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크루 여러분!!
브랜딩팀의 김민정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차의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 기획에 이어
유닛 2️⃣내용의 구조화를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지난 주차의 '[유닛 1] : 니즈의 파악' 기획안이 궁금하시다면⬇️
https://phalanx-club.tistory.com/725
지난 주차의 기획안에서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4개의 기획을 도출하였는데요.
1️⃣설문 기반 반려동물 맞춤형 펫푸드 추천 기능
|
※ 위 내용에서 기획안 3️⃣의 경우,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와는 거리가 멀다고 판단하여 생략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구조로 기획안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STEP 01.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정리하면, 아래 3가지의 내용으로 기획을 할 예정인데요!
1️⃣설문 기반 반려동물 맞춤형 펫푸드 추천 기능
|
'유한양행 펫스토어'에는 현재 유한양행과 관련 있는
3개의 펫푸드 브랜드만 입점되어 있는 상태이고
제품 선택지가 훨씬 다양한 외국 펫푸드 브랜드에 비하면 제품군이 적은 편입니다.
(심지어 자체 펫푸드 브랜드인 '윌로펫'은 시장에 진입한 지 얼마 안 된 신생 브랜드...)
따라서 제한적인 선택지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옵션과, 반려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믿을 수 있는 제약회사 펫푸드 브랜드다운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1-1. 슬로건과 이미지 : 완벽한 맞춤 영양, 마이 펫을 위한 핏한 선택
위와 같은 슬로건과 포스터에 맞게 본 기획은 아래와 같은 핵심 사항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1-2. 핵심 사항
ㄱ. 이 기획은 신생 펫푸드 브랜드 윌로펫 및 유한양행 펫스토어가 마주한
|
유한양행 펫스토어 홈페이지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기획안에서 총 3가지의 방안에 대해 세부적으로 다룰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획안에 포함시키지 않을 부분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하였습니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포함하지 않을 부분
ㄱ. 맞춤형 펫푸드 추천 서비스를 구현하는 기술적인 방안
|
✅본 기획안은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특정 서비스를 도입하여, 윌로펫 및 유한양행 펫스토어 내 브랜드의 매출 상승과, 한정적인 제품군으로도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브랜딩을 위한 기획입니다.
✅따라서 해당 서비스를 홈페이지 내에서 어떤 단계를 거쳐 구현할 수 있는지와 같은 기술적인 부분과, 홈페이지 디자인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을 예정입니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해당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3가지이며,
위에서 언급한 총 3가지의 세부 기획에 공통적으로 포함됩니다.
TB 01. 내용 및 기능: 각각의 세부 기획은 어떤 기능을 하는가?
|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우선 3개의 세부 방안이 준비된 만큼, 각각의 기획을 나누어 위계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 각각의 TB는 3개의 기획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1️⃣설문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서비스에서는
어떻게 하면 반려인이 알고 있는 정보를 최대한 수집하여, 맞춤형 펫푸드를 추천할 수 있을지? 설문지의 구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중점적으로 기획안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2️⃣반려동물 진단 검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서비스에서는
어떤 진행 방식으로 반려동물 검사 샘플을 채취해서 진단하고, '무엇'을 '어떻게' 반려인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중점적으로 기획안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3️⃣'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의 기획은
소비자가 반려동물의 '어떤 정보'를 등록하면, '무슨 제품'을 제공할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중점적으로 기획안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STEP 04.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본 기획안은 승인될 경우 2024년 9월~2025년 7월까지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위의 캘린더는 홈페이지 내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술적인 업무 일정은 배제하고 계획된 것이며, 해당 업무가 추가될 경우,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기획안을
한정적인 펫푸드 제품 라인을 이용하여
유한양행 펫스토어를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의 구매가 가능한 브랜드로 브랜딩 하며,
홈페이지 내 브랜드의 매출 상승을 위한 기획으로 평가한다.
-🆕유한양행 펫스토어 : 마이 펫을 위한 핏한 맞춤 영양🦴- 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앤탐스 블랙, 드디어 타진 완료! (21) | 2024.07.21 |
---|---|
📸인생네컷 드디어 제안의 타진!📨 (11) | 2024.07.21 |
에뛰드, 더욱 강해져서 돌아왔습니다만? 💖 (2) | 2024.07.21 |
Pay by 알리Pay ,그게 뭐야? (7) | 2024.07.21 |
예..? 운빨존많겜이요..? (1) | 2024.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