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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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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즈니플러스는 정말 유명한 컨텐츠집합소임😲✨

        by 이유나 | 숙명여대 | 글로벌협력 | CJ 2024. 7. 2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코드: PXE-103, 필수형

        [실무기획]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저번주에도 유닛 3을 진행했었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어 다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이전 기획안들을 보고 가시죠. 😎

         

        유닛 1: https://phalanx-club.tistory.com/481

        유닛 2: https://phalanx-club.tistory.com/628

        유닛 3: https://phalanx-club.tistory.com/669 

         

        디즈니플러스.. 그래서 디테일은 어떻게 되는데?🧐✨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우선 들어가기 전에 이전 기획안..니즈의 파악: https://phalanx-club.tistory.com/481내용의 구조화: https://phalanx-club.tis

        phalanx-club.tistory.com

         

         

        그리고 유닛 2에서 상정했었던 UB와 TB를 약간 수정했습니다! 

        제 기획은 크게 보면 총 두가지(오프라인 레트로 극장에서 디즈니플러스 컨텐츠를 상영하는 기획과 디즈니플러스 UI/UX 수정)인데, 이 두 가지 기획을 세 개의 TB에 모두 담으려고 하니 필요한 것이 모두 담아지지 않아서 약간의 수정을 거쳤습니다.

        또한 그동안 오프라인 이벤트의 장소를 동광극장으로 고집했었는데요. 이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상영 중인 단관극장이라 제가 머릿속으로 그렸던 '레트로 극장'의 이미지를 쉽게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동광극장이 동두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서울에 비해 좋지 않다는 피드백을 주신 것을 고려해 서울 종로에 위치 독립 영화관 <낭만 극장>과 협업을 하고자 합니다. 

        낭만극장 외관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여기까지가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이고, 

        여기까지가 UIUX 기획입니다. 🥰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Prioritizing)

        [오프라인 이벤트]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지속성(02.03):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사용자들을 유치하고,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것에 그 의의가 있기에

        그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는 지속성이 핵심 전술이 됩니다.

         

        ▶️ 2순위, 씨네필들의 모임 장소(03.02): 

        '레트로'라는 차별적인 브랜딩 감성이 마련하는 영화인들의 모임 장소가 컨텐츠, 더 나아가서는 디즈니플러스 홍보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기에 핵심 전술이 됩니다.

         

        ▶️ 3순위, 다양성이 드러나는 상영(01.01):

        이번 기획의 핵심 목표는 디즈니플러스의 다양한 컨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핵심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다양성이 드러나는 상영이 핵심 전술이 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레트로(03.01)

        사람들이 가장 먼저 관심 가질 요소는 '레트로'이기 때문에 

        낭만 극장의 분위기를 레트로하면서도 인스타그래머블하게 다듬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을 이끌어 올 수 있는 레트로 분위기를 관리하는 것은 핵심 전술입니다.

         

        ▶️2순위, 규칙 일정(02.01)

        이 기획의 목표는 디즈니플러스의 컨텐츠를 인식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기획의 강점이 되어야 할 요소는 다양한 컨텐츠의 상영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컨텐츠를 상영하기 위한 규칙을 관리하는 것은 핵심 전술입니다.

         

        ▶️3순위, 오프라인 이벤트(02.02)

        레트로 극장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디즈니플러스에 긍정적인 경험을 가지고 디즈니플러스를 사용하도록 유인해야 하기 때문에 즐거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설계 및 관리하는 것은 핵심 전술입니다.


        [UI/UX]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전체 컨텐츠 아이콘 삽입(04.01): 

        기존 전체 컨텐츠 아이콘의 부재로 디즈니플러스의 컨텐츠는 부족하다는 오해가 있었는데, 이를 간단하게 해소할 수 있는 장치이기에 핵심 전술이 됩니다.

         

        ▶️ 2순위, 오늘의 추천(05.02):

        기존 추천이 너무 많아 개인화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준 반면,

        추천의 양을 제한해 개인화되고 있다는 느낌을 제공하기에 핵심 전술이 됩니다.

         

        ▶️ 3순위, IP 활용한 시작 화면(05.01)

        디즈니플러스의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IP, 유명한 IP를 모두 적극적으로 활용해

        컨텐츠의 다양성을 홍보하는 전술이기에 핵심 전술이 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추천칸 보이는 란 감소(04.02) 

        개별화된 탭의 추천칸을 감소시켜 

        ▶️

        ▶️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타임머신을 타고 가는 '디즈니플러스'

         

        살아본 적 없어도 향수가 느껴지는 시대가 있나요? 그때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디플 레트로 극장'(가제)이 그 기회를 드립니다. 🎁

        디플 레트로 극장은 디즈니플러스의 다양한 컨텐츠를 홍보하기 위한 핵심 브랜딩 전략으로, 

        기성 영화관보다 다양하고, 다정하고, 색다른 오프라인 현장을 만들어 갑니다.

         

        단순히 영화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 조성된 '디플 레트로 극장'은

        레트로하면서도 세련되게 조성된 분위기로 영화가 아니더라도,

        연인과, 친구와, 또 가족과 머물고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남기는데 최적의 공간입니다.

         

        '또한 새롭게 개선된 디즈니플러스의 UX/UI도 가장 먼저 만나보고, 피드백을 남겨, 반영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디즈니플러스의 고객과 심화된 소통을 하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디플 레트로 극장을 통해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플러스의 다양한 컨텐츠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 

        지역의 아이콘이 되는 오프라인 현장을 구축합니다.


        기획자로서 이 기획은

        디즈니플러스의 문제 상황을 적합하게 파악하고, 

        오프라인 이벤트 및 UX/UI 개선이라는 브랜딩 전략을 통해 

        고질적 문제인 이탈률을 감소시킬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기획이라고 평가한다.

         

        디즈니플러스는 정말 유명한 컨텐츠집합소임😲✨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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