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생일 선물로 받았어요! 추천합니다🥰_29선물 이야기

        by 내윤지 | 중앙대 | 프랑스어문학과 | 관광 2024. 7. 2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유닛코드: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내윤지입니다.

         

        오늘은 29CM의 '29선물 이야기'라는 서비스를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세부 전술을 세워 제안을 위한 토대를 단단히 마련하려고 합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유닛 1,2의 기획안을 참고해 주시고 또는 댓글에 남겨주세요!

        유닛 1 [🎀서비스팀/🦄[일반] 파트🦄] - 센스있는 선물🎁, 너도 할 수 있어!

        유닛 2 [🎀서비스팀/🦄[일반] 파트🦄] - 29CM에서 좋은 선물 같이 공유하자📒💝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번 유닛은 다음의 블록트리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이 중 기본적인 사항과 내용이 중복되는 것을 제외한 가장 중요한 카테고리 3가지를 기반으로 토워딩을 진행하겠습니다.

         

         

        1)    UB 01-01. 메인 페이지

        메인 페이지 토워딩

         

         

        2)    UB 01-02. 세부 페이지

        세부 페이지 토워딩

         

         

        3)    UB 02-01.  적립금 제공

        적립금 토워딩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에서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기획안의 고객인 '29CM'에게는 '데이터 창출-취향 셀렉트샵-적립금 제공'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29선물 이야기를 통해 어떤 효과가 창출되며, 29CM의 수식어인 취향 셀렉트샵을 활용해 선물하기 서비스의 개선점을 어필하기 위해서입니다.

         

        실제 진행용으로는 '페이지 UI-적립금 제공-정보 공유'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29CM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먼저 전달될 수 있는 가치들을 우선순위로 정했습니다.

         

        💁 고객 제안용 💁

        1순위, 데이터 창출(UB02-03)
        : 29CM의 상품 중 선물로서 만족도가 높은 상품, 낮은 상품을 파악하여 신규 정렬 방식인 '선물 만족도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에 카테고리 측면에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순위, 취향 셀렉트샵(UB03-03)
        : 29CM의 수식어이자 이용자들의 상품과 브랜드 선택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본 기획에서도 29CM에서 제공하던 취향 카테고리인 '귀여운, 감각적인, 미니멀한' 등을 따르며, 29선물 이야기의 세부 카테고리로 '취향 저격한', '많이 선물한'을 구분하여 취향에 대한 지향점을 따라갑니다.

        3순위, 적립금 제공 (UB 02-01)
        : 적립금의 제공 방식으로 기존의 이용자들에게도 29CM 선물하기를 통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진행용 ‍💻

        1순위, 페이지 UI(TB01)
        : 직관적이며 트렌디한 페이지가 29CM의 감성을 극대화하며, 부가 서비스인 '선물하기'도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시한 UI를 제공하여 편리하고 유용한 패션 앱으로서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2순위, 적립금 제공(UB02-01)
        : 적립금의 제공으로 선물하기 서비스의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의 29CM 고객들도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3순위, 정보 공유(UB02-02)
        : 센스 있는 선물을 찾는 사람들의 수요를 파악하였고, 이용자들이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며 앱 내에서 유용한 상품 탐색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9CM가 제공하는 가치 있는 브랜드와 더불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센스 있는 선물에 대한 생각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되었다!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저의 기획은 이렇게 완성됩니다. 

         

           취향 가득 '29선물 이야기'

           당신의 선물 이야기를 나누고, 적립금을 받아 가세요!

         

        '29 선물 이야기'는 고객에게 29CM를 편리하고 유용한 패션앱으로서 각인시키기 위한 전략으로서,

        패션 앱으로서의 역할과 선물 플랫폼으로서의 편의성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선물하기는 '패션 앱에서 선물 기능의 제공'에 불과했다면 29선물 이야기 기획을 통해 선물하기를 이용하고 자신의 경험과 취향을 나누며 고객의 입장에서 센스 있는 선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생성합니다. 

         

        또한, 선물하기를 통해 기존에 29CM를 사용하고 있던 고객도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물하기 서비스의 이용자 수와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29CM의 수식어 '취향 컬렉트샵'을 활용해 29CM만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29CM 모두에 이익을 제공하고, 29CM 선물하기의 인지도 이용률을 높이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생일 선물로 받았어요! 추천합니다🥰_29선물 이야기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