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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KE A CINEMA(영화관 같이), 드디어 닉값 하게 되다..!

        by 정수경 | 국민대 | 공간 | CJ 2024. 8. 24.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정수경입니다.

        라이크어시네마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시작한 지 벌써 4주째네요! 

        개인 사정으로 잠시 휴식을 취했었는데 돌아오니 벌써 여름시즌 막바지여서 놀랐습니다.. ㅎㅎ

        제 첫 기획의 마지막을 잘 마무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첫 기획인 라이크어시네마 리브랜딩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없이 

        팝콘/스낵 사업 - 영화 상영 사업 - 온라인 OTT 사업 ...

        등의 중구난방식 사업을 운영하다

        '여기 뭐 하는 데에요???'라는 질문까지 받게 된 

        라이크어시네마라는 브랜드에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기 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라이크어시네마가 배민 스낵 판매 1위를 이뤄낸 브랜드라는 강점과

        작은 상영관을 겸비한 매장임의 장점을 더해

        집중할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라이빗 영화관 브랜드로 결정짓게 되었습니다. 

         

        타깃 고객층은 영화 팬들과 일반 2030 고객입니다.

        지난 기획안 링크들 남겨놓겠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739

        https://phalanx-club.tistory.com/809

        https://phalanx-club.tistory.com/916

         

        원하는 영화 재개봉해주는 LIKE A CINEMA에서 N차 관람하자!🍿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정수경입니다. 여러분 모두 다시 보고 싶은 영화 한 개쯤은 있지 않나요?혹은 영화 취향이 마이너해서 메이저 상영관에서 상영되지 않는 영화

        phalanx-club.tistory.com

         

        그럼 이번주 디테일의 확충 시작해 보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저번 주차에 발행한 블록트리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우선 영화 상영과 관련된 블록은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와 더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과,

        현재의 장점인 스낵 판매점으로써의 강점을 살린 브랜드 홍보 

        세 가지를 메인 블록트리로 삼았습니다. 

         

        세부 전술을 세우면서 가장 집중한 부분은, 각 블록을 정말 '현실화' 할 때 고려될 사항과 단계들입니다.

        '현실화' 단계에 이렇게까지 다가가본 적이 없어 많이 고민이 되었는데요...

         

        🎥타겟층인 영화 팬들을 위한 TB01. 상영 서비스 구체화, 커뮤니티와 관련된 세부 전술입니다. 

        이 부분을 디테일하게 설정하고, 영화 팬들의 니즈를 채울수록 브랜드의 팬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상세한 부분을 설정하기 용이하게 UB01-4명을 더 큰 영역인 '영화 관련 이벤트'로 수정했습니다.

        커뮤니티와 관련된 부분도 저번주 블록에 추가했습니다.

         

        🟡UB01-4 영화 관련 이벤트

        1. 영화 관람 시 추억할 수 있도록 해당 영화 포스터를 재해석한 라이크어시네마만의 디자인을 담은 이벤트 티켓을 1인 1장씩 모두 제공한다. 

        2. 해당 티켓과 연계하여 매장 내 공간과 함께 인증숏 업로드 시 굿즈를 제공한다.

        3. 인기 영화 무료 상영을 예약제로 실시해 하루간 누구나 방문하면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이를 통해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매장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한다. 

         

        🟡UB01-05 영화 팬 커뮤니티의 장 형성

        1. 영화 팬들이 모여 영화가 끝난 후 토의를 나누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을 제공함에 의의를 둔다.

        - 각 영화 상영 타임 이후 30분~1시간 간 휴식 시간을 두어 이 시간을 'Like a Critique(평론가처럼)'라고 이름 짓고 사람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영화 상영 중간중간 자유롭게 영화를 멈추고 리뷰가 가능한 회차를 마련해 대화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2. 독립 영화나 초청 가능한 작품의 경우 감독과 배우를 초청하여 관람객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한다.

        해당 시간은 최소 1달에 1회 마련하도록 한다. 

        3. 당일 영화를 보지 않아도, 상영관 외부 공용 공간만 방문해 이 커뮤니티에 소속되어 토의를 나눌 수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측은 영화 상영 이외의 공간 이용료 수익도 마련한다.

         

        🎥다음은 TB02. 매장 내 인테리어와 관련된 전술입니다. 

