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테이크가격 차별화 정책으로 시장 포지셔닝 다시잡기⚓(EDIYA의 가격 이원화 서비스 기획 타진)

        by 정준석 | 성균관대 | 글로벌경제학과 | 넷마블 2024. 5. 2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정준석 입니다!

        드디어 첫 제안의 타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정기 휴식과, 긴급 휴식 주차를 거쳤지만

        4주간 진행한 EDIYA커피의 테이크아웃 가격 차별화 서비스 기획을 타진 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의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디야: 애매한 시장 포지셔닝? 이원화 정책으로 해결!☕ (tistory.com)

         

        이디야: 애매한 시장 포지셔닝? 이원화 정책으로 해결!☕

        [실무기획] 니즈의 파악: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 101 안녕하십니까? 서비스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 경제학과 정준석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의

        phalanx-club.tistory.com

        양극화된 시장속 이디야의 시장 포지셔닝 바로잡기!!🛠 (tistory.com)

         

        양극화된 시장속 이디야의 시장 포지셔닝 바로잡기!!🛠

        [실무기획] 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 102서비스팀 정준석 입니다. 지난주 유닛 1에서 기획한 시장 포지셔닝 설정을 위한 이원화 정책을 구조화

        phalanx-club.tistory.com

        밖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TOGO EDIYA] (tistory.com)

         

        밖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TOGO EDIYA]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 103안녕하십니까? 팔랑크스 서비스팀 정준석 입니다. 지난주차 [유닛 2]를 통해 이디야 커피의 이원화 가격 시

        phalanx-club.tistory.com


        더보기

        STEP1. MAIN 자료: 기획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제안서 작성📝

        기획 제안서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메인 장표 5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표지_1p

         

        표지는 가장 첫페이지에 제시가 됩니다.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곳이니 만큼, 기획하고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표지에서 부터 기획할 내용을 표현 했습니다.

         

        (2) 서비스 제안이유_7p

        앞에서 정리한 시장의 상황과 이디야가 가진 장점을 밝히며, 이를 바탕으로 제안한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를 보여줬습니다.

         

        (3) 서비스 소개_9p

        테이크아웃 가격을 매장 내 음용 가격과 차별화하여 판매하는 서비스인

        TOGO EDIA서비스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페이지 입니다.

        이미지와, 3가지 핵심 슬로건을 제시하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4) 서비스 핵심내용_10p

        앞에서 제시한 3가지 핵심슬로건을 한번 더 정리하여

        각각이 뜻하는 바의 핵심내용을 보여주는 장표입니다.

        간단한 이미지를 삽입하여 눈길을 끌도록 만들었습니다.

         

         

         

        (5) 기대 효과_18p

        기대효과입니다.

        이디야 입장에서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를 위주로 제시했습니다.

        설득력을 갖추기 위해 수치화하여 표현하는 방법도 사용했습니다.

         

         

        아래는 최종 타진된 기획 제안서입니다.

         

        이디야 가격정책 서비스 제안서_정준석.pdf
        2.88MB

         

         


         

        더보기

        STEP2. SUB 지원: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이디야의 경우 제휴창구가 따로 있습니다.

        별도의 복잡한 절차가 없기 때문에 제휴 창구를 통해 파일을 첨부하여 문의를 진행했습니다!


        기획안 타진 소감

        4주동안의 과정을 거쳐 첫 기획안을 타진하게 되어 뿌듯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좀 부족한 점이 많아 아쉬운 것 같습니다.

        사측에서 제시한 방향성이 아닌 스스로 기획의 방향부터 니즈파악, 구조화, 디테일 확충까지 진행 한 것은 처음이라 새로웠고, 기획이란 무엇인지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획안을 쓰면서 느낀점은 생각보다 제안서를 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을 가장 크게 느꼈습니다.

        학업과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시간을 더 쏟지 못한 것도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첫 기획안이라 정량적인 수치를 이미 나와있는 데이터들을 붙여놓은 정도밖에 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데이터를 정량화 할 수 있는 툴을 활용하여 설득력을 더욱 높이고 비용 추산도 추상적이지 않고 현실적이게 해보고 싶습니다.

         

        테이크 아웃가격 차별화 정책으로 시장 포지셔닝 다시잡기(EDIYA의 가격 이원화 서비스 기획 타진)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