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 희소성의 황제, 리셀다스 디테일 2/2 👑

        by 김성영 | 경희대 | 의상학과 | 한섬 2024. 8. 3.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안녕하세요. 리셀다스 세번 째, 디테일 확충입니다. 

        지난 주차에 디테일 확충을 했었는데 부족한 것 같아, 피드백도 수렴하고 더 디벨롭해서 한 차례 더 진행하려 합니다 !

         

        지난 기획안들을 안읽은 분들을 위해 요약을 하자면,

         

        [ 리셀다스 유닛 1 니즈의 파악  요약 ]

        아디다스가 크림에서 가품이 많이 발견되는 등 크림 때문에 이미지 훼손이 당하고 있다. 또한 아디다스는 지속적인 과도한 할인 정책으로 희소성과는 거리가 멀어진 브랜드가 되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디다스에서 직접 제품 리셀을 운용하는 "리셀다스"를 기획하고자 한다.

        2024.07.13 - [🔯브랜딩팀/🐳[일반] 파트🐳] - ♠️ 아디다스, 희소성의 황제로 자리매김하라 👑

         

        ♠️ 아디다스, 희소성의 황제로 자리매김하라 👑

        여러분 좋아하는 스포츠 브랜드 있으신가요 ?  저는 아디다스를 참 좋아하는데요.특히 빈티지 아디다스 .... (환장) 희소한 거 최고 💎🤭저처럼 희친자 계신가요 - !   오늘의 주인공 💡 Adida

        phalanx-club.tistory.com

         

         

         

         

        [ 리셀다스 유닛2  내용의 구조화  요약 ]

        2024.07.20 - [🔯브랜딩팀/🐳[일반] 파트🐳] - ♠️ 나도 갖고 싶어, 리셀다스 👑🕊️

         

        ♠️ 나도 갖고 싶어, 리셀다스 👑🕊️

        리셀다스 두 번째 단계, 내용의 구조화입니다 ! 저번 니즈의 파악 안 보신 분들 읽어보고 와주세요. ( 링크 여기 클릭 ) [ 리셀다스 유닛 1 니즈의 파악 요약 ] 아디다스가 크림에서 가품이 많이 발

        phalanx-club.tistory.com

         

        그럼 유닛3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기능구성과 운영 방식에 대해서 토워딩을 해보겠습니다.

         

         

         TB 01. [기능 구성]  

         

        1.1. 아디다스 리셀, 빈티지 시장  : 온라인에서 리셀, 오프라인에서는 중고거래를 주 활동으로 삼는다.

         

        1. 온라인 : 아디다스의 공식 웹사이트와 앱에 리셀다스 섹션을 추가하여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리셀할 수 있도록 한다. 제품의 진품 인증을 거친 후, 소비자들이 리셀할 수 있도록 하고, 모든 거래는 아디다스가 관리하여 안전성을 확보한다.

        2. 기존 매장 네트워크를 활용한 오프라인  : 리셀다스는 기존 아이다스 매장에 팝업 스토어의 형식으로 공간을 마련한다. 크림은 별도의 매장을 새로 마련해야 함에 반해, 리셀다스는 초기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가져오고,  진품 인증을 받은 후, 매장 내 리셀다스 공간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1.2  리셀다스 💎한정판 제품 출시 

        1. 리셀다스 한정판 제품이란, 리셀다스에서 출시한 제품을 기존 시장이 아닌, 리셀시장으로 공개를 하고 경매 처럼 판매 함을 뜻한다. 

        2. 후기 사진 요청  : 구매자에게 거래 성사 직후 3개월 후에 제품or착용 후기 사진을 요청한다. 한정판 제품을 또 리셀하여, 리셀을 조장하는 현상을 줄이기 위함이다. 후기 사진을 작성하면 10포인트를 적립하도록 한다. ( *아디다스 1000원 = 10포인트 )

         


         

         

         TB 02. [운영 방식 : 유입을 위한 제도]  

         리셀다스를 아디다스와 연계하여 신규회원을 유입하고자 하는데요. 그 이유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 브랜드 연계 전략의 이유 ]

        1 ) 브랜드 충성도 증가
        :  Brand Keys의 연구에 따르면, 충성도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제공받는 고객의 84%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더 높다고 했습니다. 두 브랜드를 연계하여 혜택을 제공하면, 고객은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2) 고객 획득 비용 감소
        : 기존 아디다스 고객이 연계된 리셀다스로 자연스럽게 유입되므로 신규 고객 획득 비용이 줄어듭니다. 

