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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칵테일🍸좋아하시나요? 그럴 줄 알고 준비했습니다😎

        by 최종원 | 건국대 | 부동산학과 | 부동산 2024. 8. 1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0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안녕하십니까, 저번주에 가무치 컴피티션이라는 소재로 유닛2를 진행한 브랜딩팀 최종원입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883

         

        ‘가무치’는 어떤 맛이 나나요? 가무치 컴피티션🍶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최종원입니다.오늘은 저번 가무치소주의 일반제품계열 판매량 증대방안에 이

        phalanx-club.tistory.com


        오늘은 저번에 형성한 구조에 디테일을 더할 생각입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Towarding)



        저번에 설정한 구조입니다.
        이에 따라 총 6개의 블록을 구체화해보겠습니다.

        [TB 01. 홍보]

        토워딩1. {UB 01. 홍보계획, 방법}


        본 가무치 칵테일 컴피티션의 홍보는 모두 주류 픽업 서비스 ‘데일리샷’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 위 행사 페이지, 혹은 포스터로써 삽입할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이전에 제시했듯이, 홍보에 관한 구체적 문서 제작은 본 기획에서 디루지 않습니다.

        예시: 행사 페이지


        토워딩2. {UB 02. 포지셔닝}


        가무치 컴피티션은 20,30대를 타겟으로 ‘가무치를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포지셔닝되기를 지향합니다.
        따라서 위 슬로건을 기반으로 홍보 페이지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일리샷 홍보 페이지 예시


        [TB 02. 내용]

        토워딩3. {UB 01. 핵심 컨셉}


        가무치 컴피티션의 컨셉은 위에서 확인한 슬로건, ‘가무치를 체험해볼 수 있는 즐거운 기회’와 같습니다.
        이를 컨텐츠와 결부시켜 보자면 ‘칵테일을 마시러 갈 때 주어지는 하나의 설득력 있는 선택지’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토워딩3. {UB 02. 컨텐츠}


        가무치 컴피티션은 파트너 칵테일바를 선정한 뒤 그곳과 협업하여 가무치를 이용한 특별한 칵테일을 한정기간동안 판매하는 행사입니다.
        따라서 칵테일바 선정은 밑의 진행에서 다뤄집니다.


        [TB 03. 진행]

        토워딩5. {UB 01. 칵테일바 특성}


        칵테일바 선정에 앞서 제가 의도한 칵테일바의 특성을 말씀드릴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말한 칵테일바는 일명 ‘클래식 바’, 칵테일 전문 바입니다.

        아드벡 컴피티션이 진행된 바 ‘조디악’의 내부


        토워딩6. {UB02. 칵테일바 입지}


        저번 유닛2에서 본 기획안은 ‘아드벡 컴피티션’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이를 참고로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아드벡 컴피티션의 맹점은 서울 각지에 고르게 파트너 칵테일바를 분배한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아드벡 컴피티션 사례

        따라서 이번에 선정할 칵테일바의 입지는 20~30대 유동인구가 많으며 아드벡 컴피티션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거리 ’서초구 서초동, 성동구 성수, 강남구 압구정로, 강서구 공항대로’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1순위: 홍보계획•방법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TB01의 UB01인 홍보계획•방법 차트이기 때문입니다.
        가무치 컴피티션이라는 주제로 고객의 시선을 모아야 합니다.

        2순위: 핵심 컨셉


        고객의 흥미를 끌었다면, 고객의 구매의지를 확보해야 합니다. 흥미가 있다고 해도 구매의지가 없다면 수요라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무치 컴피티션이 어떤 행사인지를 명확히 전달하는 핵심 컨셉이 중요합니다.

        3순위: 칵테일바 입지


        고객의 구매의지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컴피티션의 내용 이외에 참여 가능성 또한 확보해야 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컴피티션이 실질적으로 진행될 칵테일바의 입지 선정입니다.

        -실제 진행용

        1순위: 핵심 컨셉


        대체 이 가무치 컴피티션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정의하는 것이 본 기획의 첫 단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무치 컴피티션은 칵테일을 마시러 갈 때 주어지는 하나의 설득력 있는 선택지이다’ 라는 컨셉이 1순위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2순위: 칵테일바 입지


        핵심 컨셉을 선정했다면 컴피티션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를 검토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고객의 구매의지와 직결되는, 고객을 모을 수 있을지 없을지가 결정되는 칵테일바의 입지입니다.

        3순위: 홍보계획•방법


        가무치 컴피티션의 내용과 진행 방향을 결정했다면 이제는 고객을 모을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그 핵심 과제가 홍보입니다.
        주류 매니아들의 집합이자 준거집단인 데일리샷을 그 주체로 삼은 것 또한 이 과제를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이렇게 완성된다! (Conclusion)


        결론적으로, 이 기획은 ‘가무치 컴피티션’이라는 칵테일 컴피티션을 다루며, 이는 가무치소주의 일반제품계열 판매 확대방안의 일환입니다.
        가무치 컴피티션은 새로운 고객의 참여 기존 고객의 인식 전환을 유도하며, 칵테일이라는 접하기 쉬운 소재로 가무치소주의 팬들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가무치 컴피티션은 가무치소주의 새로운 팬층을 형성할 수 있으며 한정판제품에 비해 주목을 받지 못했던 일반제품계열의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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