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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미식 파인다이닝'의 구조화 ... 가져와 ... 부조화 ...

        by 최유나 | 고려대 | 국교 | 자란다 2024. 11. 9.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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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코드: PXE-102, 필수형

        [실무기획] 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이전에 작성한 기획안입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 

        유닛5. 레퍼런스 분석

        2024.09.14 - [🔯브랜딩팀/🐳[일반] 파트🐳] - 자취하세요? 자 취합시다~ [하림,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

        유닛1. 니즈의 파악

        2024.11.02 - [🔯브랜딩팀/🐳[일반] 파트🐳] - 모수? 아닙니다 The 미식 파인다이닝, See you soon


        우선, 유닛1에 피드백 많이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 기획안에서 부족한 점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1. 유행 지속성, 파인다이닝의 한계, 가격 문제로 일회성 소비 가능성에 대한 보완 필요 

        2. 타겟 구체화 필요 

        3. 문제상황과 해결방안 간극, 이음새 필요 

         

        해결 방안

        1. 25년 하반기 흑백요리사 시즌2를 노리기! → 다시 파인다이닝, 오마카세 등에 관심이 커질 것!

        파인다이닝 컨셉의 팝업스토어가 있다면, 많은 이가 방문할 것이다. 

        더 미식 제품군의 '맛'을 알리고, 재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도록 함. 

        첫 경험의 발판을 마련 해주는 역할의 팝업스토어! 

         

        2. 타겟 구체화 

        20대 중반~30대 중후반, 취업을 이미 하고 부모님과 따로 살고 있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함. 

         

        3. 문제상황과 해결방안 이음새 

        이번 기획안으로 이음새 다듬도록 하겠습니다 !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1-1 슬로건과 이미지 

        일상의 한 끼를 예술로, 더 미식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

        1-2. 이 기획의 핵심사항 

        ㄱ. 이 기획은 기존 '더 미식'이 가지고 있던 전통적이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기획이 될 것이다. 그 과정에서 기존에 펼치던 프리미엄 전략을 고객에게 공고히 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ㄴ. '더 미식'에 대해 알리기만 하는 것이 아닌, '보장된 맛'을 먹어볼 수 있도록 하는 기획이다. '더 미식'이 공격적인 할인을 하는 것도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처음 접하고 이후 재구매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 기획은 이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특별함을 눈앞에서 보고, 듣고, 맛볼 수 있기에 장기적으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ㄷ.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행사로 꾸린다. 

        1-3.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사항 

        ㄱ. 구체적으로 어떤 장인이나 셰프를 얼마의 '비용'으로 데려올 것인지에 대한 세부적인 요소는 배제하기로 한다. (인물에 따라 비용 차이가 매우 클 것.)

        ㄴ. 기존 제품에 동일한 재료를 사용하도록 하고, 원재료의 원가 변화 등의 부분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다. 

        ㄷ. 수익성을 고려한 기획이 아니므로, 팝업스토어 한 타임 당의 인원이나 개인에게 부과되는 가격 등을 기반으로 한 손익분기점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TB01. [타겟 공략] "누구를 어떻게 공략할건데?" 

        앞선 니즈의 파악 단계에서 '타겟팅 대상을 분명히'하라는 피드백을 여러 개 받았습니다. 고민 끝에 "20대 중반~30대 후반, 인터넷 쇼핑에 친숙하고 부모님과 떨어져 살고 있는 1인 가구나 부부"를 대상으로 기획을 꾸려가려고 합니다. 

         

        이들의 구매 성향, 문화 향유 방식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이들의 어떤 니즈를 충족시킬지 고려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들이 재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고려 요소들에 대해서 생각해봅니다! 

         

        TB02. [내용 구성] "여기에서 뭐할건데?" 

        파인다이닝을 구성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길 점입니다. 어떤 메뉴를 누구와 할 것인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 어떤 장소에서 진행할 것인지 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고려합니다.

         

        TB03. [홍보 방식] "어떻게 홍보할건데?" 

        더 미식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만큼 홍보가 중요할 것입니다. 파인다이닝과 결합했을 때 시너지가 나는 홍보 방안으로 기획합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하위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연말과 연초를 공략한 파인다이닝 준비 

         

        [실무기획] 유닛2. 내용의 구조화 ['더 미식 파인다이닝'의 구조화 ... 가져와 ... 부조화 ...] _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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