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주에 이어 오늘도 구조화 시간입니다.
저번 주 구조화에 수정할 부분이 많아 보여서 이렇게 이어서 작성하게 됐습니다.
기존의 블록트리는 유지하되 내용을 더 디테일하게 구체적으로 기획해 보았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블록트리는 더보기란에 있습니다.
TB1 [한 눈에]
1. 샵풀무원은 매일 이용자에게 3가지 카테고리로 메뉴 식단을 추천한다.
하나, 이용자 개인의 신체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개인 맞춤 식단'을 추천합니다.
둘, 달마다 바뀌는 제철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제철 음식 식단'을 활용한 매일 새롭게 추천합니다.
셋, 나와 비슷한 신체정보와 목표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식단을 추천합니다. 이용자는 '인기 식단'을 참고하여 새로운 식단을 찾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샵풀무원에서 나에게 맞는 식단을 추천받으며, 매일하는 메뉴 고민을 해결한다.
하나, 샵풀무원은 소비자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체중 감량, 근육량 증가, 건강 증진 등 원하는 건강 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영양 상태와 식단에 관한 맞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 이용자는 메뉴가 고민되거나 장을 봐야할 때 자연스럽게 샵풀무원을 이용하게 된다. 샵풀무원의 누적 이용자수를 늘리고 연간 주문 건수를 100만 이상 건으로 늘린다. ( 현재 누적 가입자 수는 28만 명이며, 연간 주문 건수는 47만 건을 기록)
TB2 [한 번에]
1. 샵풀무원은 이용자의 밥상을 책임진다.
하나, 이용자가 원하는 식단을 클릭하면 그에 필요한 재료와 구매창을 함께 보여준다.
둘, 이용자가 구매한 재료를 배송할 때 식단의 레시피와 제조영상을QR코드로 종이 한장에 담아같이 보냅니다. 샵풀무원은 배송상품에 함께 들어있는 레시피 QR코드를 이용하여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제품 정보를 공유합니다. 특히, 풀무원의 제품을 맛있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수 있습니다.
2. 풀무원이 타깃 관리한다.
샵풀무원은 이용자의 개인 신체정보를 통해 맞춤 식단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다이어터 식단, 당뇨 환자의 식사법, 청소년에게 필요한 식습관 등등 여러 연령층들의 각각의 고민을 해결하며 좋은 식습관을 만들어 준다. 식사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분이라면 풀무원을 의지하게됩니다. 이는 샵풀무원의 누적 이용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TB3 [신선하게]
샵풀무원은 촘촘한 콜드체인 배달 시스템을 통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신선하게 배달합니다.
1. 새벽 배송
새벽배송은 다음날 아침에 상품을 받아보고 싶을 때 유용한 옵션입니다.
하나, 주문한 상품은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일괄 배송됩니다.
둘, 새벽 배송을 통해 이용자는 다음날 아침을 손 쉽게 해결한다. 야근하는 회사원이나 육아로 지친 부모나 끼니 챙기기어려운 어르신 이용자들이 새벽 배송을 이용하게 유도합니다.
2. 일일 배송
일일배송은 당일에 상품을 받아보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하나, 주문한 상품은 당일밤 pm 9:00부터 am 12:00까지 순차적으로 배송됩니다. 일일배송은 주로 근처 오프라인 매장을 적극 이용하여 더욱 신선하게 배송합니다.
둘, 배달과 같은 개념의 서비스로 하루 24시간 중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한다. 이용자는 인스턴트나 배달음식이 아닌 '건강한 한끼'를 먹고 싶을때 샵풀무원을 이용한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이 서비스의 핵심은 '일상을 함께 하는 서비스' 입니다.
[고객] "건강 밥상"
▪ 1순위, 개인 맞춤 :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이 있다.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여 '나만의 건강 식습관'을 만드는 것을 1순위로 생각해야 한다.
▪ 2순위, 다양한 식단 :
식단이 한정 되어 있다면 이용자는 금방 흥미를 잊어버리고 샵풀무원을 떠나게 된다. 매일 새롭게 추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자에게 먹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 2번째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 3순위, 간편한 장보기 :
샵풀무원 이용자는 핸드폰 하나로 메뉴부터, 건강, 장보기 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풀무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자인밀'과 '플무원 녹즙'에서 개인 맞춤형 서비스라는 공통분모를 공유하면서 맞춤형 장보기 서비스라는 차별점을 두어 샵풀무원의 충성고객층을 확보하는 기획이다.
메뉴 추천과 장보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함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층을 사로잡을 수 있다.
개인 건강과 매 끼니를 챙기기 어려워 하는 고객 또한 집중적으로 끌어 들일 수 있다.
샵풀무원'을 성장시키고 기존 고객층뿐 아니라 잠재 고객층까지 유입시킬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징하다..징해...어메이징 해진 풀무원!_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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