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김지현입니다.
[유닛 2]에서 새로운 지식 거래 서비스 <페이퍼랩(미래로)>에 대한 구조화를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각 블록의 실행을 위한 디테일을 확충해보고자 합니다.
지난 기획안 보러가기 ( ⭣ 클릭)
<유닛1. 비누랩스 : 캠퍼스를 넘어 더 나은 미래로 ! (feat. 에브리타임)>
<유닛2. 투잡하는 대학생, 과제 업로드로 돈을 벌 수 있다고?>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지식 거래 서비스 <페이퍼랩(미래로)>이 고유한 서비스 기능과 운영 방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세부 전술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앞서 기획안에서 제시했던 7개의 블록 (UB 01/01, 01/02 ,,, 03/03) 중, UB 02/02, UB 03/01, UB 03/02 에 속하는 3가지의 블록만 집중적으로 토워딩 하겠습니다.
UB 02/02. 차별화 가치
UB 03/01. 자료 구매 방법
UB 03/02. 자료 판매 방법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1) [고객 제안용] 와 2) [실제 진행용] 모두 차별화 가치(2.2)-자료 판매 방법(3.2)-자료 구매 방법(3.1) 순으로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 1순위, 차별화 가치 (UB 02/02)
: 다른 온라인 지식거래 사이트가 아닌, '페이퍼랩' 이어야 하는 차별화된 가치가 필요합니다. 에브리타임 / 대학백과 등 비누랩스 기존 서비스 내의 이용자와 정보를 토대로 서비스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입니다.
▪ 2순위, 자료 판매 방법 (UB 03/02)
: ‘페이퍼랩’ 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 Business Model을 수립하고 판매 수수료와 출금 수수료 등 구체적인 자료 판매 절차를 규정해 수익 구조를 다각화합니다. 서비스와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판매자 제도를 운영합니다.
▪ 3순위, 자료 구매 방법(UB 03/01)
: 연령대에 기반하여 현재 유저가 필요한 자료들을 분류하고, 자료를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충전 금액을 설정합니다. 충전금 결제를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야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대입부터 이직까지- 내 손 안의 모든 지식, 페이퍼랩
'페이퍼랩'은 국내 최대 Z세대 플랫폼 기업 비누랩스의 모바일 지식 거래 서비스로 다양한 연령대에게 전문적인 자료를 제공합니다.
'페이퍼랩'은 이용자들 간 정보 교환을 위한 Market Place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글, 사진, 영상, 디자인 등 디지털로 표현되는 모든 지식 정보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에브리타임, 캠퍼스픽, 대학백과 등 비누랩스의 기존 교육 관련 플랫폼 내 데이터와 이용자 규모를 토대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합니다.
‘페이퍼랩’은 다양한 지식의 공유와 재생산을 촉진하는 서비스이며, 해당 기획을 통해 비누랩스의 서비스 사용자층 확장과 수익구조 다각화를 목표로 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페이퍼랩] 지식 거래 서비스 기획을 통해 기존에 비누랩스가 선점한 시장 우위를 바탕으로 서비스 사용자층을 확장하고 수익구조를 다각화하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대입부터 이직까지, 페이퍼랩📚📑👩💻_끝.
전국대학연합
기획 컨설팅 동아리
Phalanx 팔랑크스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발 그만 빠져 나가...😭 랭킹닭컴 !🐔 (4) | 2024.05.05 |
---|---|
한국 버블티계의 엠버서더, 공차 (10) | 2024.05.05 |
CU는 연세크림빵, GS25는 메이플스토리빵, 세븐일레븐은...?!🤔😲 (3) | 2024.05.04 |
✈️글로벌 고객 만족도 19년 연속 1위 비결_대한항공 (9) | 2024.05.04 |
카카오톡은 5년 뒤에도 쓰일까? (5) | 2024.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