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캐치유 앱 기획을 금방 타진 완료한 곽예림입니다🥰
그 전에 이전 기획물들을 참고하실 분들은 링크를 아래의 더보기란에 첨부해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닛1 🌱 "야, 구매 과정 네가 날 감히 설레게 해?" 마음을 사로잡는 캐치유🏹
https://phalanx-club.tistory.com/1934
유닛2🪴 5000원부터 초고가 명품🚀까지 캐치유로 catch
https://phalanx-club.tistory.com/m/1961
유닛3 [1탄] 🌳 더 빠르게, 더 편하게, 더 즐겁게, 캐치유와 함께
https://phalanx-club.tistory.com/2007
유닛3 [2탄] 🌳 +더 빠르게🚀 +더 편하게🧘🏻♀️ +더 즐겁게😆 캐치유에 기획을 더하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2040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캐치유의 슬로건 "쇼핑을 PLAY하다! 신개념 명품 플랫폼"을 넣고, 가장 주요 기획 내용이 되는 목적인 3050 타겟화 리텐션율 유지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UI,UX 개선, 이벤트 기획을 제안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목차는 3050 이용자 확보 기획 제안과 기획에 해당하는 UI,UX 솔루션과 브랜드 전략 및 이벤트를 제안하고 마지막으로 기대효과와 CVC를 제시합니다.
MZ 세대 사이에서 거래액과 검색량의 추이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음을 제시함으로서 랜덤박스가 2020 이후로 점점 시장이 전체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캐치유가 나아가야 할 기획 방향은 단순히 MZ 세대를 넘어 랜덤쇼핑 시장 중 명품 플랫폼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캐치유가 명품쇼핑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3050을 타겟으로 삼아야 하는 이유를 그래프 수치를 통해 설명하였습니다.
대표적인 기획의 예시 중 하나인 상세페이지 오류 UI 개선 시뮬레이션 이미지와 기대효과를 삽입하였습니다.
STEP 02 .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나의 기획을 제안하는 기업명 / 서비스명 / 부서명
-기업명: 케이엘피
-서비스명: 캐치유 앱 서비스
-부서명: 마케팅 기획/운영
🏹나의 기획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기획제안서’ 의 제목과 발신 메일 주소
-제목: [팔랑크스]캐치유와 팔랑크스의 UI(UX)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제휴를 제안 드립니다.
-발신메일주소: master@catchu.kr
🏹메일 양식
🏹소감 및 인싸이트
팔랑크스에서 처음으로 타진에 참여한 프로젝트이다 보니, 정량적인 그래프 혹은 데이터 제시를 공략하지 못한 것과 관계자님께 효율적인 제안을 드리기 위한 설득력있는 피피티 구성 방식이 생각한 것만큼은 잘 나오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쉬움이 굉장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번 캐치유의 첫 니즈파악부터 최종 기획 제안서 제출과 타진까지 완료하고 나니, 캐치유 랜덤쇼핑 어플에 관한 애착이 더욱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어플이나 서비스들을 어떤 방법과 단계를 거쳐 기획하고 실질적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생긴 것 같습니다. 제가 제공하는 기획의 기회비용이 절대 아깝지 않도록 소비자와 제공자 모두를 위해 필요한 기획이다라는 것을 다음 두 번째 타진에서 꼭 실현시켜보고 싶습니다.
🗓️기획자로서의 목표 🗓️
소비자들이 직면한 앱상의 기술 및 시각디자인적 문제를 수정하고, 당첨율 미비의 문제를 이벤트로 보완하고, 3050 세대에 특화된 홍보를 통해 리텐션율과 재구매율을 높인고 브랜딩 이미지를 제고한다.
▶️쇼핑을 플레이하다 "캐치유" 타진 완료🎇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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