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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m on the "N"EXT LEVEL - 이 다음에 펼칠 story, ha!

        by 정민아 | 숙명여대 | 기계시스템 | 현대자동차 2024. 7. 2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여러분들! 벌써 여름시즌 4주차이네요:)

        한창 장마철인 지금,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가요?🤓이번 주도 크루분들의 기획이 수월하게 잘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저는 지금까지 진행했던 새로운 현대N브랜드 존<디테일의 확충> 단계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670#comment22386102

         

        Never just drive, 언제까지 그냥 운전만 할래?

        [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1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여러분은 현대자동차 N브랜드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phalanx-club.tistory.com

        https://phalanx-club.tistory.com/742

         

         

        Nway or Noway : 현대의 고성능을 체험하다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정민아입니다:)오늘은 지난번 현대자동차 N브랜드 및 모터스포츠의 인지도 강

        phalanx-club.tistory.com

        ㄴ (이전의 내용들은 위 링크를 참고해주길 바랍니다:D)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우선 Step1에 본격 들어가기에 앞서, 저번주에 진행했던 Block Tree의 일부분을 수정하려고 합니다.

         

        [01.00 기능구성]UB 01.03 "판매 및 홍보"라고 이름지었는데, 이를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홍보"로 수정하겠습니다. 이는 '기획에 포함시키지 않을 사항'에서 N브랜드의 독립적인 가치와 인지도 강화를 위해, 차량 소개보다는 브랜드의 독특한 매력과 혁신적인 특성을 강조하고자 'N Line 차량 사양' 소개를 생략하기로 한 것과 충돌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즉, 저희는 N브랜드 제품 홍보가 아닌 "N" 자체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브랜딩에 초점을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UB 02.00의 하위 항목 중 "레이싱 게임 및 대회 이벤트""소셜미디어 연계 활동"으로 수정하겠습니다. 레이싱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N라인 차량 체험 및 튜닝"과 일부 겹치기도 하고, 새로운 N Brand Zone에서의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소셜미디어 활동을 통해 N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수정된 Block Tree

         

        위 전략들 중 이를 "어떻게 달성할 것인지"에 대해 토워딩(세부 전술) 할 블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UB 02.01 N라인 차량 체험 및 튜닝
        UB 02.02 엔지니어와 함께하는 워크숍

        UB 03.01 독특함(Uniqueness)

         

        이 3가지는 브랜드의 핵심 제품을 체험을 통한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N브랜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며,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즐거움과 도전의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다음으로는, 고객의 관점과 실무 기획자의 관점에서 각각 어떤 블록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는지

        그 우선순위를 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현대N브랜드 인스타그램

         

        《고객의 입장》에서는, 체험 중심의 N브랜드 존을 즐기고 각종 활동 및 이벤트를 통해 경험하며 N브랜드를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우선순위를 정하였습니다.

         

        1순위. N라인 차량 체험 및 튜닝(UB 02.01)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은 N브랜드와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차량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개인화할 수 있는 기회는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에 대한 흥미와 충성도를 높이는 데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고객이 브랜드와의 깊은 감정적 연결을 느끼게 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2순위. 소셜미디어 연계활동(UB 02.03)

        소셜미디어를 통한 활동들은 고객의 참여를 확대하고, 브랜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각종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체험을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도록 유도한다면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자발적인 추천과 긍정적인 피드백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3순위. 엔지니어와 함께하는 워크숍(UB 02.02)

        워크숍은 기술적 깊이와 브랜드 신뢰성을 강조하는 중요한 요소지만,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체험을 제공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활발한 홍보가 더욱 우선시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고객의 직접적인 참여와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며, 워크숍은 추가적인 가치 제공의 일환으로 브랜드의 기술적 전문성과 신뢰성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현대N브랜드 인스타그램

         

        반면《기획자의 입장》에서는, N브랜드 존을 통해 고객들이 각종 활동 및 이벤트를 경험하며 N브랜드를 깊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고객 참여를 극대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1순위. 소셜미디어 연계활동(UB 02.03)

        소셜미디어는 브랜드의 홍보와 인지도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실시간으로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널리 퍼뜨릴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따라서 실무진들은 행사 전후로 소셜미디어 연계활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브랜드 노출과 관심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순위. 엔지니어와 함께하는 워크숍(UB 02.02)

        기술적 깊이와 전문성을 제공하는 워크숍은 브랜드의 권위와 신뢰를 높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워크숍은 기술적 정보와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조하며, 고객이 브랜드의 가치를 더 깊이 이해하고 감동받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순위. N라인 차량 체험 및 튜닝(UB 02.01)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제품을 경험함으로써 브랜드와의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장기적인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활동은 워크숍과 소셜미디어 연계활동을 통해 이미 홍보된 후에 이루어져야, 고객 참여를 극대화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Nway   or   Noway

        현대N과 함께 Nway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Noway로 경계를 허물어보세요. 🚘


         

        'New N Brand ZONE'은 현대N브랜드가 고성능 자동차의 혁신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이 기획은 고객에게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즐겁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일반적인 전시나 체험의 4~5배 풍부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은 차량의 최첨단 성능을 직접 경험하고, 개별 맞춤형 튜닝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창출하며, 엔지니어와의 심층 워크숍을 통해 기술의 혁신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소셜미디어와 연계하여 이 모든 활동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브랜드와의 소통을 극대화합니다.

        이 곳에서는 차량 그 이상의 특별한 순간이 펼쳐지며, 현대N브랜드의 혁신과 가치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현대N이 제공하는 ‘New N Brand ZONE’은

        독창적인 고객 경험의 허브로서,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브랜드의 진정성과 혁신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N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이는 깊은 교감을 통해 브랜드 신뢰를 구축하며, 고객의 지속적인 만족과 헌신을 유도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 공간을 통해 현대N브랜드는

        단순한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특별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독창적인 장소를 창출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현대N브랜드의 고성능 차량 혁신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깊은 고객 교감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고객의 신뢰와 충성도를 자연스럽게 높이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I'm on the "N"EXT LEVEL - 이 다음에 펼칠 story, ha!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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