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크루 여러분들~ 행복한 한 주 보내셨나요?
저는,,,,이번 유닛에서 꽤나 애를 먹었답니다..^^*
아무래도 유닛 2에서 허술했던 부분이 이번 유닛에서 다 드러나는 것 같네요..,,
금주 피드백을 바탕으로 유닛3를 다시 한번 보완해야할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우선은 이번주에 더 이상 시간을 투자하지 못해 부족하지만 업로드 합니다.. 차주에 다시 한번 블록과, 기획을 추가로 보완할 예정입니닷~~
모두 피드백 부탁드립니닷...^^*
.
저는 아모레퍼시픽의 메가 브랜드인 설화수를 기획의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설화수의 주 타겟이었던 중국시장이 최근 들어 부진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는 이러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 핵심 원인을
<과한 리브랜딩으로 인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입지 불안정>으로 보았습니다.
유닛1 기획안 보러가기 https://phalanx-club.tistory.com/687
유닛 2 기획안 보러가기 https://phalanx-club.tistory.com/731
이를 해결하고자, 저는 팝업 스토어와 sns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설화수의 리브랜딩된 아이덴티티를 견고하게 각인시키고자 합니다.
(한국의 럭셔리 브랜드인 설화수가 선보이는 탄탄한 기초라인과 세련됨, 그리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비단 ‘전시 감상'에서 끝내지 않는,
더 깊게 대중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합니다.)
하나의 갈래로 정리하자면, 저는 중국에서는 부진한 매출 실적을 내고 있지만, 국내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팝업스토어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고히 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홍보하도록 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호텔 설화수 팝업스토어 기획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그 전술을 수립하여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들어가기에 앞서, 기존 블록(UB2.3 프라이빗 룸)을 설화수 룸으로, 그리고 (UB2.4 마사지 룸)을 프라이빗 스파 & 마사지 룸 이라고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설화수 룸이라고 이름을 바꾼 이유는, 개인적인 의미보다는 설화수의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을 전반적으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공간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함이며,
프라이빗 스파&마사지룸은 해당 공간이야말로 예약제에 기반한, 코어 고객을 타겟한 공간이기 때문에, 그 가치와 공간의 특별함을 강조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TB4. 홍보 방식을 앞서 언급한 공간 구성과 그 중요도의 차이를 두었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기획은 '팝업스토어'자체를 시행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기 위하여, 홍보 방식 (소셜미디어 콘텐치 기획 및 KOL 홍보) 방안은 Sub 전략의 형태로 가져가고자 합니다
블록 13개(UB 01.01, 01.02 ,,, 04.02) 중, TB 01.00[공간 구성]에 속하는 3개지의 블록만 집중적으로 세부 전술을 ✨토워딩 합니다.
호텔 설화수의 가장 핵심적인 블록인만큼, 그 상대적 중요성이 다른 2개의 TB[운영 방식, 감성 뉘앙스]보다 더 높아,
🚩TB[기능 구성]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의 우선순위를 정하겠습니다.
본 기획안의 고객인 '설화수'에게는 '감성구성'-'공간구성'-'목표구성'을 우선순위로 매깁니다.
또한, 우선순위를 서포트하기 위한 수단으로 홍보방식을 SUB 기획으로 진행합니다.
실제 진행용으로는, '감성구성'-'목표구성'-'공간구성'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팝업스토어의 개최 이유인, 설화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무드를 전달하고 조성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감성구성이라는 가장 메인 전술을 살리며, 호텔 설화수가 실제로 진행되기 위한 전략으로는, 공간 구성과 그 공간의 목표 구성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감성 구성 :
결국 ‘호텔 설화수’ 이 한 지역을 대표하기 위해서 가장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것은,
설화수가 전달하고자 하는 감성입니다. 즉, 설화수만의 '세련됨', 리브랜딩 이후 '브랜드 톤앤매너 통일성' 등을 팝업스토어를 통해 전달하고자 합니다.
▪ 2순위, 공간 구성 :
‘호텔 설화수’ 는 앞서 언급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팝업 스토어의 여러 공간들을 고객들에게 보여줍니다. 이에, 각 공간은 목표하고자 하는 바를 시/공간/후각적으로 다양한 터치포인트를 제공하여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여야합니다.
▪ 3순위, 목표 구성 :
‘호텔 설화수’가 1순위 감성구성과 2순위 공간 구성을 실현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그 목표의 구성도 우선 순위로 고려되어야합니다.
각 공간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일관된 설화수의 세련되고 다양한 영역의 아름다움을 커버하는 코스메틱 브랜드임을 전달하고자 하는 바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감성 구성 :
결국 ‘호텔 설화수'가 성공적인 팝업 스토어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방문객들에게 감성을 적절하게 전달하여야합니다. 스쳐지나가는 팝업이 아닌, 해당 공간을 통해 추상적인 감정을 강한 인상으로 남겨야합니다. 감성이야말로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가장 강력한 요소입니다.
▪ 2순위, 목표 구성 :
호텔 설화수가 실제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우선 각 공간 및 팝업스토어의 요소들의 목표가 명료히 규정되어야 합니다.
때 가장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 3순위,공간 구성 :
'호텔 설화수’에 방문하는 다양한 고객층이 자연스럽게 목표한 대로 브랜드의 경험을 누리기 위해서는
각 공간별로 구성을 분명하게 정해야하며, 어떠한 터치포인트들을 경험할 수 있는지 공간에 대한 설계를 진행해야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저희 기획은 이로써 이렇게 완성됩니다.
Rebloom, 설화 꽃을 틔우다.
‘호텔 설화수’ 는 리브랜딩 이후 ‘설화수’ 의 핵심 브랜딩 전략으로서, 설화수가 선보이는 탄탄한 기초라인과 세련됨, 그리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비단 ‘전시 감상'에서 끝내지 않는, 더 깊게 대중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합니다
모든 공간에 설화수의 제품을 배치하여, 방문객들은 머무는 동안 시각/공간/후각 등 여러 방향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초 제품 (히어로 상품들)을 배치하여 설화수가 선보이는 탄탄한 기초라인과 세련됨을 엿볼 수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리브랜딩된 설화수가 가진 '세련된' , '모든 여성의 아름다운 발굴' 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팝업스토어를 통해 설화수의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고 국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층에도 홍보할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무신산데 여기 페스티벌 무조건 간다!!🤟🤟 (2) | 2024.07.27 |
---|---|
오늘 당신의 향기는 어떤 사람인가요? (3) | 2024.07.27 |
🛴킥고잉, 킵 고잉 투 해운대 🌊 (6) | 2024.07.27 |
기획은, '상상'🌈이 아닌 '현실'🕵이다! (2) | 2024.07.26 |
젠틀몬스터🕶️가 명품이 될 수 있었던 이유?! (2) | 2024.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