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유닛1] 니즈의 파악 >> *️⃣ 외국인들도 화장품 사기 전에 성분 보고 사요? ...진짜요?
[유닛3] 디테일의 확충 >> 📚'진정성' 피력하는 화해가 인플루언서를 사용하는 방법📚
🥺 화해 담당자님... 제 기획안 조화해.. 주실거죠...?
😬 (부담스러워...)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드디어 두 번째 기획안을 타진합니다.
이게 뭐라고 이렇게 떨릴까요? 아직 두 번째라 그런 걸까요?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이렇게 떨리다간 심장이 남아나지 않겠어요...
일단, 기획안 먼저 슬쩍 올려두겠습니다.
자신있게 꼽았던 지난 기획서와 달리 이번에는 어떤 장표를 꼽아야할지 조금 고민했는데요,
나름 모든 장표에 중요한 점이 하나씩은 꼭 들어가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고민해서 뽑은 5장의 장표,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서비스 간략 소개
이 장표는 문제 제기에 들어가기 전 서비스를 간략하게 소개하는 장표입니다.
일단 간단 설명에서 중요한 부분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자발적인 루틴 공유', 그리고 적은 비용인데요.
적은 비용의 경우는 '마이크로'에서 설명이 될 뿐더러, 장표의 목적과 맞지 않고
뒤에서 설명하게 되어 있으므로 강조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기획 목표를 추가하여 어떤 시각으로 이 기획안을 보아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했습니다.
이미지를 무엇을 넣을까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UI 디자인을 데스크탑용 웹디자인으로 갔었는데, 화해의 현재 웹 서비스가 모바일 퍼스트라 데스크탑 목업으로 보기에도 이미지가 너무 어정쩡하고, 그렇다고 모바일 목업으로 가자니 살릴 수 있는 이미지가 하나밖에 나오지 않아서 (그리고 그 이미지는 표지에 썼어야 했어서) 로고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최대한의 이미지를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2. 문제점 2 - 매출 전환
화해가 올영에 밀린다는 얘기를 유닛1에서 길게 했었는데, 이것을 화해가 모를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때문에 어떻게 밀리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보다는 앞장에서 간단하게 파이그래프를 제시했고,
이 장표에서 글로벌몰 해외 유입 예상 인구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화해의 포지셔닝으로 인해 커머스 매출 전환율이 높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제시했습니다.
화해가 PB제품 외에는 글로벌 진출을 단 한번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버전도 없음)
이 부분을 화해에서 어떻게 받아들일지 조금 걱정이 되네요🥲
3. 루틴 구성 (패키지 > 루틴으로 수정하여 발송 예정)
공을 정말 많이 들였던 UI 입니다. 설명할 것들은 모두 장표 안에, 그리고 유닛3에 있으니 잠시 감상 시간을 드려볼까요?
4. 기대 효과 1) 글로벌 인지도 상승
인지도가 얼마나 어떻게 증가하는지 숫자를 내기 위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포스팅 협찬 비용과 reach 수, 전환율을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예상 유입 수가 두 번째 장표에서 나왔던 유저 수의 25% ~ 100%가 나왔고, 나쁘지 않은 숫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때 비용 계산도 같이 했었는데, 비용 대비 매출이 괜찮게 나와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5. 기대효과 2) 글로벌 매출 증대
이 장표가 위의 바로 다음 장표인데요,
일단 전환율과 평균구매단가의 내부자료가 없다보니 추측에 불과한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업계 평균 전환율(3~5%)과 루틴 당 3~5개 상품이 있음을 고려하여 평균구매단가는 6만원으로 잡았습니다.
흰 동그라미들은 정책 상 나갈 수밖에 없는 추가 지출입니다.
월간 매출이 50억인 버드뷰 현 시점에 글로벌 유입을 예상보다 100% 더 늘리고, 이후로 유입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더불어 초기 구축 비용 외에는 별도의 비용 없이 분기 내 월간 약 4억의 추가 매출을 얻을 수 있음을 제시했습니다.
STEP 02 .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방식
원래 저기 가운데 광고문의를 통해 제안하려고 하였으나, PDF 첨부를 지원하지 않아 이메일 주소 찾아 삼만리를 헤맸습니다.
그러다가 제휴 브랜드들을 위한 이메일 주소(hwahaeshop@birdview.kr)를 찾아냈고, 해당 이메일로 보낼 예정입니다.
어떤 내용이냐구요?
더보기를 확인해주세요!
[제휴 문의] 화해 글로벌몰 런칭과 관련해 서비스 기획 제휴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버드뷰 담당자님 :)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 팔랑크스의 서비스팀 한서영이라고 합니다.
화해 글로벌몰 런칭과 관련하여 제휴하면 좋을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어 문의 남깁니다.
'글로우루틴'은 글로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인 루틴 공유 문화를 형성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인플루언서와 유저 반응을 매출로 직결시키고자 기획된 인플루언서 활용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K-beauty 리테일로 자리잡은 올리브영과 또다른 전략으로 화해의 커머스를 글로벌화하기 위한 서비스로, 구체적 내용과 플래닝은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내용 요약]
주제: '글로우루틴'을 통해 글로벌 유입과 매출 확보
비용: PM 포함 5인 인건비 + 마케팅 비용 (약 6개월 간 1억 5천)
예상 서비스 매출: 출시 후 1분기 내 월 4억
기대효과: 화해 글로벌 인지도 증가 및 매출 증가
(CVC 이미지)
공식 페이지 https://phalanx20.club/
아카이빙 채널 https://phalanx-club.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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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쁘신 와중에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제안과 관련하여 고민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 회신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팔랑크스 10기 서비스팀 한서영 드림
내일 점심 2시에 발송 예정인데, 제발 저의 기획안... 조화해주셨으면 좋겠다...
*️⃣화해가... 조화해 줬으면 좋겠다... (수줍🫣)
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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