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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y Place, One Place : A Twosome Place

        by 김동원 | 고려대 | 보건과학 | 네이버 2024. 5. 1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 : PXE-103


         

        안녕하세요, 지난 두 주차에 걸친 기획안에 이어 이번주는 [유닛3]디테일의 확충을 진행하려 합니다!
        본격적인 작성에 앞서 지난 기획안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유닛1]니즈의 파악

        : 투썸플레이스의 현 상황을 분석하고, 시장 점유율을 다시 높이기 위한 방안을 소개

        - [유닛2]내용의 구조화

        : 시장 점유율 탈환을 위한 전략을 보다 구체화하여 제시
         

        본 기획에서는 지난 주차에서 작성한 블록트리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행 할 것인지에 대한 세부 전술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지난 기획안이 궁금하다면? 
        >> [유닛1]니즈의 파악 - "2...썸플레이스의 2...등 탈환 작전"   
        >> [유닛2]내용의 구조화 - "뭐?! 이제 우리 집 앞 투썸플레이스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아래 사진은 지난 주차에 작성한 블록트리 구조도로, 총 6개의 UB가 있습니다.

        < 블록트리 : TB - UB 구조도 >

         
        본 기획안에서는 '이벤트 관련 서비스 및 운영 개선을 통한 충성고객 확보 전략'이라는 기획 주제를 관통하는 두 가지 질문에 대한 How?를 채워나가고자 합니다.
         
         

        Q1. "그래서 어떻게 이벤트를 개선할건데?"

         

        Q2. "그래서 그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데?" 
         


        Q1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블록으로는 [ UB 01.01 ] 이벤트 개편 / [ UB 01.02 ] 마케팅 방안을 선정하였고,
        Q2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블록으로는 [ UB 03.01 ] 본사 수익 모델을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세부 전술을 토워딩 하고자 합니다

         


        < 이벤트개편 토워딩 >


         

        < 마케팅 방안 토워딩 >


         

        < 본사 수익 모델 토워딩 >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의 우선순위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본 기획안의 고객 '투썸플레이스'에게는,
        [ UB 01.01 ] 이벤트 개편  > [ UB 03.01 ] 본사 수익 모델 > [ UB 01.02 ] 마케팅 방안의 순서로 우선순위를 지정합니다.
        전략의 핵심 가치인 이벤트의 개선안을 알린 뒤, 본 기획안이 어떠한 이득을 가져다 주는지를 우선적으로 어필하기 위함입니다.
         
        실제 진행용으로는,
        [ UB 02.01 ] 납품 필수 품목 조정 > [ UB 01.02 ] 마케팅 방안 > [ UB 01.01 ] 이벤트 개편의 순서로 우선순위를 지정합니다.
        어떻게든 모든 가맹점이 예외없이 이벤트를 진행해야 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야만 이벤트 개편의 의의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이벤트 개선으로 인한 결과와 그 뒤가 아닌, 진행 자체를 위한 조건들을 최우선적으로 달성하기 위함입니다.
         


        [ 고객 제안용 ] 우선순위

         
         
        1순위. [ UB 01.01 ] 이벤트 개편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소비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투썸플레이스에 방문하는 이유가 괜찮은 커피, 괜찮은 디저트의 수준에서 나아가 투썸플레이스이기 때문으로 만들어 주는 방안 중 현시점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이벤트 개편이기 때문에 1순위로 배치했습니다.
         
        2순위. [ UB 03.01 ] 본사 수익 모델
        비즈니스 개편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수익성'입니다.

        아무리 좋은 비즈니스 아이템도 수익성이 되지 않는다면, 좋은 비즈니스라고 인정받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앞선 1순위의 개편안을 통해 어떠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가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2순위로 배치했습니다.
         
        3순위. [ UB 01.02 ] 마케팅 방안
        꾸준한 전략 수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매출이 증가할 수 있지만,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그 시기를 앞당기고, 
        그 결과로써 매출을 빠르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3순위로 배치했습니다.
         
         


         
         

        [ 실제 진행용 ] 우선순위

         
         
        1순위. [ UB 02.01 ] 납품 필수 품목 조정
        본 기획안이 지향하는 핵심 목표 '모든 가맹점에서 동일하게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가맹점주들에게 자율적으로 굿즈 구입을 맡길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핵심 목표 달성을 위해 납품 필수 품목에 이벤트 굿즈를 포함시켜야 하므로 1순위로 배치했습니다.
         
        2순위. [ UB 01.02 ] 마케팅 방안
        기획안의 실제 진행에 있어서는, 마케팅이 결과를 좌지우지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전과는 다른 진행방식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사실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2순위로 배치했습니다.
         
        3순위. [ UB 01.01 ] 이벤트 개편
        이벤트 개편안은 '통일된 진행'과 '고객 참여형 이벤트', 이렇게 2 depth로 나뉩니다.
        이 중 실제 진행에 있어 최우선인 부분은 첫번째 depth인 '통일된 진행'입니다.
        따라서 이벤트 개편은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UB임은 자명하나,
        부분적인 개편만 실행되더라도 1차적인 핵심 목표는 달성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 비교적 후순위인 3순위로 배치했습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내손으로 만들어가는 투썸플레이스, 전국 어디서든 만나보세요!”

         


        My Place, One Place : A Twosome Place는 이벤트 개편으로 투썸플레이스의 충성고객을 늘리고자하는 운영 전략으로써,

        전매장에서 동일한 투썸플레이스를 만나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투썸하트를 통해 시즌 굿즈를 내가 직접 고르고,

        이를 회사 앞에서도, 짚 앞에서도, 여행을 가서도, 투썸플레이스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습니다.

         

        My Place, One Place : A Twosome Place를 통해 투썸플레이스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 자연스레 '나'를 스며들게 만들고,

        괜찮은 커피, 괜찮은 디저트를 넘어서 '브랜드' 투썸플레이스를 소비하게 만듭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투썸플레이스의 이벤트 진행방식 개편을 통해,
        고객이 '브랜드' 투썸플레이스를 소비하게 만들고,
        장기적으로 투썸플레이스의 충성고객으로 만들어,
         

        시장 점유율을 탈환하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My Place, One Place : A Twosome Place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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