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
그럼 제가 쿠팡 맘에 팡!팡!후루후루 레시팡팡! 후루루루루~😍
레시팡이 쿠팡과 여러분의 마음에 들어갈 그날을... 기대하며.....ㅜ
드디어 제가 기획한 '레시팡'의 디테일을 잡을 시간입니다!
(이제 거의 다 와가네요....!)
첫 번째 기획안
https://phalanx-club.tistory.com/289
두 번째 기획안
https://phalanx-club.tistory.com/430
을 하며, '레시팡'의 뿌리와 뼈대를 다져놓았는데요!!
이번에는 살을 붙이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Towarding)
<수정한 부분>
들어가기에 앞서, 수정한 부분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와우 회원 혜택
레시팡은 와우 회원 혜택에 포함시키는 서비스라는 내용을 보충하겠습니다. 최근, 와우 멤버십 가격이 58% 인상되었고, 혜택에 비한 가격 인상에 대해 비판 여론이 생성되었으며, 로켓 프레시가 와우 멤버십 혜택에 포함됩니다. 레시팡의 기능을 와우 멤버십 혜택에 포함시켜, 가격 인상에 비해 적은 혜택이라는 인식을 개선하고, 레시팡의 기능을 이용하는 데에 있어서, 로켓 프레시까지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UB 0201. 레시피 추천 기능>레시피 배너 기능으로 수정
기존에는 TB 02와 UB0201의 block 이름이 레시피 추천 기능으로 동일했습니다. UB의 레시피 추천 기능은 제품 구매창 하단에 배너 형식으로 추천하는 형식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레시피 배너 기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 UB 0101. 유튜버 탐색>유튜버 레시피 탐색 및 분류로 수정
유튜버들을 탐색하는 것보다 유튜버의 레시피들을 탐색하고, 이를 목적별, 종류별, 구독자순, 조회수로 분류하고 정렬하는 것이 준비과정의 핵심 과정을 잘 설명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토워딩>
UB 01.01. 유튜버 레시피 탐색 및 분류
UB 01.02. 유튜버와의 계약
UB 02.01. 레시피 배너 기능
UB 02.02. 레시피 추천 기능
UB 03.02. 레시피 수집 및 정리
출처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044/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레시피 배너 기능 (UB 02.01)
다양하거나 비슷한 레시피들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고객이 구매하려는 상품과 고객의 음식을 만드는 목적에 맞는 레시피가 제시되는 것이 기획 첫시작의 동기입니다. 고객 맞춤형 레시피가 나오고 레시피에 제시된 재료들이 재료 구매창으로 직결될 수 있는 것이 핵심 전술입니다.
2순위, 레시피 검색 기능 (UB 02.02)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재료들을 입력하고, 그 재료들을 활용한 고객의 목적에 맞는 레시피가 제시되는 것은 냉장고 속 처리하기 애매한 재료들 때문에 곤란한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이 또다른 핵심 전술입니다.
3순위, 유튜버 레시피 탐색 및 분류 (UB 01.01)
고객들이 레시피를 볼 때 중요 사항으로 삼는 두 가지는 신뢰성, 활용성입니다. 이 레시피가 누구에게서 나온 것이며, 그 사람은 믿을 만한 사람인가는 유튜버의 구독자수, 조회수를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이 레시피를 내가 얼마나 활용할 수 있을 것인가는 사전 조사된 고객의 목적과 조회수로 결정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유튜버 레시피 탐색 및 분류 (UB 01.01)
이 기획은 고객들의 레시피 사용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 목표이므로, 고객들이 레시피를 찾아보게 만들고, 계속해서 이용하게 만들기 위하여 신뢰성과 활용성을 중점으로 레시피들을 선정하고, 분류합니다.
2순위, 레시피 배너 기능 (UB 02.01)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면서 매일 같은 반찬을 해먹는 지겨움, 맛있으면서 새로운 반찬, 요리에 대한 욕구 등을 해소해주는 동시에 다른 재료들의 자연스러운 구매 유도까지 이어집니다.
3순위, 레시피 검색 기능 (UB 02.02)
고객의 곤란한 상황을 해결해줄 맞춤형 레시피를 제시함으로써, 유입자 수를 증가시키고, 자연스럽게 다른 재료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레시팡의 CVC는 이렇습니다.
레시피가 팡팡! 레시팡!
레시팡은 쿠팡에서 식재료를 사는 소비자들의 하루하루 어떤 재료들을 사야 하며, 어떤 요리를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 공감하는 서비스 기획입니다. 가족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해주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 부모님 곁을 떠나 처음 요리를 도전해보는 대학생, 저렴하지만 든든히 하루를 보내고 싶은 사회초년생, 맛있고,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은 다이어터, 건강하게 노후를 지내고 싶은 중장년층 서로 다른 각자의 상황은 서로 다른 각자의 음식을 원하고, 레시팡은 모두가 원하는 음식을 모두에게 보여줍니다.
레시팡은 식재료를 살 때 그 재료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보여줌으로써,
매일 반복되는 같은 음식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새로운 음식을 보여줍니다.
냉장고 속 처리하기 곤란한 재료들을 입력하여 레시피를 검색하는 기능을 통해,
남은 재료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줍니다.
또한, 레시피 설명과 함께 첨부되는 유튜브 링크를 통해,
유튜브 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 음식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레시피의 신뢰도와 활용성을 높입니다.
레시피를 보다가 없는 재료에 대해 클릭 한 번으로 재료 추천창으로 넘어갈 수 있어,
레시피와 재료 검색창을 번갈아가며 보아야 했던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소비자의 선택은 쿠팡입니다.
비슷한 제품, 비슷한 혜택, 비슷한 기능들로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쿠팡은 강력한 한 방으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합니다. 레시팡은 여러 연령대 및 상황 속 소비자들의 고민에 공감하여 새로운 레시피 플랫폼이자 압도적인 영상 제공 플랫폼인 유튜브의 유튜버 레시피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유튜버 구독자 등을 포함해 새로운 고객의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시팡은 제품 제공에만 국한되어 있던 쿠팡의 기존 서비스를 탈피하여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제공하는 쿠팡의 첫 도약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유튜브와의 콜라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고질적인 고민을 해결하는 데에 기여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 제공 뿐만 아니라
정보 제공까지 할 수 있는 배송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럼 제가 쿠팡 맘에 팡팡!후루후루 레시팡팡! 후루루루루~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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