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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찮음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 샐러디 1초퀴즈

        by 김서원 | 가천대 | 법학과 | 하이트 2024. 7. 2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크루 여러분 제 기획안을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기획안은 유닛 1샐러디, 의도적인 불편함을 통한 칼로리 퀴즈보고 오시면 후속 내용이기에 해당 기획안을 보시지 않는 다면 이해가 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샐러디, 의도적인 불편함을 통한 칼로리 퀴즈

        안녕하세요! 크루 여러분 제 샐러디 기획안을 보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제가 소개해 드릴  샐러디는  샐러드,웜볼,랩 등 채소가

        phalanx-club.tistory.com

         

        그럼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이 기획을 관련자(업무 관련 내부, 승인자, 컨펌자, 상사, 고객사 등 의사결정자)에게 보여줄 때 메인으로 내세울 ‘슬로건’ 1개를 적절한 이미지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을 최소 3문장

        ㄱ.샐러디 1초 퀴즈는 추상적으로만 낮다고 알고있던 샐러드의 kcal를  퀴즈를 통해 구체적인 수치를 알게함으로써 기존 고객만족도를 향샹시키고,  나아가 기존고객들을 통한 2차적인 마케팅을 이용하여 부가적인 신규고객유입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ㄴ.이러한 샐러디 1초 퀴즈는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들에게 공개되며 고객들은 해당 퀴즈를 결제하기전 의무적으로 해결함으로써 불편함을 느껴야 한다. 이러한 마케팅 개념을 '의도적인 불편함'이라 칭하며 해당 불편함은 최소한으로 유지하되 보상은 직접적이고 즉각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경험을 향상시킨다.

         

        ㄷ.샐러디 1초 퀴즈는 의도적 불편함이라는 마케팅 개념을 통해 샐러디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기존 고객 또는 잠재고객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한다.

         

        의도적 불편함이란?

        소비자에게 상품을 구매,이용하는데 있어서 일시적인 불편함을 준 다음 긍정적인 경험을 유도하여 해당 상품에 대해깊이 기억하게 되거나 긍정적인 가치를 제고시키는 것입니다.  ex) 이케아 효과, 웃어야 열리는 냉장고, 문제를 풀어야 멈추는 알람 등 이 있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최대 3가지

        ㄱ. 샐러디 1초 퀴즈는 간접적인 할인해택 (ex)쿠폰 도장 지급, 재방문시 할인해택 등) 이 아닌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해택을 보상으로 하며 이러한 해택에 따른 예산 규모 문제 등은 깊게 고려하지 않는다.

         

        ㄴ.샐러디 1초 퀴즈키오스크가 존재하는 매장으로만 대상으로 하며 키오스크가 없는 매장에 대한 1초 퀴즈 적용문제는 고려하지 않는다.

         

        ㄷ.해당 퀴즈로 인한 사회적 이슈 또는 부가적인 마케팅 방안은 고려하지 않는다.

         

        ㄹ.해당퀴즈 서비스 개발관련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결제하기전 퀴즈를 풀어야 한다

         

        퀴즈를 풀고난 후 결제화면으로 이동가능

         

        샐러디 1초퀴즈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입니다.

         

        TB[01] 1초 퀴즈 기능 및 원리

        : 의도적인 불편함을 퀴즈로 구현하는 방법과 해당 퀴즈의 세부사항을 구상한다.

         

        TB[02] 1초 퀴즈 비교군

        : 어떠한 비교군을 가지고 샐러드와 Kcal를 비교할지 생각한다.

         

        TB[03] 1초 퀴즈 보상방안

        : 해당 퀴즈를 푼 고객에게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보상방안을 기획한다.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TB[01] 1초 퀴즈 기능 및 원리

        > (01.01) 퀴즈를 풀기까지의 프로세스: 소비자가 메뉴를 선택 > 결제하기를 누르면 해당 메뉴 퀴즈 팝업 > 퀴즈를 풀고 난 후 카드 삽입 

        > (01.02) 문제의 방식: 최대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하여 ox 및 2지선다 객관식, 주관식은 배제

        > (01.03) 서비스ui: 퀴즈 ui는 키오스크 면적의 3분의 1이상을 차지하도록 디자인, kcal부분을 최대한 소비자의 눈에 잘 들어오도록 ui중 가장 큰 크기를 사용

         

        TB[02] 1초 퀴즈 비교군

        > (02.01) 샐러디 비교 품목 선정기준 : 샐러디의 주 메뉴만을 선정, 커피 등 디저트 후식메뉴는 선정에서 제외

        > (02.02) 샐러디 메뉴와 비교할 품목의 선정기준 : 샐러디와 비교 음식간 kcal편차를 최대한 극적으로 보여주기 위하여 치킨,피자,순대국 등 고kcal를 위주로 선정

         

        TB[03] 1초 퀴즈 보상방안

        > (03.01) 소비자에게 어떻게 보상을 줄 것인가:  소비자가 불편함을 감내한 보상으로 간접적인 보상이 아닌 즉각적이며 직접적인 보상(직접적인 할인 해택, 즉각적인 세트 업그레이트, 추가 토핑 즉시 지급 등) 지급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해당기획은 정말 최대한 길게 잡아서 총 4개월의 기획 및 개발 시간을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해당 기획자체의 난이도는 타 개발 기획보다 매우 쉬운 기획안이므로 최대 4달에서 최소 2달안이면 개발 및 서비스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상으로 의도적인 불편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샐러디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깊게 각인시킬 수 있는 샐러디1초 퀴즈 구조화를 마치겠습니다"


        🌟기획자로서,
              해당 샐러디 1초 퀴즈 기획안은 매우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기존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브랜드경험을, 신규고객에게는 지속적인 상품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기획안으로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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