        프라이빗 영화관이나 파티룸을 둔 비슷한 경쟁사들과 비교해 본 결과, 

        각 매장의 아이덴티티에 맞는 감성 인테리어가 주를 이루었고 라이크어시네마는 이에 뒤처져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5주차 기획안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라이크어시네마만의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와 더불어 

        더 나은 공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공간 재배치를 기획했습니다. 

         

        🟡UB02-1 매장 내 공간 재배치

        1. 현재 매장은 바깥에서 내부가 잘 보이지 않아 어떤 공간인지 인식하기 어렵다.

        바깥에서의 시선을 확실히 끌 수 있도록 주방 공간을 틀어 구성한다. 바깥 창문을 통해 내부 공간이 잘 인식되도록 오픈된 공간을 마련한다. 

        2. 상영관을 2개로 늘리고 두 개의 테마로 나눈다. 

        테마 1: 라이크어시네마의 간판 모티브를 따온 레트로한 영화관 인테리어 

        테마 2: 현대적이고 어두운, 라운지 같은 인테리어

        3. 고객 대기 공간 배달 픽업 공간을 나누어 픽업 기사와 대기 고객의 공간을 분리한다.

        이를 통해 네이버 리뷰에서 자주 보였던 소음이나 분위기와 관련된 점을 개선한다.

         

        🟡 UB02-2 상영관 내부 감성

        1. 위 UB에서 확정된 두 개의 테마로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2. 기존 브랜드 컬러였으며 다른 브랜드와 겹치던 레드, 블랙, 옐로와 더불어 블루 컬러를 리브랜딩 컬러로 설정한다.

        이 컬러를 굿즈와 인테리어에 포인트로 활용해 새로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테마 1 레퍼런스.
        테마 2 레퍼런스.

         

        🎥 마지막으로 TB03. 브랜드 홍보 방법입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만큼 가장 많은 이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이미 브랜드를 알고 이용하는 고객들을 재방문하게 만들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 UB03-1 배달의민족을 이용한 홍보

        1. 평소 좋은 평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배달의민족 플랫폼을 이용한 홍보를 진행한다. 

        2. 주문 시 새로워진 라이크어시네마를 홍보하는 엽서를 함께 배포하고 2만 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 영화 관람 쿠폰을 제공한다.

         

        🟡 UB03-2 네이버예약을 이용한 홍보

        1. 네이버 예약/플레이스 홈에 띄우는 유료 광고를 3달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예약 시 1인당 S 사이즈의 스낵을 증정한다.

        2. 네이버예약 후기 작성 시 재방문 쿠폰을 배급한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영화 팬 젊은 층인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인 영화와 관련된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다음은 다른 곳들에 비교해 라이크어시네마를 선택할 만큼의 공간적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 TB01. 영화 상영 관련 서비스 (전체)

        2. UB02-2.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매장 내부 감성 

        3. UB02-1. 매장 내부 동선 배치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에 있어서는, 

        아무래도 리브랜딩의 본질과 가까운 영화와 관련된 것이 마찬가지로 1위로 여겨질 것이며 

        매장 공간과 관련해서는 인테리어 무드를 부여하기 전에 공간 재배치가 우선으로 고려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홍보와 관련된 부분도 진행 측에서는 중요하게 여겨야 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 TB01. 영화 상영 관련 서비스 (전체)

        2. UB02-1. 매장 내부 동선 배치

        3. TB03. 새로운 정체성 홍보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프라이빗 영화관으로 새로워진 라이크어시네마

        라이크어시네마에서 다시 보고 싶은 영화를 만나보세요. 

        라이크어시네마 리브랜딩 프로젝트는 라이크어시네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확정하고,

        프라이빗 영화 상영관으로써의 특별한 브랜드 공간 경험을 제공합니다.

         

        새로워진 라이크어시네마의 공간은 같은 영화 팬들끼리 모여 커뮤니티의 장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소중한 이들과 재관람하고 싶은 영화를 프라이빗 영화관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맛보기 힘든 라이크어시네마의 인기 스낵과 같이요!

         

        리브랜딩 된 라이크어시네마에서의 진정한 휴식과 힐링, 취미 도모는

        우리에게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영화 관람 문화를 형성합니다. 

        우리들의 진정한 영화 습관, LIKE A CINEMA.

        출처 라이크어시네마 인스타그램.

         

         

        본 기획안은 라이크어시네마에 '프라이빗한 영화 상영관'이라는 정체성을 부여해 리브랜딩함에 있어

        세부 전술을 구상하고 디테일을 확충함에 목표를 둔다.

         

        LIKE A CINEMA(영화관 같이), 드디어 닉값하게 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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