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 1] 무신사뷰티 페스타의 성황리 마무리, 지속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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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2] MOO(D) 신사 _ 당신의 MOOD에 맞는 뷰티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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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2] MOO(D) 신사 _ 당신의 MOOD에 맞는 뷰티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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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형 유닛 7] 무신사뷰티, 어떡할건데 앞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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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5] 화장품 샘플/본품 구독형 서비스💄 , 한국에서는 왜 실패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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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5] 토스💲, 20대의 10명 중 9명이 사용하는 어플로 성장하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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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판기 운영의 목적 최종 수정 방향 🚨
1) 무신사뷰티의 오프라인 노출 확대를 통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2) 샘플 키트 제공을 통해 무신사뷰티의 '넥스트뷰티' 참여 인디 브랜드들에 대한 소비자의 오프라인 경험 확대
- 무신사뷰티 내 판매 제품에 대한 후기 확보, 특히 인디 브랜드 제품들의 사용 후기 확보.
3) '헤매코' 개념을 이용한 뷰티 자판기로 [패션-뷰티 영역의 시너지]를 강화
- 고객의 스타일과 브랜드의 감성이 만나는 교차점을 무신사가 제공
- 무신사뷰티만의 차별화된, 이색적인 이미지 구축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1. TB [운영방식] - UB [자판기 종류와 운영 장소]
1) 운영 장소에 따른 자판기 종류와 그에 대한 기대 효과 요약
2) 운영 방식에 따른 정량적인 기대 효과
(1) 일반 멀티 자판기 운영
*수정 사항 : 자판기를 렌탈하여 그 비용을 줄이고자 하였으나, 무신사뷰티만의 이색적인 감성을 녹여내기 위해서는 렌탈 및 디자인 외주 작업으로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화제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획이 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됨. 따라서 자판기를 구매 후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을 택함. 이때 예상 비용은 1대 당 약 1천만원으로 예상됨.
① 투자 비용
- 초기 설치 비용 1대 당 1,100만원 (설치 비용)
- 매 달 [ 임대료 200~300만원 + 유지 관리비 50만원 + 재고 관리 인건비 230만원 ]
- 자판기 내 제품 비용 별도
② 하루 평균 매출 예상
- 서울역 하루 평균 이용자 수 : 96,717명
💛 자판기의 구매 전환율은 보통 유동 인구의 2~10%로 추정되며,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자판기는 특히 전환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어 보수적으로 책정하였을 때, 3~5%로 예상됨. 구매 전환율 3~5%, 평균 객단가 1만원 미만으로 책정하였을 때, 하루 평균 2,500만원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음
- 인천 공항 하루 평균 이용자 수 : 성수기 기준 20만명~23만명
💛 동일하게 구매 전환율 5%, 평균 객단가 5000원으로 책정하였을 때, 하루 평균 5,000만원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음
③ 기타 사항
- 자판기를 몇 대 설치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서울역, 공항측과 협의가 필요함
- 자판기 판매품들은 여행객들, 이동 시 필요한 물품들 (소용량 클렌징 오일/폼 등), 해외에서 유명하거나 바이럴되고 있는 제품들 (마스크팩, 기초 제품 소용량) 로 구성할 것
(2) 샘플 키트 자판기 운영
① 투자 비용
- 멀티 자판기보다 미적인 요소의 퀄리티가 더 높아야 할 것으로 예상되어, 자판기 가격을 대 당 1,500만 원으로 책정함
- 초기 설치 비용 1대 당 1,500만원 (설치 비용)
- 매 달 [ 임대료 100~300만원 (위치 별 상이함) + 유지 관리비 50만원 + 재고 관리 인건비 230만원 ]
- 샘플 키트 구성 비용 별도
② 정량적 기대 효과
💛 본품 구매 전환율 : 10%
💛 사용 후기 작성 수 : 180% 증가
💛 무신사뷰티 인지도 및 이용률 증가 : 200% 증가
③ 샘플 키트 구성
뷰티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샘플 증정 후 본품 구매 전환율이 보통 5~15% 수준으로 보고됨. 본품 구매 전환율에는 샘플의 디자인, 핵심 효과 전달력 등등에 의해 크게 좌우되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의 정확성과 디자인을 분명히 해야할 것으로 보임.
💫 디자인: 소비자에게 '넥스트뷰티' 이미지를 제공하면서도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형태로 제작
💫 사용 기간: 기초 제품의 경우다수의 제품을 한 번에 증정하기 보다, 소량의 대품을 대상으로 충분히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정량 제공하고자 함(3~5일분 이상).
💫 핵심 효과 강조: 제품의 주요 USP(Unique Selling Point)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
💫 맞춤형 구성: 계절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화장품 구성, 혹은 시기별 트렌드가 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구성.
