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한예진입니다 :)
이번 타진은 공식 휴식 주차와 제 개인 휴식주차로 굉장히 오랫동안 이어져온 기획안인데요!
그만큼 더 애정이 가는 기획안이네요 ㅎㅎ
그동안 피드백 주신 모든 크루 분들 감사합니다-!!
[ 지난 글 보기 ]
여행할 때 여기 어때~?
유닛 코드 : PXE-101, 필수형[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안녕하세요 :) 서비스팀 한예진입니다!벌써 두 번째 기획안의 시작이라니.. 여전히 떨리는 마음은 그대로
phalanx-club.tistory.com
예약도 비교도 한 번에, 여행할 때 여기 어때?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안녕하세요 :) 서비스팀 한예진입니다!지난 여기어때 기획에 정말 많은 크루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
phalanx-club.tistory.com
여기어때에서 찜만 누르면 알아서 비교해준다고?!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한예진입니다 :) 오락가락하는 날씨 속에서 모두 잘 지내고 계신가요?모든 크루
phalanx-club.tistory.com
여기어때 서비스, 둘 중에 하나만 골라 YES or YES!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한예진입니다 :) 휴식주차를 거치고 오랜만에 찾는 팔랑크스여서 그런지 제 마음도
phalanx-club.tistory.com
이번 기획안에서는 서비스를 개요와 소개로 나누어서 구성했는데요.
개요 페이지에서는 1-2페이지로 간략하게 구성하여 고객사인 여기어때가 봤을 때,
제 기획안이 무엇을 진행하려고 하는지 알아보기 쉽도록 구성하고자 했습니다!
다음으로, 본격적인 소개 페이지에서는 자세한 UI 를 삽입하여
사용자의 흐름을 알기 쉽게 보여주었습니다.
디테일의 확충을 진행할 당시에는 파일럿 버전과
본 진행 버전을 모두 진행했으나,
파일럿 버전의 예상 비용이 보다 신빙성있고,
또 여기어때의 기업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사항이 클 것이라 예상하여
기획안에는 파일럿 버전만 담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는 여기어때 문의 창구에 보낼 메일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여기어때 문의 담당자님.
저는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 '팔랑크스'의 11기 서비스팀 소속,
삼육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부 3학년 한예진입니다.
제가 제안드리고자 하는 서비스는 AI 기반 숙소 비교 서비스로,
사용자가 관심 있는 숙소들을 <비교함>에 담으면, AI가 자동으로 각 숙소의 핵심 정보를 추출 및 분석하여 도표 형식으로 정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와 더불어, 고민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를 함께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 간 정보 공유와 커뮤니티 참여를 유도하는 ‘찜한 상품 고민하기’ 플랫폼을 구축하여, 사용자들이 숙소 선택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비교분석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정보 탐색과 선택의 복잡도를 줄이고,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숙소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기능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리뷰 신뢰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리뷰 문화 자체를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합니다.
따라서, 브랜드 측면에서는 사용자 간 연결과 AI 중심 비교 경험을 통해 ‘스마트한 여행 파트너’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이 서비스는 단순한 예약 플랫폼을 넘어, 사용자 맞춤형 여행 설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 파일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기획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기획안에 첨부된 메일로 이달 말일까지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그럼 전체 기획안을 첨부하겠습니다!
왜 기획안이 미완성같지..? 하신다면 맞습니다 ㅠㅠ
분명 저장을 여러 번 하고.. 식사를 마친 후에 다시 돌아왔더니 초기화가 되었어요..
(요즘따라 빈번한 상황이라.. 이제는 노트북을 새로 바꿔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본 기획안의 문두에서 언급했듯이
이미 충분히 오랫동안 함께 했던 여기어때 기획안이기에..!!
원래 구상했던 기획서의 큰 흐름만 재구성하여 이번 유닛을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ㅠ.ㅠ
자세한 내용만 추가하고 큰 구성은 변하지 않을 예정이어서
여기어때 기획 포스팅은 추가로 남기지 않고 여기서 마무리 지을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여기어때 기획안을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완성된 기획안 수정하여 추가 첨부합니다!
혹시나 피드백 남겨주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기획제안서 확인부탁드립니다 :)
기획자로서,
본 기획은 여기어때의 여행 O2O 플랫폼 서비스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아웃바운드 산업 중심으로 사용자의 스마트 여행 파트너로 도약을 촉구하는 시발점으로 평가한다.
스마트 여행 파트너로 출발, 여기어때?_끝.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GV SSP 요금제 제안을 마치면서📍 (0) | 2025.05.18 |
---|---|
정서의 기록장이자 공감의 허브 : 디테일의 확충(1/2) (7) | 2025.05.18 |
함께 즐기는 우리만의 음료, '아워스타벅스' (7) | 2025.05.17 |
올리브영 글로벌몰이 뭐야?!(2/2) (6) | 2025.05.17 |
음원 스트리밍 시장의 후발주자, Youtube Music의 성공 Story (8) | 2025.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