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4][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유닛코드 : PXE-104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최유진입니다.
저는 지난 4주 간 올리브영이 중장년층 고객 확보가 필요한 상황에서 '재구매 페이백 서비스'를 기획했는데요,
이번 주에 드디어 올리브영에 타진을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저의 기획안입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256
https://phalanx-club.tistory.com/353
https://phalanx-club.tistory.com/537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 표지
: 슬로건과 중장년층이 화장품을 고르고 있는 올리브영의 모습을 상상하여 이미화한 그림이 삽입된 표지를 골랐습니다.
2. 문제 상황 정의
: 서비스 제안 배경으로 작성한 네 슬라이드를 배경으로 삽입한 뒤 문제 상황을 두 문장으로 정리한 슬라이드입니다.
해당 슬라이드에서는 잘 보이진 않지만,
1) 현재 올리브영이 H&B 전문 스토어에서 가지고 있는 입지
2) 그러나 뷰티 산업에서 가성비 상품을 내세우며 1020 세대를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다이소
3)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이 1020세대라는 점
4) 이에 올리브영이 현재는 팝업을 이용하여 MZ세대를 타깃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는 점
을 언급하며 서비스 제안 배경을 정리했습니다.
3. 기능 구성 (재구매 유도 및 충성고객 유치)
: TB 01_UB 01로 작성했던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이 적힌 슬라이드입니다.
해당 슬라이는 줄글로 적혀 있지만, 이후 슬라이드에서 실제 제품을 예시로 들어서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적어보았습니다.
4. 운영 방식 (공병 수거)
: TB 02_UB 02로 적은 공병 수거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 설명과 정리한 그림을 함께 삽입하였습니다.
5. 홍보 방식 (커뮤니티 형성)
: TB 03_UB 02로 적었던 커뮤니티 형성 방법 중 첫 번째, 리뷰 작성자의 프로필에 구매 횟수를 표기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참고 이미지를 삽입한 슬라이드입니다.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제휴를 문의할 수 있는 곳에 타진하고 싶었으나,
제휴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업체만 가능한 것 같아, 아쉽게도 제휴 문의는 못했습니다.
또한 유관 부서에 타진하고 싶었으나,
인사팀의 메일 주소밖에 발견하지 못하여 그러지 못하고 올리브영 대표 메일로 타진했습니다.
올리브영에 기획안을 타진해보았습니다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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