색조 제품의 경우 warm tone, cool tone의 개념에 의해 선호되는 제품이 나뉠 수 있으므로 QR 코드
발급 시 선호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
④ 샘플 증정 방식
아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샘플을 증정할 경우 샘플 키트의 소진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는 있지만, 샘플을 직접 사용하고 본품을 구매하는 전환율은 높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번거롭지만 QR 코드를 발급받고 인식하여 인증하는 제도를 도입해 샘플을 사용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샘플 키트를 증정하고자 한다.
💫기본 방식
💫 외국인을 위한 방안
2. TB [관련 프로모션] - UB [자판기 이용 고객 혜택]
1) 참여 대상 : 무신사뷰티 자판기 샘플 키트를 증정받은 고객
- 샘플 키트 내 후기 작성 QR 코드를 첨부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2) 후기 요건
📝 최소 글자 수 : 30자 이상 (필수)
📝 사진 첨부: 제품 사용 전후 모습, 샘플 사진, 사용 중인 장면 등을 포함 (선택)
📝 솔직한 제품 리뷰(효과, 질감, 향 등) 작성 권장
3) 참여 혜택 및 보상
🎀 기본 참여 혜택 : 후기 작성 고객 모두에게 포인트 3,000원 제공
🎀 우수 후기 선정 혜택 :
- 베스트 후기 5명을 선정하여 본품 제품 및 무신사뷰티 선물 세트 증정
- SNS 활용도가 높은 후기 작성자에게 추가로 특별 쿠폰(30~40% 할인) 제공
🎀 추첨 혜택 : 모든 후기 작성 고객 중 50명을 추첨하여 '무신사뷰티 자판기 이용' 할인 쿠폰 지급 (온라인 사용)
3. TB [관련 프로모션] - UB [SNS 포토스팟 이용 혜택]
1) 베스트 포토 10인 선정 및 무신사 & 무신사뷰티 연계 선물 키트 증정
이벤트 참가자들이 자신의 독창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사진으로 표현하여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무신사와 무신사뷰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선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참여 동기를 강화하고 브랜드 간 연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
1. 참가자는 본인의 스타일링(헤어 & 메이크업 포함)을 보여주는 사진을 촬영.
2. 자신의 스타일을 강조하는 코디 정보 및 무신사뷰티 제품 사용 후기를 함께 공유.
3.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에서 특정 해시태그 (예: #무신사뷰티 #ShowyourMOOD)로 업로드.
4. 브랜드와 잘 맞는 감각적인 사진을 선별하여 베스트 포토 10인을 선정.
5. 선정된 참가자들에게 무신사와 무신사뷰티의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 키트를 증정
2) 평소 본인의 헤메코 & 자판기 컨셉으로 탈바꿈한 헤메코를 비교하는 이벤트
참가자들이 평소 자신의 헤메코(헤어 & 메이크업 코디) 사진과 무신사뷰티 자판기 컨셉에 맞는 헤메코로 분위기를 탈바꿈 하는 콘텐츠를 생성하여, SNS에서 가장 호응이 높은 10인을 선정하고 상품을 증정하고자 합니다.무신사뷰티의 컨셉을 활용하여 변화를 준 새로운 헤메코를 비교하며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진행 방식:
1. 참가자는 평소 본인의 헤메코 사진을 촬영
2. 무신사뷰티에서 추천 제품된 제품이나, 비슷한 스타일/색상을 사용한 새로운 스타일로 변화를 준 후 촬영
3.. 두 사진을 나란히 비교한 이미지를 특정 해시태그 (예: #무신사뷰티자판기챌린지)와 함께 게시
4. 가장 변화가 뛰어나 호응이 높거나, 무신사뷰티 자판기 컨셉을 가장 잘 표현한 참가자 10인을 선정하여 상품 증정\
4. TB [무신사뷰티 자판기의 감성과 뉘앙스] - UB [자판기 디자인과 슬로건]
1) 서울역, 공항 설치 자판기 시안
장소 1 : 서울역 |
장소 2 : 공항 |
2) 주요 번화가 장소 설치 자판기 시안
장소 3 : 홍대입구역 부근, 성수역 부근 등 주요 상권 |
예시로 홍대입구역에 설치할 자판기를 구상해보았습니다. 4가지의 패션 컨셉 중 홍대에 가장 어울리는 컨셉 2가지를 선택하여 구상하였습니다. 첫번째 자판기는 러블리 헤메코와 어울리는 자판기를, 두번째&세번째 자판기는 힙/유니크 헤메코에 어울리는 자판기의 시안입니다.
3) 주요 슬로건 - 'Show Your Mood'
다음 기획에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신사뷰티 자판기🎀,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1/2) _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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