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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루 루틴 속, '7AM-11PM' 프로모션 - 세븐일레븐 기획안 타진(1)

        by 고하경 | 고려대 | 영어영문 | 광고 2024. 7. 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4



        어느덧 저의 첫 기획안 타진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

        기획안 타진 과정에서 기획 제안서에 들어갈 내용들을 정리하다보니 미흡한 점들이 정말 많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다음 주차에 기획안에 대한 전체 피드백을 요청, 이를 통해 추가적으로 수정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번 유닛 4는 두 파트로 나누어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

        이번 주차는 기획서 내용 정리와 기획 제안서 제작을 중점적으로 진행했고,
        다음 주차에서 기획 제안서 수정 및 콜드 메일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제가 기획한 세븐일레븐의 기업 이미지 전환을 위한 새로운 프로모션 기획안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닛1] https://phalanx-club.tistory.com/280

        CU는 연세크림빵, GS25는 메이플스토리빵, 세븐일레븐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1 STEP 1.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최근, 고물가로 인해 지출을 줄이기 위한 '가성비'가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편의점을 찾는 2030세대가 늘어나고 있습

        phalanx-club.tistory.com

        [유닛2] https://phalanx-club.tistory.com/331

        트렌드를 반영한 동반자, 세븐일레븐

        세계 최대의 광고 회사인 WWP에 따르면, '상품이란 공장에서 제작되고, 브랜드란 소비자가 구매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상품이란 경쟁사가 복제할 수 있는 것이지만, 브랜드란 복제할 수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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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닛3] https://phalanx-club.tistory.com/407

        세븐일레븐, 과연 우리의 일상 메이트가 될 수 있을까?

        PXE-103 [유닛3] 디테일의 확충 해당 유닛을 진행하면서 이전의 기획을 살펴보았는데요, 제 기획이지만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 피드백들을 보며 다시금 어떤 변화가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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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 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 해당 슬라이드는 가장 첫 장으로 제목을 나타내는 슬라이드입니다. 우선 첫인상을 결정하는 슬라이드이기 때문에 세븐일레븐의 상징색과 로고를 활용하면서도 가장 깔끔하게 보일 수 있는 디자인과 배치를 고민했습니다. 기획을 제안할 프로모션의 이름과 로고의 색이 같게 배치하여 조금 더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넣어서 제작했습니다.


        2. 전체적인 구조와 흐름을 제공하기 위해서 목차 슬라이드를 제작했습니다. 어떤 배치가 효과적으로 해당 기획을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했는데, 지금 적혀 있는 주요 섹션을 구성하고 있는 하위 섹션을 슬라이드에 포함해야 할지, 아니면 이대로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번주차에 피드백 때 이부분에 대해서도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3. 문제 인식 파트에서는 간결하면서도 명확하게 문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선호도라는 특정 키워드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슬라이드를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경쟁사와의 비교를 통해서 상대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문제의 심각성을 강조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 타 브랜드와의 선호도 차이를 제시할 수 있는 그래프를 선택하여 이미지 자료를 제시하였습니다. 시각적인 임팩트의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원인 도출 파트에서는 앞서 제시했던 문제를 뒷받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데이터와 통계를 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세븐일레븐의 기업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공통된 이미지를 전달하지 못하고 있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했습니다. 문제 상황과 뒤에 이어질 새로운 프로모션과의 논리적 연결을 명확하게 해주는 슬라이드라고 생각합니다.


        5. 해당 슬라이드는 7AM-11PM 프로모션을 설명하는 슬라이드로, 기업명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소비자들의 하루 루틴을 공략한 프로모션입니다. 이를 나타낼 수 있도록, 7AM과 11PM 프로모션의 소개를 다른 색으로 선정하여 그 구성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기획 제안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
        다음 주차에 전체 피드백을 계획 중에 있으니, 해당 게시글에 대한 댓글 피드백과 전체 피드백 모두 환영입니다 !
        이를 통해 더 보완해서 다음 주차에 콜드 메일을 발송해보겠습니다 :)

         

        하루 루틴 속, '7AM-11PM' 프로모션 - 세븐일레븐 기획안 타진(1)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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