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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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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mm..My 장바구니는🛍️,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by 이나은 | 단국대 | 생명과학 | 올리브영 2024. 5. 1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유닛코드: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이나은입니다.

         

        지난 유닛 2에서 [“What’s In Your 장바구니🛍️?”]에 대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기존 ‘W 라이브’를 디벨롭하여 참여적이고 현장감 넘치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이 자신의 장바구니 또는 위시리스트를 공유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욕을 자극합니다.

        또한 패션과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What’s In Your 장바구니🛍️?” 의 기획안 보러 가기>

        유닛 1. [속보] 여성 패션 플랫폼에서 지각변동이 일어났다고👀?!!!!!!!

        유닛 2. “What’s In Your 장바구니🛍️?”,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이번 유닛에서는 각 블록의 실행을 위한 디테일 확충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블록트리

         

         

        위 사진은 유닛 2에서 완성된 “What’s In Your 장바구니?”콘텐츠 블록트리입니다!

        6개의 UB 중 콘텐츠를 다루는 핵심에 속하는 [TB01] 기능구성과 [TB02] 운영방식에 대해 내용을 다루되, [TB03] 마케팅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UB01-1] 규칙일정 [UB01-2] 정보공유 [UB02-1] 차별화된 라이브 [UB02-2] 이벤트

        4개의 블록을 집중적으로 토워딩하겠습니다. 

         

        [UB01-1] 규칙일정
        [UB01-2] 정보공유
        [UB02-1] 차별화된 라이브
        [UB02-2] 이벤트

         

        Towarding 01 [UB01-1] 규칙일정

         

        1. 주요 서비스란에 W라이브 카테고리가 맨 하단에 존재하지만, 시각적인 노출과 접근성을 고려해 맨 상단으로 올린다.

         

        2. “What’s In Your 장바구니?”콘텐츠는 요일과 시간을 정하여 픽싱 한다. (규칙적인 일정이어야만 콘텐츠 각인 효율성이 높아지기 때문)

         

        3. 요일과 시간대는 되도록 약속이 많은 요일은 제외하며 집에서 여유롭게 라이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시간대로 선정한다.

         

        4. 픽서된 라이브콘텐츠 요일 전 주, 주말에 장바구니 선정 투표일을 마감하여 콘텐츠에 미리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Towarding 02 [UB01-2] 정보공유

         

        1. 장바구니 제품목록화에 공개/비공개 설정을 만든다.(패션/뷰티 카테고리만 가능하도록 설정)

         

        2. 장바구니나 위시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는 장바구니 게시판을 개설한다.

         

        3. 소비자의 장바구니를 라이브에서 다루기 위해 투표를 실시한다. (사용자들이 직접 콘텐츠에 참여하고 선호하는 제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여 소속감을 증진)

         

         

        Towarding 03 [UB02-1] 차별화된 라이브

         

        1.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의류이면 코디 방안에 대한 라이브를 진행하고 스타일에 맞는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두 카테고리를 조화롭게 융합시키는 라이브를 진행한다.(패션 스타일링, 메이크업 튜토리얼)

         

        2. 자신의 장바구니를 공유함으로써 라이브를 통해 소속감을 높이고 참여성을 촉진하는 것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유도할 수 있다.

         

         

        Towarding 04 [UB02-2] 이벤트

         

        1. 공유게시판 게시물에 W 퀴즈를 주고 정답을 댓글로 달면 라이브 방송 중에 추첨을 통해 제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단, 라이브 방송 시청자에 한에서만 상품지급)

         

        2. W라이브 알림 받기(카카오톡 채널 등) 설정 시 모든 제품에 적용되는 쿠폰을 지급하여 동기를 높인다.

         

        3. 라이브방송에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댓글 활동 우수자 선정 하여 고민티켓(1회성) 지급한다.

        (고민티켓이란? ex) 전 남친 결혼식 가야 하는 데 어떤 코디로 입어야 할까요? 제 스펙은 키 168, 몸무게 ~입니다. 같은 내용으로 질문하면 코디 리스트 정리해서 발송해 주는 제도)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1) [고객 제안용] 2) [실제 진행용] 모두 [UB01-1] 규칙일정 →[UB01-2] 정보공유→[UB02-1] 차별화된 라이브순으로 우선수위를 매깁니다.

         

         

        1순위, [UB01-1] 규칙일정

        : “What’s In Your 장바구니?”콘텐츠를 특정 요일 또는 날짜를 사전에 픽싱 하여 일정을 공유하는 것이 주요한 사항입니다. 규칙적인 일정은 시청자들에게 각인되고 콘텐츠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며, 플랫폼의 메인 사진에 스케쥴러를 올려서 지속적으로 일정을 접하고 관심을 가지도록 유발해야 합니다.

         

        2순위, [UB01-2] 정보공유

        : “What’s In Your 장바구니?”콘텐츠에서 장바구니나 위시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는 장바구니 게시판의 개설은 주요한 핵심입니다. 리뷰 게시판과는 다르게, 구매하고 싶지만 아직 구매 여부를 결정하지 못한 제품이나 구매를 망설이는 제품을 위한 w컨셉만의 차별화된 게시판이 필요합니다.

         

        3순위, [UB02-1] 차별화된 라이브

        : 선정된 장바구니 리스트를 참고해 패션 스타일링,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잘 융합하여 특정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하며 사용하는 제품들도 소개하는 독보적인 라이브 컨셉을 설정해야 합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What’s In Your 장바구니🛍️?”는 차별화된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이 유입되고 락인(Lock-in)되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기획으로,

        소비자 측 관점인 제품을 다룸으로써 참여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나의 장바구니가 선정되기 위해 쇼핑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락인으로 유도가 되고 이를 통해,

        제품 구매화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획이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스며든다면 여성 패션 플랫폼은 다시 한번 지각변동이 일어나 W컨셉이 우위를 차지하는 기반을 다질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유입과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며,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여성 패션 플랫폼에서 우위를 선점하려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Umm.. My 장바구니는🛍️, 패션x뷰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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