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크루 여러분 제 기획안을 보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기획안은 유닛2입니다. 따라서 유닛1을 먼저 보고 오신다면 이해가 더 잘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926
그럼 오전에는 카페 및 굿즈스토어 오후에는 주점으로 운영되는 전래동화컨셉의 체험 팝업스토어!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기획의 핵심내용>
진로 팝업스토어?:
해당 기획은 한국인이라면 어릴적에 한번씩은 들어본 콩쥐팥쥐 전래동화와 진로의 마스코트 두꺼비를 콜라보한 팝업스토어입니다. 오전부터 오후까지는 커피 ☕️ 와 굿즈 판매 🧸 ,사진스팟 📷 등 이색적인 체험공간을, 저녁부터는 술 🍺 을 파는 감성적인 주점을 목표로한 복합스토어를 기획합니다.
목표가 뭔데?:
기획의 핵심은 전래동화를 컨셉으로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여러세대의 다양한 고객들이 즐기면서 진로브랜드 🐸 에 대한 인지도를 재고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즉, 고지식한 40대 이상 고객 👨🦳 들은 어릴적 향수를 느끼는 공간이,트렌드에 민감한 20대30대 나아가 10대들 👨🦱 까지는 한번쯤은 꼭 가야되는 공간으로 인식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래서?:
따라서 해당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시간떄우기 용으로 구경하고 굿즈를 사고나선 인증샷을 찍는 그런 단순하게 소비되는 공간이 아니라 굿즈를 사며 직원 👩🏼💼 과 소통하고, 진로가 들어간 이색적인 커피를 맛보며,떄론 진로브랜드 로고가 박힌 커피를 테이크아웃하기도 하고,저녁에는 콩쥐팥쥐를 테마로한 복고풍,y2k,레트로 등 트렌디 하면서도 올드한 그런 감성적인 주점에서 한 잔하기도 하는 그런 공간입니다.
<포함시키지 않을 것>
💰 예산 :
팝업스토어의 전반적인 총 운영 금액을 계산할 뿐 상품 각각의 예산비용은 생각하지 않는다.
따라서 상품 각각의 제작 수량 등은 예측하지 않는다.(총 비용만 생각한다.)
🤳🏼 마케팅:
팝업스토어의 효과는 예상되는 방문 고객 숫자만 계산할 뿐 방문고객으로 인한 2차적인 마케팅 효과까지는 염두하지 않는다. 또한 마케팅의 방식으로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중점으로 고려하며 온라인 마케팅은 깊게 고려하지 않는다.
✍🏻 구체적인 팝업스토어 구상:
판매상품의 대략적인 컨셉, 가게의 대략적인 분위기만을 정할 뿐 인테리어의 세세한 과정,상품의 세세한 제작과정은 염두하지 않는다.팝업스토어의 위치 또한 조건만을 정할 뿐 구체적인 장소는 정하지 않는다.
그 외 법률적인 📜 문제나 사회적인 이슈 등 부가적인 발생 요소들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해당 기획은 전래동화 콩쥐팥쥐에서 구멍 난 항아리를 두꺼비가 몸으로 막아주는데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진로&콩쥐팥쥐 스토어는 총 3가지 파트로 구성됩니다. 굿즈 🧸 및 포 토 📸 ,카페 ☕️ 그리고 주점 🍸 입니다.
오전부터 오후까지는 카페로 운영되며 저녁이후로는 주점으로 운영됩니다.
진로&콩쥐팥쥐 팝업스토어는 일반적인 커피와 술을 팔지 않습니다. 오후까지는 중국에서 유행했던 커피술을 중점으로, 저녁부터는 진로를 이용한 칵테일을 중점으로 판매합니다.
그럼 TB는 어떻게 구성될 까요?
TB 01. [운영방식]
:진로 스토어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영되며 어떤 조건들이 있을까?
TB 02. [팝업 스토어 구성]
:팝업 스토어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성될까?
TB 03. [팝업 스토어 컨셉]
:팝업 스토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이러한 TB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위계로 구성될까요?
TB 01. [운영방식]
:UB01.01[위치조건] 팝업 스토어가 입점하기 좋은 위치조건을 정합니다.
:UB01.02[굿즈,카페,주점 운영방식] 술커피의 경우 미성년자 대처방안, 스토어 규칙, 몇시부터 몇시까지 카페를 운영하고 이후 주점을 어떤 방식으로 운영할지 등을 정합니다.
:UB01.03[운영비용] 월세,직원 월급 등 전체적인 운영비용을 대략적으로 유추합니다.
TB 02. [팝업 스토어 구성]
:UB02.01[메뉴 ] 카페 메뉴,주점 메뉴 등을 정합니다.
:UB02.02[상품] 굿즈 상품을 정합니다.
TB 03. [팝업 스토어 컨셉]
:UB03.01[분위기] 스토어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어떻게 형성할지 정합니다.
:UB03.02[인테리어] 스토어의 인테리어는 어떤 형식으로 할지 정합니다.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총 기획 기간은 약 3개월 생각했습니다.
팝업 스토어 평균 운영기간은 1달+ 팝업스토어 전체 기획 1달+ 부지선정 및 시범운영 1달 하여 총 3달입니다.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카는 멈추지 않아. 계속 나아갈 뿐 ! 🚕 (4) | 2024.08.10 |
---|---|
✈️날개를 펼쳐줘요_레드불의 스포츠 마케팅🪂 (6) | 2024.08.10 |
당신만을 위한 그곳에, Spotify. (0) | 2024.08.10 |
또 시작이네 (3) | 2024.08.10 |
예쁘긴 한데.. 밖에서 입긴 좀 창피해.. (4) | 2024.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