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우선 들어가기 전에 이전 기획안..
니즈의 파악: https://phalanx-club.tistory.com/481
내용의 구조화: https://phalanx-club.tistory.com/628
다들 보고 오셨죠? ㅎㅎ
오늘은 기획을 어떻게 실행할 건지 디테일한 전술을 수립해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 01 [운영방식]에 해당하는 UB의 토워딩 내용은 기획이 다른 이벤트와 어떻게 차별점을 가지며 운영되어야 하는지 조건을 설정합니다.
TB02 [기능 구성]에 해당하는 UB는 이벤트가 어떤 기능을 하고, 역할로 이루어지는지를 설정합니다.
TB03 [UX 기능 구성]에 해당하는 UB는 별개의 기획인 UX 개선이 어떤 기능과 역할을 가져야 하는지 설정합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 더 '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다양성이 드러나는 상영 (01.01)
이번 기획의 핵심 목표는 디즈니플러스의 다양한 컨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핵심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다양성이 드러나는 상영이 핵심 전술이 됩니다.
2순위, 컨셉츄얼한 참여 (01.03)
타 극장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서는 확실한 브랜딩 감성을 두어야 합니다. 이것이 '레트로'입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단관극장인 <동광극장>에서 기획을 진행하고,
매표부터 관람까지 레트로 식으로 운영하여 차별화를 두어,
컨셉츄얼한 참여는 기획의 참여 동기를 고취하는 핵심 전술이 됩니다.
3순위, 전체 컨텐츠 불러오기 (03.01)
이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일회성에서 그치지 않게 할 전술로
디즈니플러스의 실 사용 배경이 되는 온라인 사용 환경에 작용하는 것이기에
사용자들의 이탈을 방지하는데에 전체 컨텐츠 불러오기가 핵심 전술로 작용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규칙 일정 (02.01)
이 기획의 목표는 디즈니플러스의 컨텐츠를 인식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기획의 강점이 되어야 할 요소는 다양한 컨텐츠의 상영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컨텐츠를 상영하기 위한 규칙을 관리하는 것은 핵심 전술입니다.
2순위, 소셜미디어와의 연계 (02.02)
기획을 홍보하기 위해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전술입니다.
3순위, 낮은 문턱 (01.02)
동광극장이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에 위치해 있지 않기 때문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루어야 할 핵심 전술입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볼거리가 많은 '디즈니플러스'
저의 이번 기획은 디즈니플러스의 사용자 이탈률을 낮추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디즈니플러스의 컨텐츠의 다양성을 인식하는 것을 기획 범위로 다루고 있습니다.
기존 디즈니플러스의 잘 알려지지 않은 컨텐츠를 국내 유일 단관극장인 동광극장에서 상영해 매표부터 상영까지 레트로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디즈니플러스 컨텐츠 인식을 저해하던 추천탭을 전체 불러오기로 개선해 컨텐츠가 많다는 것을 사용자들이 인식하게끔 만듭니다.
디즈니플러스는 현재 국내 OTT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이탈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여 사용자들의 컨텐츠 만족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충성고객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OTT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획자로서, 이 기획은
디즈니플러스의 이탈률을 낮출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디즈니플러스.. 그래서 디테일은 어떻게 되는데?🧐✨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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