
굿즈 확정! 계속 진행중~ (1) | 2025.02.15 |
볼보 시승 한 번 해볼까? VR 고글 끼고! <볼보 리얼리티> (7) | 2025.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