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리셀다스 두 번째 단계, 내용의 구조화입니다 !
저번 니즈의 파악 안 보신 분들 읽어보고 와주세요.
( 링크 여기 클릭 )
[ 리셀다스 유닛 1 니즈의 파악 요약 ]
아디다스가 크림에서 가품이 많이 발견되는 등 크림 때문에 이미지 훼손이 당하고 있다. 또한 아디다스는 지속적인 과도한 할인 정책으로 희소성과는 거리가 멀어진 브랜드가 되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디다스에서 직접 제품 리셀을 운용하는 "리셀다스"를 기획하고자 한다.
피드백들 다 읽고 많이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림과 경쟁하는 것이 아닌, 크림 때문에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획으로 수정합니다.
"💎희소성으로의 이미지 개선"이라고 기획 컨셉을 정하겠습니다.
[유닛 2][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reselldas, Elevate your collection
📍 [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
ㄱ. 기획 컨셉을 "💎희소성으로의 이미지 개선"이라고 설정한다. 이 기획은 크림과 경쟁하는 것이 아닌 크림 때문에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아디다스의 희소성 없는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ㄴ. 리셀다스를 통해서는 이미지개선과 🫂충성고객 유치를 주 목표로 삼으며, 그 후에 아디다스로의 유입을 목표로 한다. 결과적으로 아디다스로의 📈매출증가가 목표다.
ㄷ. 공정한 기업이라는 부가적인 이미지 창출이 가능하다. 시장 수요와 공급, 제품의 희소성을 고려한 공정한 가격 책정과 안정적인 재고 확보를 통해 과도한 가격 상승을 방지하고, 소비자와 리셀러 모두에게 이익을 제공한다.
📍 [ 1-3. 이 기획에는 제외하는 사항 ]
ㄱ. 진품 선별의 경쟁력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리셀다스로 보여주는 가치는 "희소성"으로 집중한다. 따라서 진품 선별을 크림보다 어떻게 더 정확히 할 것이냐에 대한 디테일한 방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ㄴ. 리셀다스는 장기적인 관계마케팅의 일부다. 아디다스의 이미지 개선에 좀 더 집중을 하며, 정확한 단기 매출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ㄷ. 그 외 실제 운영시 발생될 것으로 보이는 2차적인 사항들 같이, 본 기획의 원래 목적인 리셀다스의 운영을 통한
희소성으로의 브랜딩 강화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사항들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 리셀다스의 top block ]
TB 01.[기능 구성]희소성으로의 브랜딩을 위한 리셀다스의 주요 기능과 역할을 기획한다.
: “리셀다스가 뭐임?”
TB 02.[운영 방식]’리셀다스’ 의 운영되는 방식을 기획한다.
: “어떻게 돌아감?”
TB 03.[감성 이미지]’리셀다스’ 를 택하기 위해서는 감성적인 뉘앙스도 중요하다.
고객에게 어필하고 싶은 감성적인 뉘앙스를 설정한다
: “무슨 감성임?”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TB 01. [기능 구성]
1.1. 아디다스 리셀, 빈티지 시장 : 아디다스 제품 리셀을 직접 운용한다.
1.2 리셀다스 💎한정판 제품 출시 : 리셀다스에서만, 일정 등급 이상이 되어야 살 수 있는 독점 제품을 제공하여 희소한 가치를 전한다.
TB 02. [운영 방식 : 유입을 위한 제도]
2.1. 리셀과 관련된 ✨프리미엄 회원제 : 아디다스를 구매하면 리셀에서의 혜택을 준다던지, 리셀을 하면 아디다스 구매에 혜택을 주는 제도를 통해서, 상호연계를 통해 아디다스의 매출 또한 증가시킨다. 단 희소성의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과한 할인은 지양하며, 일정 등급 이상 되어야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푼다.
2.2. 가격 : 가격상한제, 낮은 수수료 : 말도 안 되는 가격은 제어하여, 소비자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또한 낮은 수수료로 리셀러들의 유입도 높인다.
2.3. 고객유입 : 초기에는 고객이 빈티지 제품을 리셀다스에게 되파는 식으로 유입을 한다.
TB 03. [감성 이미지]
3.1. 🎠전시관 운영 : 희소성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희소성 있는 제품들로 리셀다스 전시관을 운영한다.
3.2. 프리미엄 분위기의 광고 : 광고를 무작정 많이 맡기는 것은 지양한다. 뮤즈는 제니 같은 패션리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인플루언서다.
Q. 가격상한제를 한다면 리셀러들이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겠나 ?
1. 타 플랫폼보다 "낮은 수수료"로 리셀러들의 호의를 얻고 유입시킵니다.
2. 리셀다스에 "공정함"이라는 인식을 심어줍니다. 사람들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호감을 가집니다. 가격상한제로 소비자들을 보호하려는 취지를 펼치면, 공정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관계 : 크림은 비싸게 팔 수 있지만 일회성입니다. 아디다스와의 연계를 통해 프리미엄 고객 혜택을 줍니다. 리셀러들은 아디다스의 한정판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아디다스 제품들을 구매하는 데에 쿠폰을 받고 멤버십 선물을 줍니다.
Q. 리셀러들이 한정판을 구매하면 또 리셀하지 않겠나?
1. 가격상한제 : 그들은 이제 리셀다스의 고객이기 때문에, 리셀다스에서 또 리셀을 할 것이고 가격상한제가 있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리셀 줄이기 : 하지만 최대한 다시 리셀을 하지 않도록, 고객에게 3개월 후 착용 사진후기를 요청하여, 혜택을 줍니다.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나도 갖고 싶어, 리셀다스💎🪽 _ The End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디서 냄새나지 않아요?🧐 무신사 냄새.. 그게 뭔데??😳 (17) | 2024.07.21 |
---|---|
스포티파이에서 PLAY하며 놀자! [PLAYlist on PLAYground] (2) | 2024.07.21 |
Spotify, 그게 뭔데. 어떻게 쓰는 건데. (10) | 2024.07.20 |
빵의 성지 성심당! 이제는 변화가 필요해~ (10) | 2024.07.20 |
국가유산, 이제는 가챠로 가쟈 (6) | 2024.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