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손서현입니다.
지난주엔 유닛 2를 통해 공차자사앱의 구조화 진행했습니다.
이번 유닛을 통해서 블록에 살을 붙여 디테일을 확장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기획 보러가기.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우선 이전 블록트리에서 약간 수정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시작합니다.
UB 01.02를 개선방안작성에서 애플리케이션 개선으로 수정했습니다.
UB 01.01 ~ 01. 02 피드백 수집 및 개선 방안 작성: 실사용자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
1. 공차앱은 로그인 오류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앱스토어의 낮은 평점의 주원인이기도 하다. 오류를 고치도록 한다.
2. 스탬프를 적립을 해서 받을 수 있는 스탬프 카드 쿠폰의 사용기간을 31일에서 62일로 늘린다.
3. 리뉴얼 이전의 스탬프 쿠폰로는 펄볶이 콤보, NEW메뉴, 베스트셀러 메뉴, 스파클링 티, 콤부차, 병음료, 브라운 슈가, 스무디, 주얼리 밀크티 음료는 구매가 불가능하다, 쿠폰 사용범위를 전범위로 확장하되 쿠폰을 할인쿠폰으로 전환한다. 할인 금액은 공차메뉴에서 가장 저가 밀크티인 "블랙밀크티"를 기준으로 하여 4,500원으로 정한다.
4. 공차 음료의 당도는 0%로 해도 당도가 높게 느껴진다 혹은 칼로리가 높아 걱정된다라는 의견을 반영하여 주문 시 당도 조절 버튼에 "일반 시럽"외에도 "알롤로스 시럽"으로 바꿔 당도를 조절할 수 있는 선택사항을 추가한다.
4. 공차앱에서는 사이렌 오더가 가능하지만, 픽업알림이 없어 직원이 직접 호출할 수밖에 없다는 불편함이 있다. 픽업 알림을 추가하도록 한다.
UB 02 마케팅 :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홍보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게 된다!
1. 인스타를 통해 리뉴얼된 앱을 홍보한다.
1-2. 동시에 앱을 통해 참가 가능한 이벤트를 홍보한다
1-3. 이벤트는 이전과 다르게 전국 매장에서 실행하며, 이벤트 참여 시간대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2. 이벤트는 리뉴얼된 공차앱을 사용해 주문하기만 하면 스탬프 쿠폰을 하나 증정하는 이벤트다.
2-1. 다만 장소와 시간에 제한을 두지 않는 만큼 쿠폰 수에 제한을 주고(선착 2000명), 한 명당 한 번 참가 가능하다.
2-2. 이벤트 기간에 공차앱을 사용해 주문 한 고객들 중 추첨으로 공차 5만 원권 쿠폰 증정(제한 인원: 3명)
3. 이벤트 기간에 한정하여 앱 사용 후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는 고객에게 추첨으로 공차의 리유저블 텀블러, 밀크티 스틱 파우더를 증정.
UB 03. 01 ~ 02 피드백 수정 및 2차 개선 : 한 번에 고쳐지는 것은 없다, 피드백 수용과 수정만이 답이다!
1. 앱 리뉴얼 이후 앱스토어 리뷰와, 실행한 설문조사를 참고해 리뉴얼된 앱의 문제점과 오류를 파악하고, 수정한다.
2.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수용하도록 한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마케팅(UB 02) : 본 기획의 목표는 자사앱을 리뉴얼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해 "락인"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객 앱이 리뉴얼되었는지 모르면 말짱 도루묵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마케팅을 제1순위로 배치하였습니다.
▪2순위, 개선방안 (UB 01. 01) : 기존에 사용하던 고객들에게는 이전의 불편했던 점이 개선되었는지, 또 어떤 이득이 생겨났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선 실사용자인 저도 공차앱이 리뉴얼된다면 오류등이 고쳐졌는지 무척 궁금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블록트리를 제2순위에 두었습니다.
▪ 3순위, 피드백 수집, 2차 개선 (UB 01. 02 and 03) : 고객에게 하여금 기업에서 고객의 의견을 중요시하고 실기 간 반영하고 있는지 인상을 주는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앞선 두 가지 내용에 비해 이 항목을 신경을 쓰는 고객은 적기 때문에 마지막 순위에 두었습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기획 방향 (UB 01.01 ~ 01. 02 ) : 기업 입장에서는 개선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스타트를 잘 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선의 시발점 만들어주는 기획 방향을 1순위에 두었습니다.
▪ 2순위, 마케팅 (UB 2) :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홍보가 없으면 소비자들은 모르는 법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 항목을 제2순위로 뒀습니다.
▪ 3순위, 2차 개선 (UB3) : 피드백 수용과 고치는 것은 한 번만 하면 되는 게 아닙니다, 사용자의 피드백을 잘 반영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번 기획에서는 앞선 두 항목보단 중요도가 낮기 때문에 3순위로 뒀습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음료의 계절을 맞아 새 단장을 한 공차앱!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재탄생한 공차앱, 고객님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리뉴얼됐습니다.
이전의 공차앱은 잊어주세요, 새로운 공차앱을 사용하기만 하면 다양한 혜택이 당신의 손 안으로!
늘어난 쿠폰 사용 범위로 매 달 출시되는 공차의 신메뉴를 맛보세요, 그리고 공차의 매력에 빠져들어보세요.
칼로리나 당이 걱정되나요? 걱정 마세요, 그런 고객님들을 위해 새로운 당도 시스템, 알룰로스 시럽 당도 선택 항목이 늘었습니다! 이제는 당도 걱정 없이 공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이 기획은 떨어지고 있는 공차의 매출을 올리고
신 고객을 유치하고
락인을 할 수 있는
버블티 시장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획안이라 평가한다.
리뉴얼된 모습으로 공차앱 다시 데뷔탕트하다!完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들이 자꾸 무더봐~ 좋은 사람 어디서 만났냐고 무더봐~ 👀🎶프리미엄 시니어층을 위한 고감도 취향 커뮤니티, 넷플련가🤭 (7) | 2024.05.19 |
---|---|
기획제안서를 쓱(SSG) 내밀어본다 ! (3) | 2024.05.19 |
LoL 정규 & 커스텀 스킨 구독 서비스🎮 (15) | 2024.05.19 |
'눈이 편안한', '읽기 좋은' 기획안 만들기, "가시화"! (1) | 2024.05.19 |
팔랑크스에서 토스로 인증할게요 (5) | 2024.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