         

         

        아디다스는 1000=10포인트 적립 제도가 있다.

         


        2.1. 리셀과 관련된 ✨프리미엄 회원제 

        1.아디다스에는 회원등급이 있다. 이를 리셀다스와 연계하여 신규회원을 유입하고자 한다.   

        2. LEVEL1 부터 한정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단계 별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에 차등을 둔다. 
        3.  LEVEL3 이상의 회원 ( 40만원 이상 구매) 에게 한 달 리셀 무료 수수료 혜택을 준다. 

        4. LEVEL4 프리미엄 회원에게는 등급을 유지하는 기간 동안 무료 수수료 혜택을 준다.

         

        기존 아디다스 등급제 내용에 추가적으로 넣을 리셀다스 혜택



         
        2.2. 가격 
        * 가격 상한선 도입 이유 : 크림에서의 터무니 없는 가격 때문에 불쾌감을 느꼈던 적이 있었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주고자 리셀 가격 상한선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1. 리셀다스의 판매 수수료는 3%, 구매 수수료는 1.5%로 한다.
        2. 리셀다스의 상한가는 인기 상품일 경우 정가의 2.5배로 정하여, 이 이상의 과도한 가격 상승을 막아 소비자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3. 희귀 제품은 정가의 5배로 정한다.

        4. 특정 희귀품일 경우, 예외를 두며 유연하게 가격을 조정한다. 크림에서의 거래 가격보다 10%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한다.
        5. 기존 아디다스보다 리셀다스의 단가가 높음을 고려해, 리셀다스에서는 " 1000원 = 7 포인트 " 로 적립하도록 한다. ( *아디다스 : 1000원 = 10 포인트 )

         

        크림과 비교해서 리셀다스의 경쟁력을 표로 정리해 봤습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가격 : 낮은 수수료와, 상한가가 크림과의 차별점이다. 낮은수수료는 이용자들을 유입하기에 용이하고, 가격 상한선가 구매자들의 불쾌감을 줄이고, 브랜드의 호감을 얻기 위해 필요하다.

                     2순위, 프리미엄 회원제 : 신규고객을 유입하기 위해서, 기존 아디다스와의 연계를 목표로 한다. 상호연계 회원제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각 브랜드의 매출 또한 높일 수 있다.

                     3순위, 리셀다스 한정판 제품 : 희소성을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회원에게 한정판 제품을 공개한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아디다스 리셀, 빈티지 시장  :  리셀다스의 목적읜 희소성으로의 이미지 개선이다. 리셀시장으로의 제품 허가를 하과 가품 논란 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2순위,프리미엄 회원제  신규고객을 유입하기 위해서, 기존 아디다스와의 연계를 목표로 한다. 상호연계 회원제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각 브랜드의 매출 또한 높일 수 있다.

                3순위, 가격  :  낮은 수수료와, 상한가가 크림과의 차별점이다. 낮은수수료는 이용자들을 유입하기에 용이하고, 가격 상한선가 구매자들의 불쾌감을 줄이고, 브랜드의 호감을 얻기 위해 필요하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희소성의 황제, 그리고 고객을 위한 ‘리셀다스’  

        희소한 가치를 담은 리셀다스에서 당신만의 특별한 혜택을 경험하세요. 🎁

        "리셀다스"는 아디다스의 한정판 제품을 리셀하는 플랫폼으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희소성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아디다스는 리셀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가품 문제를 해결하여 신뢰를 강화합니다.

         

        리셀다스는 아디다스 회원 등급과 연계된  구매 혜택, 정품 인증 시스템, 회원들을 고려한 운영방식으로 크림보다 우수한 경쟁력을 지닙니다. 회원 등급이 높은 고객에게는 우선 구매 기회와 특별 할인을 제공하여 충성도를 강화합니다.

         

        아디다스와 연계한 리셀다스 제도를 통해 아디다스는 고객 충성도와 유지율을 높이며, 가품 문제를 해결하고 신뢰를 회복합니다. 또한, 희소성으로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기획자로서,
        해당 기획은 아디다스의 과한 할인 정책과, 크림에서의 가품 문제 때문에 훼손된 아디다스의 이미지를  희소성으로 개선을 목표로 하며, 아디다스와의 연계 운영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 희소성의 황제, 리셀다스 디테일 2/2 👑_THE_END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