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0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안녕하십니까, 저번주에 가무치 컴피티션이라는 소재로 유닛2를 진행한 브랜딩팀 최종원입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883
오늘은 저번에 형성한 구조에 디테일을 더할 생각입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Towarding)
저번에 설정한 구조입니다.
이에 따라 총 6개의 블록을 구체화해보겠습니다.
[TB 01. 홍보]
토워딩1. {UB 01. 홍보계획, 방법}
본 가무치 칵테일 컴피티션의 홍보는 모두 주류 픽업 서비스 ‘데일리샷’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 위 행사 페이지, 혹은 포스터로써 삽입할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이전에 제시했듯이, 홍보에 관한 구체적 문서 제작은 본 기획에서 디루지 않습니다.
예시: 행사 페이지
토워딩2. {UB 02. 포지셔닝}
가무치 컴피티션은 20,30대를 타겟으로 ‘가무치를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포지셔닝되기를 지향합니다.
따라서 위 슬로건을 기반으로 홍보 페이지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일리샷 홍보 페이지 예시
[TB 02. 내용]
토워딩3. {UB 01. 핵심 컨셉}
가무치 컴피티션의 컨셉은 위에서 확인한 슬로건, ‘가무치를 체험해볼 수 있는 즐거운 기회’와 같습니다.
이를 컨텐츠와 결부시켜 보자면 ‘칵테일을 마시러 갈 때 주어지는 하나의 설득력 있는 선택지’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토워딩3. {UB 02. 컨텐츠}
가무치 컴피티션은 파트너 칵테일바를 선정한 뒤 그곳과 협업하여 가무치를 이용한 특별한 칵테일을 한정기간동안 판매하는 행사입니다.
따라서 칵테일바 선정은 밑의 진행에서 다뤄집니다.
[TB 03. 진행]
토워딩5. {UB 01. 칵테일바 특성}
칵테일바 선정에 앞서 제가 의도한 칵테일바의 특성을 말씀드릴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말한 칵테일바는 일명 ‘클래식 바’, 칵테일 전문 바입니다.
아드벡 컴피티션이 진행된 바 ‘조디악’의 내부
토워딩6. {UB02. 칵테일바 입지}
저번 유닛2에서 본 기획안은 ‘아드벡 컴피티션’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이를 참고로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아드벡 컴피티션의 맹점은 서울 각지에 고르게 파트너 칵테일바를 분배한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아드벡 컴피티션 사례
따라서 이번에 선정할 칵테일바의 입지는 20~30대 유동인구가 많으며 아드벡 컴피티션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거리인 ’서초구 서초동, 성동구 성수, 강남구 압구정로, 강서구 공항대로’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1순위: 홍보계획•방법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TB01의 UB01인 홍보계획•방법 차트이기 때문입니다.
가무치 컴피티션이라는 주제로 고객의 시선을 모아야 합니다.
2순위: 핵심 컨셉
고객의 흥미를 끌었다면, 고객의 구매의지를 확보해야 합니다. 흥미가 있다고 해도 구매의지가 없다면 수요라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무치 컴피티션이 어떤 행사인지를 명확히 전달하는 핵심 컨셉이 중요합니다.
3순위: 칵테일바 입지
고객의 구매의지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컴피티션의 내용 이외에 참여 가능성 또한 확보해야 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컴피티션이 실질적으로 진행될 칵테일바의 입지 선정입니다.
-실제 진행용
1순위: 핵심 컨셉
대체 이 가무치 컴피티션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정의하는 것이 본 기획의 첫 단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무치 컴피티션은 칵테일을 마시러 갈 때 주어지는 하나의 설득력 있는 선택지이다’ 라는 컨셉이 1순위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2순위: 칵테일바 입지
핵심 컨셉을 선정했다면 컴피티션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를 검토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고객의 구매의지와 직결되는, 고객을 모을 수 있을지 없을지가 결정되는 칵테일바의 입지입니다.
3순위: 홍보계획•방법
가무치 컴피티션의 내용과 진행 방향을 결정했다면 이제는 고객을 모을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그 핵심 과제가 홍보입니다.
주류 매니아들의 집합이자 준거집단인 데일리샷을 그 주체로 삼은 것 또한 이 과제를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이렇게 완성된다! (Conclusion)
결론적으로, 이 기획은 ‘가무치 컴피티션’이라는 칵테일 컴피티션을 다루며, 이는 가무치소주의 일반제품계열 판매 확대방안의 일환입니다.
가무치 컴피티션은 새로운 고객의 참여와 기존 고객의 인식 전환을 유도하며, 칵테일이라는 접하기 쉬운 소재로 가무치소주의 팬들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가무치 컴피티션은 가무치소주의 새로운 팬층을 형성할 수 있으며 한정판제품에 비해 주목을 받지 못했던 일반제품계열의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 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어떻게 기획해야 하지?! 스타벅스 리저브 (2/2) (7) | 2024.08.10 |
---|---|
🛴킥고잉, 이 코스 킵해도❗️ (5) | 2024.08.10 |
이제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다독할 일📚만 남을 뿐..! - 카카오페이지 책 제안 타진 (4) | 2024.08.10 |
"영광의 순간을 찰칵!📷" 빅토리 셀피로 알아보는 갤럭시의 브랜딩 전략 (5) | 2024.08.10 |
⚾🏀넷플릭스-스포츠 브랜딩 시작하나?🏐🏈 (9) | 2024.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