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서가은입니다 :)
지난 주차에 예술의전당 싹패스 어플에 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였는데요!
지난 주차의 기획안에는 '유료 회원'에게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휴게 공간 무료 개방'이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피드백을 읽어보고 고민해 본 결과 다른 아이디어에 조금 더 집중하고자 해당 내용은 제외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싹패스 어플 이용자 만족도 개선'을 목표로 ‘예매 페이지 UI/UX 개선’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부족한 기획안에 피드백 남겨주신 크루분들 감사합니다. (❁´◡`❁)
지난 주차 기획안 링크입니다 :)
2025.03.08 - [🎀서비스팀/🦄[일반] 파트🦄] - 예술의전당(SAC), 이대로 괜찮은가?
예술의전당(SAC), 이대로 괜찮은가?
안녕하세요!!! 이번에 11기 서비스 팀에 합류하게 된 🌸서가은🌸 입니다 :) 저는 클래식, 뮤지컬, 연극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공연장에 직접 방문하여 공연을 즐기는 1인입니다!! :)특히, 예술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1-1. 이 기획을 관련자에게 보여줄 때 메인으로 내세울 '슬로건' 1개를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표현하세요.
"누구나 쉽게!
SAC패스"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을 최소 3문장으로 확정하여 표현하세요.
👉 사용 불만 해소
이 기획은 예술의전당 싹패스에서 티켓 예매하기가 불편하여 소비자의 불만이 쌓이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서비스 기획에 해당합니다.
👉 UI/UX 개선
이 기획은 싹패스의 UI/UX 개선을 통해 사용자가 '빠르고 편리한 어플'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피드백 반영
이 기획은 예술의전당 싹패스 사용자의 UI/UX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어플의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입니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최대 3가지까지 확정하세요. (어느 깊이(depth)까지, 어느 범위(range)까지)
👉 UI/UX 개선에서 기술적인 요소는 다루지 않습니다.
👉 어플 자체의 속도 개선에 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TB 01. [핵심 기능] 싹패스 예매 화면의 UI/UX 개선으로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TB 02. [홍보 방식] 어플 개선에 대한 홍보를 진행합니다.
TB 03. [지속적인 피드백 반영]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하여 UX를 개선합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 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UB 01. 예술의전당 싹패스 어플 내에서 티켓을 예매하는 방식을 간편화합니다. 현재의 시스템에서 층간 잔여석 확인, 잔여석 확인 시 좌석 가격 확인, 예술의전당 객석 실제 공간 확인을 예매 페이지에 추가하여 전보다 편리하고 빠른 예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예매하기 창>
<개선될 예매하기 창>
① 구역보기, ② 공간안내, ③ 좌석별 가격을 추가하였습니다.
UB 02-1. 예술의전당 싹패스 어플 내의 티켓 예매 방식 변화에 대해 예술의전당 예매 사이트에 회원가입 한 회원 대상으로 카카오톡 알림을 전송합니다.
UB 02-2. 예술의전당 싹패스 어플 내의 티켓 예매 방식이 편리해졌다는 것을 예술의전당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홍보합니다.
UB 03-1. 지속적인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분기 별 어플 사용 만족도 설문조사를 시행합니다.
UB 03-2. 피드백을 수집하여 UI/UX를 정기적으로 개선합니다.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저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7개월의 일정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4월 ~ 6월] 티켓 예매 화면 UI/UX 개선
[6월 ~ 8월] 회원 대상 카카오톡 알림 전송
[6월 ~ 9월] 예술의전당 공식 SNS 홍보 게시
[10월 ~ 11월] 예술의전당 싹패스 만족도 설문 조사 시행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예술의전당 싹패스의 UX/UI를 개선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예술의전당(SAC), 이대로 괜찮은가?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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