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전국 PUMA 모집중 !!!

        by 박도혜 | 한양대 | 실건디 | UX 2024. 5. 1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앞 유닛 1을 두 번 거치면서 푸마 브랜드의 현 문제점 및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어떻게 도출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 도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닛1-1 : https://phalanx-club.tistory.com/202

        유닛1-2 : https://phalanx-club.tistory.com/239

         

        따라서 이 해결 방안을 어떻게 구조화 할 것 인지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기획해보려고 합니다.


        Step 01) 내 기획은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기획의 슬로건과 이미지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여 푸마의 운동 앱과 연관하여 이를 활용하며 스포츠웨어를 라이프스타일로 끌고 오자는 본 브랜드의 슬로건인 ‘Sport is lifestyle’ 을 사람들이 팝업을 통해서 느낄 수 있도록 하여 현재 운동에 관심이 많은 10-20 세대의 관심과 소비욕을 높이고 푸마의 브랜드 인식을 바꾸며 브랜드의 상징인 푸마가 되자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 입니다. 따라서 전국 푸마 모집 중이라는 슬로건으로부터 푸마(푸마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소비자들)을 모집한다, 그래서 푸마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자는 의미의 팝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ㄱ.  이 기획은 10-20세대의 푸마 브랜드 인식의 개선 및 소비욕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에 10-20세대가 흥미로워 할 수 있는 컨텐츠로 팝업 스토어의 내용을 구성하는 것을 중점으로 둡니다.

        ㄴ.  이러한 푸마의 팝업 스토어는 사람들이 다른 곳과 함께 찾아서 오지 않아도 들를 수 있는 성수와 같은 사이트를 기반으로 10-20세대가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해서 찾아오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설정합니다.

        ㄷ.  이러한 10-20세대가 푸마 앱을 통해서 건강에 대한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단순히 소비를 하기위한 유도가 아닌 푸마의 약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푸마의 브랜드가 어떤 브랜드인지 정확히 인식시킬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기획합니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최대 3가지까지 확정하세요. (어느 깊이(depth)까지, 어느 범위(range)까지)

        ㄱ.  푸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10-20세대의 공유 및 이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개선을 바탕으로 푸마 브랜드의 정말 세부적인 어떤 품목을 팔 것 인지에 대해서는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ㄴ.  이번 기획은 팝업 스토어의 콘텐츠 기획으로 다른 경제적인 측면 등을 제외한 팝업 스토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어떠한 콘텐츠가 들어가야 하는 지에 중점을 두고 이를 구조화 하는 것에 목표를 둡니다.

        ㄷ.  팝업 스토어 컨텐츠 기획 이외의 어떠한 다른 사항에 대해서는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

        본 기획은 팝업스토어의 콘텐츠를 구성하는 기획이므로 Top Block을 짜기에 앞서서 어떠한 콘텐츠가 10-2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puma의 아이덴티티를 이에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아예 top block 3가지를 모두 컨텐츠의 내용과 이를 운영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구조화 해보았습니다.

         

        따라서 본 기획의 Top Block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TB 01. [콘텐츠 구성]

        : 푸마 팝업스토어만의 강점을 살려서 이의 콘텐츠를 구성할 것입니다.

         

        TB 02. [콘텐츠 구성 의미 및 목표]

        : 이 콘텐츠의 타당성 확립 및 이를 통한 어떠한 푸마 브랜드의 방향성 추구 인지를 정할 것 입니다.

         

        TB 03. [운영 방식]

        : 이 콘텐츠를 어떻게 운영할 것 인지에 대해서 기획합니다.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 앞으로의 계획 : 추가적으로 유닛2를 다시 한번 더 구상하면서 구조를 좀 더 체계적으로 보완하거나 다른 사례를 찾아보면서 이 구조를 타당성 있고 근거를 기반하여 보완하려고 합니다. )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