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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닭카세 팝업스토어 타진(1/2)🔥

        by 천민호 | 고려대 | 보건과학 | 컨설팅 2024. 7. 2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안녕하세요!

        드디어 불닭볶음면 팝업스토어 '불닭카세'🔥의 제안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간을 공들여 조사하고, 준비한 인생의 첫 제안서인 만큼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차들에서 다루었던 내용을 통합하고 정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해당 글에 작성해주신 소중한 피드백💬도 반영하여 제안서를 제작중에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주차로는 모두 완성하지 못할 것 같아 2번의 주차로 나누어 제안서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기사시험 공부도 함께 진행중이라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따라서, 이번 주차에는 지난 주차에 달린 피드백, 제안서, 앞으로의 제안서 계획에 대한 내용을 다룰 것입니다.

         


         

        지난 주차 과정

         

        #1. 불닭볶음면의 출시년도 기준 판매량 64배, 매출량 59배를 증가시킨 삼양식품의 세가지 전략  [레퍼런스 분석]

                -> 🍜 알고 보니 흙수저였던 불닭볶음면의 자수성가 이야기🍜

         

        #2. 삼양식품의 외부환경(라면시장 산업/경쟁사/소비자)과 내부환경(삼양식품 전략)분석을 통해 문제 파악 후, 문제에 적합한 해결방안 제시 [니즈의 파악]

                -> 🔥화끈하게 차지하겠습니다. 대한민국 1등 국민 라면 '불닭볶음면'🔥

         

        #3. 삼양식품이 직면한 문제를 이해하고, 삼양식품의 비전과 미션 + 차별화 및 브랜드 인지도 + 트렌드 수용 및 시대적 흐름 모두를 충족시키는 브랜딩 전략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민라면 반열에 올라 지속적인 국내의 매출량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을 목표[내용의 구조화]

                -> 🔥[Buldak Syndrome : 음식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4. 불닭볶음면 팝업스토어 '불닭카세'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여, 소비자간의 강력한 연결고리를 형성 및 하나의 '놀이'의 문화로 포지셔닝을 목표[디테일의 확충]

                  ->🔥[반복되는 일상의 매콤한 반전 '불닭카세']🔥

         


        각 주차별 피드백

         

        지난 유닛의 작성된 피드백 중 제안서에 고려되어야할 것들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으며,

        기존에 세운 목표를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모든 피드백을 수용할 것입니다.

         

         

        #1 [레퍼런스 분석]

        1) '주장'이 아닌, 근거를 통한 '결과 해석'

         

        #2 [니즈의 파악]

        1) 타겟 연령층의 다양성

        2) 팝업스토어를 통한 국민라면까지의 연결성 부족

        3) 이미 높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불닭을 통한 마케팅은 삼양식품의 매출 증대에 대한 연결성 의문 제기

         

        #3 [내용의 구조화]

        1)캘린더의 구체화

        2)팝업스토어 안전수칙

        3)호치 및 굿즈에 대한 수요조사 미흡

         

        #4 [디테일의 확충]

        1)책자를 통한 라면 종류 설명

        2)요즘 음식 섭취 트렌드인 건강과는 다소 거리감있는 기획안

        3)챌린지 등 제공하는 음식의 양의 수치적 구체화

        4)오마카세의 컨셉을 고려한 키오스크가 아닌, 알바 사용

        5)팝업스토어의 많은 공간 확보(안전 수칙)

        6)성수동을 위치로 선택한 근거 부족

         


         

        MAIN 자료: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표지

        제안서 표지

         

        제안서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표지'라고 생각합니다. 

        표지는 담당자가 보는 첫 제안서 페이지인 만큼 '첫인상'과 같이 작용한다고 생각하여, 깔끔하고 삼양식품 기업에 맞는 색상과 구도를 선택하였습니다.

         

         

        2.목차

        목차

         

        제안서는 제안배경 - 제안내용 - 기대효과 - 협업제안의 순서로 구성하였습니다.

         

        3.문제인식

        문제인식

         

        이 페이지를 중요하게 생각한 이유는 내용 보다는 앞으로의 제안서 구성의 기반이 될 페이지이기 때문입니다.

        글을 읽는 담당자가 제안서를 읽다가 길을 잃지 않도록 어느 부분을 다루고 있는지 작성해주었습니다.

         

         


        제안서 계획 수립

        제안서가 하나의 방향성을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제안서 작성 전 WORD작성을 통해 제안서의 흐름을 파악하였습니다.

        WORD작성


         

        첫 제안서인 만큼 피피티 작성에 있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제안서의 구성부터 구도 등 모든 것이 낯설게 느껴지지만, 좋은 결과물을 위해 최대한 많은 크루분들의 제안서를 하나하나 읽어보고 그에 달린 피드백 내용을 통해 저의 제안서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혹시나..! 제안서(피피티)작성에 있어 꿀팁이 있으시거나, 도표 작성, 도움이 될 만한 사항 등 최대한 많은 정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불닭카세 팝업스토어 타진(1/2)🔥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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