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 103
벌써 여름 2주차가 되었습니다. 1주차에는 정말 정신없이 활동을 진행하였는데 이제 슬슬 다시 활동이 적응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주차에 구조화한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구독서비스인 Hyundai Selection Second 의 디테일을 확충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주차의 결과물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닛 1]
🚗중고 자동차도 저렴하게 구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고?_ 🚙현대 자동차 중고차 구독 서비스 기획 (tistory.com)
[유닛 2]
🚕검증된 중고 자동차를 합리적인 가격의 구독 서비스로🚘, 현대 셀렉션 세컨드 (tistory.com)
기획 도중에 지난 7월 10일 현대셀렉션의 어플리케이션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부분이긴 한데 기존의 등급별로 나누었던 방식에서 차종에 따라 구독하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구조도의 UB중 일부를 변경하였습니다.
수정한 블록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독 시스템에서 등급이 사라졌기 때문에 UB01.02.[등급별 상품]을 [차량 선택]으로 UB02.03.[등급별 혜택]을 [연속 구독 혜택] 변경하였고 UB01.03.[세부차량 선택]과 UB02.01[상품 기획], UB02.02[요금 책정]의
세부 사항도 약간 변경하였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바뀐 블록 8개(UB 01.01, 01.02 ,,, 03.02)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TB 1.00[기능 구성]에 속하는 블록 중 UB01.01[중고차 탭], UB01.03[세부차량 선택]과 TB2.00[운영방식] 중에서 서비스 기획의 핵심인 UB02.01[상품 기획] 3가지 블록만 집중적으로 토워딩 합니다.
토워딩 기준
UB 01.01. 중고차 탭
UB 01.03. 세부차량 선택
UB 02.01. 상품 기획
UB 01.01. 중고차 탭
UB 01.03. 세부차량 선택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사업인 현대 서티파이드에서는 출고기간 5년이내, 주행거리 10만km 이하의 A급 인증 중고차를 매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 기획에서도 동일기준을 적용할 것입니다.
찾아본 자료에 따르면 중고자동차의 주행거리 10만km당 감가상각률은 약 20%였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가격을 책정하여 토워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年 주행거리 1만5000km 안넘어야 좋은 車 | 한국경제 (hankyung.com)
UB 02.01. 상품 기획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기준 우선순위]
- 1순위 [UB. 01.01 중고차 탭]
현대 셀렉션 어플리케이션 이용자가 중고차량 구독서비스를 이용하기 할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부분이 중고차 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정체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직관적이고 이용하기 쉬운 UI로 제작되어야 할 것입니다.
- 2순위 [UB. 02.03 연속 구독 혜택]
이용자들의 구독 지속성을 늘리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혜택이 제공되어야 할 것입니다. 연속 구독 혜택은 구독의 지속성을 늘리기 위한 좋은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 3순위 [UB. 02.02 요금 책정]
구독 요금은 구독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타 사의 중고차량 구독 서비스와 현재 현대셀렉션이 제공하는
구독 요금등을 모두 고려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야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정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기준 우선순위]
- 1순위 [UB. 02.01 상품 기획]
현대 셀렉션 세컨드는 기존의 서비스를 확장 시키는 방향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기획을 어떻게 하느냐가 성패의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사항입니다.
- 2순위 [UB. 02.02 요금 책정]
UB 02.03상품 기획에서 서비스의 윤곽이 잡히면 결정해야 할 것은 기획된 상품의 요금입니다. 아무리 좋은 취지가 좋은 서비스라고 하더라도 요금이 너무 높게 책정되면 이용자가 너무 적을 것이고 그렇다고 너무 낮게 책정하면 손해를 볼 것입니다. 기존의 현대 셀렉션 요금 체계와 중고차량 구독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국내 업체의 요금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도출해야 합니다.
- 3순위 [UB. 01.01 중고차 탭]
어플리케이션의 UI는 첫인상과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관적이면서도 거부감없는 디자인으로 어플리케이션에 탭을 추가하여야 이용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좋은 상품이더라도 좋지않은 UI때문에 실패하는 사례가 있는 만큼 이부분도 신경써야 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앞선 토워딩을 바탕으로 도출된 본 기획안의 CVC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초년생도 부담없이 검증된 중고차량을 탈 수 있는 , Hyundai Selection Second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증된 A급 중고차를 유지비용 걱정없이 구독하세요💌
'Hyundai Selection Second' 는 현대자동차가 우리나라 차량 구독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증된 중고차를 제공하여 차량 보험료와 세금 등의 유지비용의 부담이 없는 차량구독 서비스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도 사회초년생에게도 비교적 부담이 적은 금액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 수의 증가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구독 서비스에서 더 많고 더 젊은 이용자를 확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Hyundai Selection Second 는 또한 Hyundai Certified 의 중고차량 인프라를 활용하기 때문에 서비스들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여 타 사에비해 가격적인 우위를 가지면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즉 Hyundai Selection Second 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수를 늘려 챠량구독 서비스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여 미래에 현대자동차를 구매할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어
구독서비스 뿐 아니라 차량을 구매할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 Hyundai SelectionSecond ]의 인증 중고차 구독 서비스 기획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차량 구독 서비스인 현대 셀렉션의 이용연령층을 넓히고 국내 차량 구독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인증🆗 중고차🚙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없이 구독, 현대셀렉션 세컨드 끝.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쩌다 보니 홍보 같은 사심 가득한 분석👠 (2) | 2024.07.13 |
---|---|
쿠킹 플레이에서 이젠 원하는 요리 다 할 수 있어! 🍳🍳 필요한 재료만❣️ 20초 만에 준비할 수 있으니까😯 (6) | 2024.07.13 |
울면 안돼 울면 안돼~ 산타할아버지 선물을 안 주신대요~🥲🥲 (8) | 2024.07.13 |
기획 제안서의 기본 툴은 다룰 줄 알아야겠지😏🤓?_ feat. 파워포인트 (2) | 2024.07.13 |
👤👥👤 모니모, 너 대체 모니..? 토스보다 모니모가 될 그날까지 go! (5) | 2024.07.13 |