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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한양행 펫스토어 : 마이 펫을 위한 핏한 맞춤 영양🦴

        by 김민정 | 단국대 | 제약공 | 제약사 2024. 7. 2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크루 여러분!!
        브랜딩팀의 김민정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차의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 기획에 이어

        유닛 2️⃣내용의 구조화를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지난 주차의 '[유닛 1] : 니즈의 파악' 기획안이 궁금하시다면⬇️

        https://phalanx-club.tistory.com/725

         

        🆕유한양행 펫스토어 : 마음으로 낳아서 지갑으로 키운다🐶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크루 여러분!!여러분들은 혹시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가요?? 국민 5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을 만큼반려동물 양육가구가 증가하면서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

        phalanx-club.tistory.com

         


        지난 주차의 기획안에서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4개의 기획을 도출하였는데요.

        1️⃣설문 기반 반려동물 맞춤형 펫푸드 추천 기능
        2️⃣반려동물 진단 검사를 통한 맞춤형 펫푸드 추천 및 샘플 키트 제공
        3️⃣펫푸드 성분 분석과 리부 확인 후 구매까지 가능한 자체 플랫폼
        4️⃣ 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

         

        ※ 위 내용에서 기획안 3️⃣의 경우,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와는 거리가 멀다고 판단하여 생략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구조로 기획안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STEP 01.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정리하면, 아래 3가지의 내용으로 기획을 할 예정인데요!

        1️⃣설문 기반 반려동물 맞춤형 펫푸드 추천 기능
        2️⃣반려동물 진단 검사를 통한 맞춤형 펫푸드 추천 및 샘플 키트 제공
        3️⃣ 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

        '유한양행 펫스토어'에는 현재 유한양행과 관련 있는

        3개의 펫푸드 브랜드만 입점되어 있는 상태이고

        제품 선택지가 훨씬 다양한 외국 펫푸드 브랜드에 비하면 제품군이 적은 편입니다.

        (심지어 자체 펫푸드 브랜드인 '윌로펫'은 시장에 진입한 지 얼마 안 된 신생 브랜드...)

         

        따라서 제한적인 선택지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옵션과, 반려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믿을 수 있는 제약회사 펫푸드 브랜드다운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1-1. 슬로건과 이미지 : 완벽한 맞춤 영양, 마이 펫을 위한 핏한 선택


        위와 같은 슬로건과 포스터에 맞게 본 기획은 아래와 같은 핵심 사항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1-2. 핵심 사항

        ㄱ. 이 기획은 신생 펫푸드 브랜드 윌로펫 및 유한양행 펫스토어가 마주한
        1. 제한적인 제품 라인, 2. 프리미엄 옵션 부족, 3. 타 펫푸드 브랜드 대비 낮은 시장 점유율(매출)을 해결하기 위해 유한양행 펫스토어 홈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하는 브랜딩 프로젝트이다.

        ㄴ. 위 프로젝트를 통해 유한양행 펫스토어는 
        1. 설문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서비스, 2. 반려동물 진단 검사를 통한 맞춤형 펫푸드 추천 및 샘플 키트 제공, 3. '해피 마이 펫 데이' 행사의 기획으로 제한적인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현시점에서도 반려동물 '맞춤형' 펫푸드 브랜드의 이미지를 얻고자 한다.

        ㄷ.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 기획은
        위에서 언급한 총 3가지의 기획으로 나뉘며, ( 1과 2의 기획은 유사한 부분이 있을 수 있음) 이를 통해 제한적인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옵션이 부족한 브랜드의 한계와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한다.
        더하여,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소통을 중시하는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도모하고자 한다.


        유한양행 펫스토어 홈페이지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기획안에서 총 3가지의 방안에 대해 세부적으로 다룰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획안에 포함시키지 않을 부분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하였습니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포함하지 않을 부분

        ㄱ. 맞춤형 펫푸드 추천 서비스를 구현하는 기술적인 방안
        맞춤형 펫푸드를 추천하기 위한 AI, 코딩, 알고리즘 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적인 부분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ㄴ. 반려동물 진단 검사 '방법'과 관련된 기술적인 부분
        반려동물 진단 검사 서비스는 유한양행이 투자한 회사와 함께 협업하여 진행하는 것이므로, 진단 검사의 세부적인 사항과 검사 원리, 방법에 한해서는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ㄷ. 홈페이지 내의 디자인적인 요소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홈페이지 안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홈페이지 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의 위치와 디자인 등의 요소는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본 기획안은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특정 서비스를 도입하여, 윌로펫 및 유한양행 펫스토어 내 브랜드의 매출 상승과, 한정적인 제품군으로도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브랜딩을 위한 기획입니다.

        ✅따라서 해당 서비스를 홈페이지 내에서 어떤 단계를 거쳐 구현할 수 있는지와 같은 기술적인 부분과, 홈페이지 디자인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을 예정입니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해당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3가지이며,

        위에서 언급한 총 3가지의 세부 기획에 공통적으로 포함됩니다.

        TB 01. 내용 및 기능:  각각의 세부 기획은 어떤 기능을 하는가?
        TB 02. 운영 방식 : 각각의 세부 기획들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가?
        TB 03. 목적 및 기대효과 : 각각의 세부 기획들은 어떤 목적과 기대효과를 갖는가?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우선 3개의 세부 방안이 준비된 만큼, 각각의 기획을 나누어 위계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 각각의 TB는 3개의 기획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1️⃣설문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서비스에서는 

        어떻게 하면 반려인이 알고 있는 정보를 최대한 수집하여, 맞춤형 펫푸드를 추천할 수 있을지? 설문지의 구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중점적으로 기획안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2️⃣반려동물 진단 검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서비스에서는

        어떤 진행 방식으로 반려동물 검사 샘플을 채취해서 진단하고, '무엇''어떻게' 반려인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중점적으로 기획안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3️⃣'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의 기획은

        소비자가 반려동물의 '어떤 정보'를 등록하면, '무슨 제품'을 제공할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중점적으로 기획안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STEP 04.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본 기획안은 승인될 경우 2024년 9월~2025년 7월까지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위의 캘린더는 홈페이지 내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술적인 업무 일정은 배제하고 계획된 것이며, 해당 업무가 추가될 경우,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기획안을

        한정적인 펫푸드 제품 라인을 이용하여

        유한양행 펫스토어를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의 구매가 가능한 브랜드로 브랜딩 하며,

        홈페이지 내 브랜드의 매출 상승을 위한 기획으로 평가한다.

         

         

        -🆕유한양행 펫스토어 : 마이 펫을 위한 핏한 맞춤 영양🦴-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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