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이전 기획안 보러가기!
https://phalanx-club.tistory.com/175
안녕하세요! 이전 기획안에 이어 유닛2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유닛 2]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목차
STEP 00. 경쟁기업 분석하기
STEP 01. '어디까지'를 범위로? (boundary)
STEP 02. '구조 1단계' (기획 내용의 block화)
STEP 03. 어떤 '위계'와 '하위 구성'인지? (위계 2단계와 그 이하 -UB)
STEP 04. '어떤 일정' (업무 일정/플래닝)
.
.
.
당연하게 생각했던 걸 당연하지 않다고 “직접” 보여주는 기업이 눈에 띄기 마련이죠. 그래서 제가 소개하려는 기업은
바로, 에스넷입니다.
여러분은 '좋아하다'를 언제(when) 어떻게(how) 느끼나요?
저는 who는 타깃 기업이라 생각한다면 제 현재 상황을 고려해 "이득이 될 때"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기업은?
최근 기사를 함께 살펴보시죠.
교육을 진행했을 때, 기업은 무엇(what)을 생각하고 어떤 효과(what effect)를 기대했을지 간략하게 생각해봅시다.
해당 프로그램 교육생들에게는 학력과 전공에 얽매이지 않는 네트워크 분야 학습을 통해 개인별 커리어 축적은 물론 수료생 대상 채용우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에스넷그룹, 클라우드 실무 엔지니어 직접 양성한다 - ZDNet korea
기업은
who : 취준생 또는 커리어 향상을 원하는 수료생
을 표면적으로 원하지만
사실 발굴해내지 못한 인재를 데려가고자 합니다.
이전 기획안에서 목표로 언급했는데 기업이 비슷한 행보를 보여 놀랐는데요.
문제점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how에 집중하여 block tree를 구조화하려 합니다.
STEP 00. 경쟁기업 분석하기
에스넷시스템,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굿어스스마트 솔루션
네 기업의 공통점은 *패러다임 시프트를 예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 기획안에서 언급하지 않았던 에스넷시스템은 굿어스스마트 솔루션과 비슷하게 ICT 전문기업입니다.
* [기고] AI 시대, 패러다임 시프트를 생각한다 < 기고·강좌 < 기사본문 - 아이티데일리 (itdaily.kr)
그렇다면 내가 에스넷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
지피지기 백전백승
거두절미하고 알아보죠.
디딤365
2022년 굿어스데이터가 네이버클라우드의 *MSP였다면
2024년에는 디딤365가 자리매김합니다.
*Managed Service Provider
에스넷그룹이 이전에 '클라우드웨이브'를 선보였다면
'디딤나우'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KT 클라우드 써밋 2024에서 나무기술, 디딤365, 이노그리드, 이지이노베이션, Zadara 기업 관계자들이 서비스형 SW(S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등에 관련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전략을 발표했다.
라는 기사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디딤365외에도 많은 클라우드 기업이 있지만 에스넷그룹처럼 계열사에서 파생된 기업이 또 있습니다.
1. 아이티센그룹
최근 클라우드 계열사 '클로잇'을 주축으로 국내 클라우드 전환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2. 신세계I&C
에스넷그룹과 비슷하게 파트너십을 체결하거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참고
굿어스데이터, 네이버클라우드 투자 유치 - 정보통신신문 (koit.co.kr)
AI·빅데이터·클라우드MSP '디딤365', 네이버클라우드서 투자 유치 - 전자신문 (etnews.com)
디딤365, 아마존웹서비스(AWS) '올해의 컨설팅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 수상 - 전자신문 (etnews.com)
에스넷그룹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성장 가속...이젠 AI 플랫폼 선두기업으로” - 바이라인네트워크 (byline.network)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 “AI·클라우드·IDC 시너지로 AX 선도할 것” (economist.co.kr)
중견 SI 기업들, 이제 ‘클라우드’로 무장한다 - 디지털데일리 (ddaily.co.kr)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설팅 사업, VTW·클로잇 등 승기 잡아 - 전자신문 (etnews.com)
'인재 양성' 나선 신세계I&C, 미취업 청년 역량 강화에 힘 보탠다 - ZDNet korea
차별화를 위한 전략을 우린 생각해야만 합니다.
인재에게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이 들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How?
STEP 01. '어디까지'를 범위로? (boundary)
에스넷은 HTML을 생각하는 기업
HTML
Hyper Text Mark-up Language의 약자죠.
IT분야 종사자라면 무조건 아는 이 단어를 이렇게 홍보하겠습니다.
How To be the best Managed company Loved by talented people
이 기획은
1. SI 기업 또는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적극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기존의 AI 인프라 사업 투자의 일환으로 교육에 대한 투자에 대해 예산 초과시 부가적인 지원을 할 수 있다.
2. *지속 가능 사업 모델을 수립하기 위해 보수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사업 방향성을 추진한다.
3. *B2B 형태의 기업이므로 현재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것을 우선가치로 두며 세부적인 기획안의 변동 가능성이 있을 수 있음을 염두해둔다.
*이전 기획안 참고
라는 3가지 핵심 사항을 바탕으로 합니다.
boundary
ㄱ. 인프라, 플랫폼, 서비스만을 사업 방향으로 고려한다. CMS, 이외의 형태는 고려하지 않는다.
ㄴ. 급작스러운 산업 변화(ex. ChatGPT의 출현)에 따른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한 경우를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구조 1단계' (기획 내용의 block화)
STEP 03. 어떤 '위계'와 '하위 구성'인지? (위계 2단계와 그 이하 -UB)
STEP 04. '어떤 일정' (업무 일정/플래닝)
일반적인 기획안과는 다르게 장기적인 시간을 두고 인재를 채용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일정은 생략합니다.
그대신 유닛3, 구체화 단계에서 인재 양성 부분을 분기별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에스넷이 차별화를 통해 인재에게 기업의 장점을 알리며 부가적인 서비스로 락인효과를 기대하고 사업 방향을 더 견고히 다질 수 있게 하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사랑받고 싶어요. 그것도 엄청나게 -에스넷에 대하여_끝
'💻IT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해보카의 반복이 질리지 않도록 딱! 휙, 툭. (8) | 2024.05.06 |
---|---|
교보문고, 온라인으로 경쟁할 것인가, 오프라인으로 굳건할 것인가 (17) | 2024.05.05 |
밀리의 서재는 한 달 무료체험만... 이탈률 줄일 수는 없을까? 🤔🤔 (10) | 2024.05.05 |
일본 양대 '버튜버' 기업, 실적 호조에도 주가는 '약세'인 이유는 무엇일까? (1) | 2024.05.05 |
내가 좋아하는 건 뭐게? 💝 에이블리 선물하기 (7) | 2024.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