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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정수경입니다.
여러분 모두 다시 보고 싶은 영화 한 개쯤은 있지 않나요?
혹은 영화 취향이 마이너해서 메이저 상영관에서 상영되지 않는 영화를 좋아해 아쉬우신 적 있으신가요?
LIKE A CINEMA에 가면 이 모든 영화를 특별한 공간에서 상영해 드립니다!
저는 저번주에 라이크어시네마 리브랜딩 방향을 제시했었는데요,
오늘은 기획안 내용을 토대로 구조화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제 기획안을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라이크어시네마와 제 기획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라이크어시네마는 영화관 컨셉의 팝콘 스토어로,
매장을 영화관 콘셉트로 꾸며 놓고 스낵을 판매하며, 작게 영화 상영도 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브랜드는 갑자기 OTT 사업을 시작하고, 상영관을 없애며 테이크아웃 매장만 만드는 등의
브랜드 정체성이 사라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라이크어시네마의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하고, 브랜드의 팬을 만들어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위 내용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현재 라이크어시네마는 인지도가 부족하고 브랜드 확장 가능성도 낮다.
- 라이크어시네마의 브랜드 정체성이 사라진 것이 그 이유이다.
- 라이크어시네마는 스낵 판매, 영화 상영, OTT 사업 등을 펼치며 운영에 중심을 두지 못하고 있다.
-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라이크어시네마 브랜드의 중심 특색을 정하고자 한다.
지난 주차 기획안도 첨부해 놓겠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739
그럼 이번 주차 기획안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 1-1. 이제 스낵뿐만 아니라, 영화 관람도 LIKE A CINEMA에서!
새로워진 라이크어시네마의 브랜드 주안점을 홍보하는 슬로건입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디저트 1위 매장을 달성했던 만큼 라이크어시네마의 팝콘과 스낵은 나름 인지도가 있고,
리브랜딩 된 라이크어시네마는 영화 상영까지 브랜드 정체성을 확장합니다.
🟡 1-2. 이 기획의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이 기획은, 라이크어시네마의 브랜드 정체성을 만드는 데에 중점을 둔다.
ㄴ. 사람들, 특히 영화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프라이빗 영화관으로써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한다.
ㄷ. 그 공간은 다른 프라이빗 영화관들처럼 영화 감상에 적합하여야 하며, 인테리어 면에서도 라이크어시네마의 특색을 담는다. 또한, 라이크어시네마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추억 서비스를 제공한다.
🟡 1-3. 이 기획에서 포함시키지 않을 것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영화 재상영, 독립 영화 상영 등과 관련한 영화사들과의 계약 진행 관련 디테일은 논외로 한다.
ㄴ. 영화관을 넘어선 파티룸 등의 확장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한다.
ㄷ. 세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의 단계까지 나아가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프라이빗 상영관으로써 자리매김하는 기획 구조를 만들기 위해선 다른 업체들과의 비교가 필수적이라고 여겨졌습니다.
따라서, 프라이빗 상영관 레퍼런스가 되는 을지영화관과 시글루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 을지 영화관
네이버 예약
2인 40,000원~
원하는 영화 감상 가능 (개인 OTT 필요)
추억용 이벤트 티켓 증정
취식 불가 (제공되는 과자 등 간단 스낵 구입 가능)
파티룸으로 이용 가능
분리된 조용한 공간
특색 있는 인테리어 무드
@ 시글루
네이버, 여기어때 예약
3시간 2인 36,000~
원하는 영화 감상 가능 (개인 OTT필요)
연중무휴/24시간 영업
140인치 대형 스크린, 서라운드 음향
음식 반입 가능
분리된 조용한 공간
특색 있는 인테리어 무드
🟡 조사를 통해 알게 된 라이크어시네마와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조용히 분리된 공간
- 특색 있는 인테리어 무드
- 이벤트 티켓과 같은 기념품
🟡 조사를 통해 알게 된 라이크어시네마만의 장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영화관과 같은 조리 스낵 판매
- 저렴한 가격 (인당 10,000~)
- 본 기획을 통해, 개인 OTT 계정 소지하지 않아도 원하는 영화를 볼 수 있음
이 과정을 통해 각 상영관들에서 벤치마킹 해올 점과, 라이크어시네마만의 장점을 살릴 기획 구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이 기획의 Top Block은 총 3가지이다.
TB01: 라이크어시네마의 영화관 서비스를 구체화한다.
TB02: 해당 구체화에 따라 공간을 리뉴얼한다.
TB03: 라이크어시네마의 새로운 정체성을 홍보한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각 TB에 구체화된 UB입니다.
🟡 TB01:영화관 서비스 구체화
- 인기 영화를 재상영하고,
타깃 층인 영화 팬들을 불러 모으기 위해 독립 영화 제작자들과 협업해 마이너한 영화를 상영하는 기간을 계획한다.
- 같은 팬끼리 모여 만남을 가질 수 있는 단체 상영 이벤트도 포함시킨다.
- 추억 티켓 이벤트를 진행해 영화 관람 시 특별한 티켓을 제공하고, 이를 모으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한다.
🟡 TB02: 공간 리디자인
- 매장 내에 배달 픽업존과 상영관이 너무 가까워 소음이 심각하다는 리뷰에 따라 (지난 기획안 참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매장 내 동선을 재배치한다.
- 타 프라이빗 상영관처럼 라이크어시네마만의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를 디자인한다.
- 상영관 1개에 미치지 않고 상영관의 다양성을 갖춘다.
🟡 TB03: 새로운 정체성 홍보
- 많은 리뷰와 주문수를 가진 배달의민족에서 스낵과 함께 새로워진 라이크어시네마를 홍보한다.
-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 상영관 예약과 묶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 'TB02: 공간 리디자인'을 구체화하기 위한 초기 단계의 공간 다이어그램입니다.
- 도로변인 매장 전면을 지나가며 외부 사람들이 열린 대기 공간을 볼 수 있도록 한다.
- 배달 픽업 공간을 주방을 사이에 두고 상영관과 멀리 배치한다.
- 주방과 상영관 사이에는 복도를 두고 방음벽을 설치해 소음을 최소화한다.
- 상영관은 크기에 따라 2개로 나누어 운영한다.
- 포토존은 티켓 이벤트와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상영관 내부에 놓는다.
STEP 04.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브랜딩을 공간까지 전체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1년 후에 석촌 지점에서 리뉴얼 오픈을 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 기획 플래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화 선정은 오픈 이전까지 영화 시장 조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 영화 업체와의 연결, 추억 티켓 이벤트는 리뉴얼 오픈 1달 전에 완료하여 준비한다.
- 공간 리디자인 구상은 시공이 들어갈 기간을 두고 진행한다.
-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 홍보는 오픈 2달 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본 기획안은 라이크어시네마에 '프라이빗한 영화 상영관'이라는 정체성을 부여해 리브랜딩 하여
라이크어시네마의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목표로 한다.
원하는 영화 재개봉해주는 LIKE A CINEMA에서 N차 관람하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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